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베트남의 음료문화와 베트남의 경제, 베트남의 하노이 및 베트남의 므엉족, 베트남의 파텐족에 관한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베트남의 음료문화

Ⅱ. 베트남의 경제

Ⅲ. 베트남의 하노이

Ⅳ. 베트남의 므엉족

Ⅴ. 베트남의 파텐족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베트남의 음료문화

베트남인은 더운 날씨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는 대신 음료수를 많이 마신다. 따라서 베트남은 다양한 음료문화가 발달되어 있다. 베트남인이 카페에서 주로 마시는 음료수는 카페와 레몬주스, 오렌지주스, 코코넛 등이다. 그럼 베트남인들이 일상생활에서 즐기는 음료수에 대해서 알아보자.
늑윽짜는 베트남 전통 차를 넣고 끓인 물로써 더위를 식히는데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이 뜨거운 늑윽짜를 짜농이라 부른다. 베트남인은 손님이 방문하면 항상 신선한 차에 뜨거운 물을 부어 향기로운 차를 대접한다. 찻집에서 음료수를 다 마시고 나면 어김없이 짜농이 나온다. 특히 늑윽짜에다 얼음을 넣은 물을 짜다라고 부른다. 물이 좋지 않은 베트남에서는 물대신 짜 다를 주로 마신다. 특히 기름기가 많은 베트남 음식을 먹을 때는 느끼함까지 제거시켜 준다. 짜이즈어라 불리는 코코넛은 참으로 용도가 다양하다. 물론 주 용도는 음료수로 사용된다. 처음 짜이즈어를 먹으면 그 진 맛을 느끼지 못할 것이나 자주 먹으면 짜이즈어 만큼 건강에 좋고 시원한 음료도 없음을 알게 된다. 짜이즈어를 다 먹은 후 속을 끌어 보면 흰 젤리 같은 것이 있는데 이 또한 맛이 좋다. 특히 이는 위장 보호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 흰 젤리를 푹 삶으면 우유같이 변하는데 이를 늑윽즈어라 부른다. 늑윽즈어는 쩨나 베트남 요리에 많이 사용되어 진다. 사이공에서 유명한 껨박당이란 아이스크림 집은 짜이즈어 껍질에 아이스크림과 갖가지 열대 과일을 혼합해서 준다. 껌짜이즈어란 음식은 짜이즈어 껍질 속에 밥을 넣고 불에 데워서 요리한다. 짜이즈어 밖 껍질은 시골에서 좋은 땔감으로도 사용되어 진다.
길거리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늑윽미아도 특이한 음료수이다. 늑윽미아는 롤러로 사탕수수
참고문헌
◎ 권율, 베트남의 경제개혁과 구조전환에 관한 고찰, 동남아시아연구 제8호, 한국동남아학 회, 1999
◎ 구성열, 베트남의 경제개혁과 전망, 연세대학교 동서문제연구원, 1993
◎ 베트남의 경제개혁 추진현황 및 경제전망, 정재완, 대외경제정책연구원
◎ 안경환·박준규 공저, 짜오베트남, 여행비즈니스, 1998
◎ 유인선, 새로 쓴 베트남 역사, 이산
◎ 전상인, 베트남에서의 시민사회 형성, 1994
◎ 코오롱 베트남, 베트남 투자환경 및 법규(복사본),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생활건강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문화적 환경 서중석, 권승호, 최태영, 동북아 문화공동체의 동아시아 지역 확대방안을 위한 기초연구: 한국-동남아 문화공동체 형성 가능성 분석 (서울:통일연구원, 2004), pp.3-42; (사)한국환경산업협회, 베트남 환경산업 시장 현황조사 및 성공적 진출전략 수립, 베트남 환경산업 시장 현황조사 및 성공적 진출전략 수립, (서울:환경부, 2006), pp.6-7. ① 민족과 언어베트남은 비에트족이 국민의 89%를 차지하며 53개 소수 민족이 나머지를 차지한다. 베트

  • LG생활건강마케팅전략,LG생활건강해외진출,LG생활건강현지화마케팅,현지화마케팅전략,해외시장진입전략,화장품시장,화장품해외진출
  • 문화적 환경 서중석, 권승호, 최태영, 동북아 문화공동체의 동아시아 지역 확대방안을 위한 기초연구: 한국-동남아 문화공동체 형성 가능성 분석 (서울:통일연구원, 2004), pp.3-42; (사)한국환경산업협회, 베트남 환경산업 시장 현황조사 및 성공적 진출전략 수립, 베트남 환경산업 시장 현황조사 및 성공적 진출전략 수립, (서울:환경부, 2006), pp.6-7. ① 민족과 언어베트남은 비에트족이 국민의 89%를 차지하며 53개 소수 민족이 나머지를 차지한다. 베트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베트남 1호점 ‘남사이공점’ 과 2호점 ‘푸토점’>베트남 진출 배경으로는 높은 경제성장률과 소비수준 그리고 글로벌 대형마트가 아직 진출해 있지 않으며 현대적 유통 시설에 대한 욕구가 큰 점이라 할 수 있다. 1호점인 남사이공점 주변은 비교적 소득 수준이 높은 35만여 가구 140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으며, 대규모 신도시 개발 지역과 가까운 상권에 속한다. 따라서 지상 3층 규모의 건물에 롯데마트 매장과 문화센터, 롯데시네마와 패밀리 레스토

  • [군복무중 사고에 대한 이해와 예방방법에 대한 연구(자살사고를 중심으로)] 군복무중 사고에 대한 이해와 예방방법에 대한 연구(자살사고를 중심으로)
  • 및 문제점1.군의 자살사고 현황최근 20년간 육군의 전체 사망사고는 1/4 수준으로 감소하였고, 자살사고는 절반수준으로 감소, 최근 10년간은 정체 수준인데 이는 인권신장, 의문사 조사, 출산율 감소 등 시대상황 변화로 군내 자살사고에 대한 전반적 인식변화(개인책임 → 부대책임화, 단순사고 → 악성사고, 대민갈등 / 민원빈발)를 나타내고 있는데, 1980년대 이후 육군의 사망사고 추세는 자살사고 실태 및 분석에서는 2003∼2007년까지의 자살 발생추

  • [기업윤리] 웅진 윤리경영
  • 및 품질 경쟁력 기반 형성, 원가 혁신 마인드 형성- 생산/품질, 원가관리, 조직문화, 리더십 개발, 정보화, ISO인증 관련, 연구 개방, 계층별 역량 개발 분야의 집합 교육 50개 과정 개설- 그 중 20개 과정 운영하여 총 40회차, 500여명의 인재 육성- 온라인 사이트 통해 협력업체 원가절감 GCI(Group Cost Innovation)프로젝트 운영- ISO 9000/14000 내부 심사원 및 국제심사원 15명 양성* 2009년 COP Academy 운영 방향Coway Partners Day- 155개 협력업체와 상생경영의 협력을 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