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단순한 내용요약이 아닌 스스로의 생각과 느낌을 중심으로 작성한 A+ 감상문입니다.
목차
1.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작품개관

2. 작품 내용분석 및 요약

3. Good to Great와의 비교

4. 비전기업의 핵심요인

5. 비전기업과 비교기업의 비교

6. 직원들의 열정을 자극하는 리더십

7. 성공하는 기업을 통해 본 경영비전
본문내용
1.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작품개관

옛날 어느 마을에 칸트처럼 기가 막히게 정확히 시판을 알려 주는 사람이 있었다고 가정해 보자. 언제 어디서나 그에게만 달려가면 정확한 시간을 알 수 있었으니 너무나 편리했을 것이다. 그러나 그가 불사신이 아닌 이상 그는 언젠가는 사라질 것이었다. 그러므로 그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사람들이 변함 없이 시간을 알 수 있도록 하는 시계를 만들어 놓는다면, 이것은 훨씬 더 위대한 일이 될 것이다. 잠깐 반짝하고 금방 사라져 버리는 기업들에 비해서, 장기간 동안 계속 발전해 나가는 기업들을 만든 리더들이 꼭 남보다 재능이 많거나 카리스마적 위압감을 주는 타입은 아니었다. 하지만 자기 자신을 단순히 그 시대에 시간을 알려 주는 사람으로서가 아닌 영구히 지속될 시계를 만드는 사람으로 보았다.

이 책을 쓰기 위해 그의 스탠포드 연구팀은 모토롤라(Motorola), 휴렛 팩커드(HP), 프록터 앤 갬블(Proctor & Gamble). 월트 디즈니(Disney) 등 18개 우수 기업들의 역사를 6년 동안 조사했는데, 이 회사들의 공통점은 모두 평균 100년씩의 역사를 가진 회사들로, 1926년 이후 주식 시장평균 주가의 17배 이상 발전을 이뤄낸 저력 있는 기업들이다. 짐 콜린스는 리더십을 "한 조직으로 하여금 장간 동안 계속 탁월한 성과를 올릴 수 있게 하는 능력의 열쇠"라고 정의하고. "무엇이 한 기업이나 단체로 하여금 탁월한 한 리더가 무대에서 사라져도 계속 끊임없이 발전하고 성공할 수 있게 할까? 무엇이 세대를 초월해서 지속되는 뛰어난 단체를 만드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이 책을 썼다고 한다. 탁월한 질문은 탁월한 답을 낳는다고 했던가. 짐 콜린스가 얻어낸 결론은 우리 모두가 두고두고 기억해 볼 만한 금쪽 같은 진리이다. 시대를 초월해서 계속 자기를 발전시켜 가는 탁월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의 차이는 '시계를 만드는 사람과 '시간을 알려 주는 사람'의 차이라는 것이다. 이 예로서, 짐 콜린스는 1920년대 말에 시카고 근교에서 비슷한 규모로 비슷한 아이템(TV와 라디오 제작)을 주종으로 해서 시작한 두 회사 제니스(Zenith)와 모토롤라를 비교했다. 제니스사의 창업주는 유진 맥도널드(Eugene McDonald)란 사람이었는데 별명이 '사령관'이었다. 별명만 들어도 짐작하겠지만, 그는 머리가 비상해서 아이디어가 컴퓨터처럼 넘쳤고, 성미가 급하고 추진력이 강하여 직원들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폭풍처럼 몰아가는 스타일이었다. 이에 비해, 모토롤라의 창업주인 폴 갈빈(Paul Calvin)은 엔지니어 출신이 아닌데도 탁월한 엔지니어들을 모아서 이때까지 존재했던 첨단 기계 회사들 중에서 가장 탁월한 회사 중에 하나를 세웠다. 그는 매니저들에게 주도적으로 일을 처리해 나갈 수 있도록 파격적인 재량권을 주었고, 매니저 회의에서는 찬반 의견들을 활발하게 개진하는 것을 좋아했다. 그는 스스로 탁월한 공학 발명가는 아니었지만 사람들을 새워 주는 재능이 탁월했다. 그의 아들로서 회사를 맡은 로버트 갈빈은 이렇게 회고한다. 그의 아버지는 경영자들은 어E떻게 해서든 사람들을 끌어안아야 하고. 그들이 창의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줘야 한다고 가르치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을 읽고
  •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나는 ‘기업경영과 사회’라는 교양과목답게 가볍게 들을 수 있으면서 내 자신한테 전공 외적으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과목이 무엇이 있을까하고 고민하고 찾다가, 첫 시간에 지금까지 들어왔던 여느 수업들과는 다른 느낌을 받고 수강을 하기로 마음먹었다.그렇게 ‘기업경영과 사회’와 함께 시작된 나의 24살 2학년 2학기에서 과제로 부과된 독후감 4편은 좋은 학점을 받고 싶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 [독후감]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
  •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James C. Collins and Jerry I. Porras이 책을 읽기에 앞서 경영 학부에 들어 와서 한번 쯤은 읽어 봐야한다는 교수님의 말씀에 이책을 읽게 되었지만 책을 읽고 나서는 정말 읽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내용은 스탠포드 경영 대학의 두 교수가 6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평균연령이 100세 이상인 36개의 초일류 기업과 이류 기업의 특징을 분석하여 성공 비법을 찾아본 것으로 결론은 초일류 기업에게 특별한 비

  • 독후감 Good to great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 기업경영의 이해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Good to great를 읽고 독후감을 쓰게 되면서 짐 콜린스의 다른 책도 읽어보고 싶단 생각이 문득 들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 8가지 습관의 책을 읽게 되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이 짐 콜린스가 얼마나 논리적이고 경영학적 지식이 풍부한지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기업경영 중간고사 때 쓴 기업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3가지가 또 바뀐 것 같다. 또 결정적으로 느낀 것은 경

  • [레포트, 독후감]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을 읽고(요약, 의견, 비전선언문)
  •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을 읽고CH.1 최고 중의 최고요약이 책은 비전을 가진 회사(visionary company, 이하 비전 기업)에 대한 책이다. 본서의 근간이 된 6년간의 연구 프로젝트 두 가지 기본목적으로 말할 수 있다.첫째, 비전 기업에 공통되는 근본적 특질과 역동성을 발견하여 이를 유용한 개념적 체계로 확립한다. 이를 위해서 우리는 기업을 역사적 측면에서 분석하였다.둘째, 우리의 발견과 개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

  • 독후감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을 읽고
  •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을 읽고1.서론독후감 과제로 여러 책을 찾다가 도서관에서 이 책을 찾아 들었는데 약 400페이지나 되는 책이었다. 처음에는 망설이긴 하였지만 참고 도서관에 앉아 한장한장 읽어 내려갔다. 언제나 모든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기회는 똑같다고 한다. 하지만 그것을 잡는 사람, 못 잡는 사람, 잡아서 더욱 큰 기회로 만들어가는 사람. 여러 사람이 있다. 나는 아직 기회를 잡아서 더욱 큰 기회로 만들기에는 많이 부족한 점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