[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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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서비스 기업들의 경영전략을 조사했습니다..
4P, STP, SWOT분석 , 내부,외부 마케팅 전략
서비스 경영전략등이 상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목차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본문내용
(1) 고객관리
1) 고객 연구
- 디즈니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고객에게 디즈니가 최상의 대안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도록 고객에 대한 연구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 월트 디즈니월드 팀(Walt Disney World Team)이라는 고객에 대한 연구
- 전담 조직을 구성하여 누가 고객이고,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연구/파악

○ 대고객 서비스제공의 문제점 파악
- 이직자나 채용된 지 30일 정도 되는 종업원들을 대상으로 포커스 그룹으로 교육, 임금, 경영층과의 관계에 대한 조사를 하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데에 어떤 문제점이 있는가를 고객의 입장 에서 파악 하는 것이 조사의 목적이다.

○ 전사적 사업의 의사결정을 고객의 입장으로 판단
- 인구통계, 마케팅 전략의 평가, 시설의 매혹도 평가, 지불방식의 선호도, 가격에 대한 탄력도, 고객에 대한 모니터링 등을 통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연구하는 것이다.

○ 고객의 의견에 대한 직접조사
- 주단위의 고객들의 편지를 경영층에 보고, 불만사항 재연방지, 편지에 대 한 신속한 답장 등을 통한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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