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 트렌드] 2010 대한민국 트렌드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로 작성했던 A+ 보고서입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1세기 대한민국 트렌드

2. 불확실한 미래 속 트렌드를 통한 사회 현상 고찰

3. 미래도서로서의 가치 및 특징

4. 다가오는 미래를 향한 우리의 발걸음
본문내용
1. 들어가며: 21세기 대한민국 트렌드

《2010 대한민국 트렌드》 - 지금 한국 사회는 불황의 장기화, 높은 실업률, 급속도로 진행되는 고령화로 인해 불확실성이 한층 더 가중되고 있지만, 불확실한 세상에서도 변화의 단초는 있게 마련이며, 그 변화를 남들보다 먼저 파악하고 미리 대응하는 자가 미래의 승리자가 될 것이다. LG경제연구원의 석학들이 심혈을 기울여 탄생시킨 이 책은 다른 사람보다 한 발 먼저 앞서 가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10년 후 한국인의 미래를 지배할 변화의 단초를 엄선하여 제시하고 있다.
트렌드(Trend)란 논리적, 추세적으로 가까운 시일에 나타날 것이 유력한 현상을 뜻한다. 유력하다는 것은 뒤집어 얘기하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정밀한 과학적 분석 도구를 갖추지 못했던 과거에는 미래에 대한 잘못된 억측과 어이없는 전망이 대중들을 현혹시키고 사회를 혼란에 빠뜨리기도 했다. 현재에 있어서조차도 사소한 유행을 메가 트렌드로 둔갑시키거나 메가 트렌드를 사소한 유행으로 치부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이런 이유로 LG경제연구원들은 2010년 대한민국을 예측함에 있어 서로의 머리를 맞대고 수차례의 집단 토론과 논쟁을 통해 현재 한국 사회의 수많은 변화 조짐 가운데 10년 이상 지속될 키워드들을 추려냈다고 한다. 작업 과정이 지난하고 까다로웠던 만큼 이 책에서 제시한 트렌드의 정확성과 미래 실현 가능성은 더욱 높아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2010년 대한민국을 중심에 두고 영역을 크게 7개로 나눠 미래 트렌드를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여기서 7개 영역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서비스 투어리즘, 디지털 코쿠닝 등으로 표출되는 <소비 트렌드>, 폭발하는 한국인의 다양성을 보여줄 <사회, 문화 트렌드>, IT, BT, NT 등 첨단 과학기술이 이끌어갈 <산업 트렌드>, 고령화와 핵가족의 재분열에 따른 <인구 트렌드>, 패러독스, 퓨전, 와해성 혁신, 차세대 식스 시그마와 같은 용어로 재장전되는 <경영 트렌드>, 저성장, 소득양극화, 간접투자, 취미 노동자로 대표되는 <국내 경제 트렌드>, 거인으로 등장할 아시아를 중심에 둔 <글로벌 트렌드>가 그것이다. 이 책은 경영자, 관리자, 학생들은 물론이고 10년 후 자기 자신과 한국의 모습을 궁금해하는 모든 이들에게 미래를 보여주는 천리안의 역할을 해줄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트렌드 코리아 2020
  • 트렌드를 전망하는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트렌드에 대해 설명하는 부분이 트렌드헌터 187명이 모여 10개 제품을 추천해서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런 부분은 트렌드라는 브랜드를 브랜딩 화하여 이 부분에서는 가장 베스트셀러라고 여겨진다.2020년은 경자년 쥐의 해다. 12지간 중에 쥐는 영리한 꾀로 1등을 차지한 동물 중의 동물이다. 2009년에 시작한 트렌디 코리아는 12간지를 돌아 12번을 돌았다. 참 오랫동안 대한민국 경제 트렌드를 예측

  • 트렌드 코리아 2023 [독서감상문]
  • 트렌드를 디깅모멘텀 이라고 하고, 디깅은 컨셉형, 관계형, 수집형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눈다. 제2장 제7절에서는 알파세대가 온다로서, 알파세대는 2010년 이후에 태어나 13세이하인, 초등학교 6학년 보다 어리다. 자기중심성이 강해 제일 중요한 것은 나라고 믿는 까닭에 모두가 스스로를 셀러브리티이자 아키텍트라고 한다.제2장 제8절에서는 선제적 대응기술로서, 선제적 대응기술이라 함은 고객이 필요를 깨닫기도 전에 먼저 솔루션을 제공

  • 이디야커피 EDIYA 마케팅전략(7P)분석, 이디야 SWOT분석, 이디야 성공요인분석, 이디야 향후전략제안
  •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서의 도약 이다.1. 사회책임 활동(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그 동안 이디야는 꾸준히 사회책임 활동을 전개해왔다. 매년 연말에 진행되는 시행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코리아미래재단 과 함께 진행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들을 통하여 기업의 사회책임 경영을 실천한 바 있다. 그리고 문창기 대표는 이디야 커피의 이름으로 공적인 사업을 진행할 것을 늘 생각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이미지 관리보다는 그 동안

  • [감상문]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트렌드에 민감한 만큼, 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최신 유행코드를 한발 앞서 읽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즉 얼마만큼 적극적으로 여성의 눈높이에 맞추느냐에 따라서 향후 마케팅 및 비즈니스의 성패가 판가름 날 것으로 생각된다.제4장 기술과 혁신이 미래산업을 이끈다기술혁명의 시대, 어떤 미래기술이 유망한가? - 박병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기술예측센터장20세기 들어 처음 30년은 화학 분야가 기술 패러다임을 주도하였으며, 이는 다시 1930년

  • 일본 애니메이션의 세계화 전략
  • 2010년 자료) - 518.5만엔* 일본 1인당 GDP (2006년 기준) - 321만엔실태조사에 따르면 일본 애니메이터의 전반적인 연봉 수준은 일본의 타 산업에 비해 낮은 수준으로 조사되었다. 일봉 애니메이션 산업과 종종 비교되는 게임 산업의 경우에도 게임 개발자의 평균 연봉 수준은 일본 애니메이션 총 감독의 연봉보다 높은 것으로 보고되었다.(3)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상황일본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산업도 TV 애니메이션이 대세가 되는 상황에 따라가는 현상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