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웅진식품 초록매실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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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1. 환경분석
2. STP
3. 4P's mix
4. 판매 후 고객관리
5. 판매성과 및 성공요인
*판매성과
*성공요인

III. 결론 및 느낀 점
본문내용
다른 기업에서 me too 제품 출시 전까지는 초록매실이 매실주스 시장의 100%을 차지할 수 있었다. 이 당시의 음료 시장을 살펴보면, 과즙음료 시장이 정체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음료시장은 거의 포화상태인 성숙기 시장이라고 여겨졌으며 실제로 성장율이 마이너스를 기록한 적도 있었다. 또한, 음료시장은 오렌지 과즙에 편중되어 있었는데, 과즙음료 시장의 50%이상을 수입 오렌지 주스가 차지하고! 있었으며 소비자들은 항상 똑같은 주스에 식상함을 느끼고 뭔가 새로운 맛을 원하는 욕구를 가지게 되었다. 또한, 탄산음료의 수요는 지속적인 하락세에 있었는데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자극적인 맛에 대한 기피 때문이었다. 소비자는 부드러운 맛, 깨끗한 맛, 그려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건강에도 좋은 제품을 원했다. 이는,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허 준' 에서 매실의 효능이 설명되면서 초록매실의 판매량이 급증하게 되었는데,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시장환경으로 인해 같은 웅진의 쌀 음료 아침햇살이 폭발적 시장 성장율을 기록할 수 있었고 비슷한 포지셔닝을 할 수 있는 제품인 초록매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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