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웅진식품 초록매실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환경분석
2. STP
3. 4P's mix
4. 판매 후 고객관리
5. 판매성과 및 성공요인
*판매성과
*성공요인
III. 결론 및 느낀 점
- 본문내용
- 다른 기업에서 me too 제품 출시 전까지는 초록매실이 매실주스 시장의 100%을 차지할 수 있었다. 이 당시의 음료 시장을 살펴보면, 과즙음료 시장이 정체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음료시장은 거의 포화상태인 성숙기 시장이라고 여겨졌으며 실제로 성장율이 마이너스를 기록한 적도 있었다. 또한, 음료시장은 오렌지 과즙에 편중되어 있었는데, 과즙음료 시장의 50%이상을 수입 오렌지 주스가 차지하고! 있었으며 소비자들은 항상 똑같은 주스에 식상함을 느끼고 뭔가 새로운 맛을 원하는 욕구를 가지게 되었다. 또한, 탄산음료의 수요는 지속적인 하락세에 있었는데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자극적인 맛에 대한 기피 때문이었다. 소비자는 부드러운 맛, 깨끗한 맛, 그려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건강에도 좋은 제품을 원했다. 이는,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허 준' 에서 매실의 효능이 설명되면서 초록매실의 판매량이 급증하게 되었는데,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시장환경으로 인해 같은 웅진의 쌀 음료 아침햇살이 폭발적 시장 성장율을 기록할 수 있었고 비슷한 포지셔닝을 할 수 있는 제품인 초록매실 또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