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관광, 경영] 서비스기업 우수사례 연구 - 디즈니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이유
월트디즈니월드 연혁
도쿄디즈니랜드 소개
디즈니의 경영 원칙
디즈니랜드의 경영 이념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차별화 서비스
서비스 사례
경쟁사와 비교
후기
본문내용
내부 고객관리를 통한 주인의식 고취
서비스 마인드와 고객지향적인 사고를 고취
인사관리=캐스팅, 종업원=캐스트멤버, 채용됐다=쇼의 배역을 맡았다
단순한 서비스종사자가 아닌 진정한 주인의식과 프로의식을 가지고
고객서비스에 임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창조적인 조직문화와 직원교육훈련 강화
적절한 인재채용
실용적 교육실시
각종 복리후생 제도 실시
효과적인 의사소통

철저하게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완벽한 서비스 마인드 확보
참고문헌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 톰 코넬란
디즈니 꿈의 경영 – 빌 캐포더글리
친절을 전염시켜라(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 – 코마츠다 마사루
에버랜드 서비스 리더십 – 삼성에버랜드 서비스아카데미
도쿄 디즈니랜드 홈페이지 – www.tokyodisneyresort.co.jp
도쿄 디즈니랜드 한국어 홈페이지 – www.tokyodisneyresort.co.jp/tdl/index_kr
디즈니랜드 홈페이지 – www.disneyland.disney.go.com
디즈니랜드 한국어 홈페이지 – www.disney.co.kr
에버랜드 홈페이지 – www.everland.com
네이버 카페 및 블로그 – 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쿄디즈니리조트 CSM 사례연구
  • 경영이념(서비스철학) -SCSE안전(Safety)철저한 안전관리, 24시간 논스톱유지보수 : 시설의 안전에서 미아 발생에 대한 대처까지 어린이와 가족 중심의 놀이 공간인 테마파크에서 안전에 대한 과제는 가장 기본요소이다. 안심하고 스릴을 즐길 수 있도록 공원 내의 모든 놀이시설과 이벤트는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예절(courtesy)진심에서 우러나는 예의 : 도쿄디즈니랜드가 전 세계 디즈니랜드 중에서 가장 높은 97%의 재방문율을 보이는 요

  • [서비스경영론] 도쿄 디즈니랜드 사례 분석
  • < 목 차 >Ⅰ 서론 1) 도쿄 디즈니랜드 선택 이유2) 도쿄디즈니 랜드 소개, 연혁, 테마별 놀이 공간 Ⅱ 본론1. 서비스 경영 전략1) 운영이념(SCSE)2) 서비스 성공요인 분석(1) 내부 마케팅(2) 외부 마케팅2. 시장분석/STP 전략 1) STP 전략2) SWOT분석Ⅲ 결론1. 대처/개선방안2. 전망Ⅰ. 서 론1. 도쿄 디즈니랜드 선택 이유 테마파크 중 가장 많은 이들이 알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도쿄디즈니랜드는 매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으로 유명

  • [마케팅] 여행사 하나투어 마케팅전략
  • 관광부 선정 2002 상반기 우수여행 인증상품 125개 중 하나투어 29개 상품 인증10. 순천지사 오픈12. 산업자원부 선정 2002 서비스품질 우수여행사 인증 획득12. 트렉아메리카 한국 총판대리점 계약 2003. 03. 디지털조선일보 선정 대한민국 웨딩서비스 가치 1위 인증 획득03. 스포츠투데이 & 레몬트리 선정 웨딩 LUXURY 브랜드 대상 수상03. 매일경제신문, 산업자원부,중소기업청 주관대한민국 디지털 경쟁력대상 여행서비스 부문 경영대상 수상07.

  • [관광자원론] 테마파크에 대하여...
  • 사례 7.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문제점과 극복방안 8. 테마파크에 대한 향후 전망 및 개발방향 Ⅲ. 결 론▣ 참고문헌 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민속촌, 서울랜드, 롯데월드, 에버랜드 등의 개장으로 우리나라에도 테마파크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했지만, 아직까지 테마파크의 마케팅론이 구체적으로 확립되어 있지 않다고 할수 있다. 그 배경에는 테마파크이 갖는 복합적 특성에 기인한다고 할 수 있는데, 테마파크에는 유원지적인 요소, 공원적

  • [테마파크] 테마파크의 정의, 테마파크사업의 특징과 세계 테마파크의 현황, 국내 테마파크의 현황 및 향후 테마파크의 발전 방안 분석(사례 중심)
  • 관광시설테마파크가 경영난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테마파크 등을 비롯하여 관광개발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는데, 사례조사에서 밝혀진 시사점들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면서 지역실정에 맞는 관광개발을 추진하여 완공후의 관광시설이 애물단지가 되지 않도록 신중히 접근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Ⅱ. 테마파크의 정의테마파크에서 테마란 꿈, 모험미래(디즈니랜드), 역사와 과거시대의 재현(넛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