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국내 온라인게임 산업분석 및 2009년 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국내 온라인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구조와 행위 및 성과방식으로 분석함으로써 폭넓게 확대되고 있는 국내온라인게임시장의 성장가능성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Ⅱ. 본 론
1. 온라인게임산업의 개요/규모
(1) 온라인게임산업의 개요
(2) 온라인게임산업의 규모
2. 온라인게임산업의 특징/분석
(1) 온라인게임산업의 특징
(2) 온라인게임산업의 분석
3. 메이져회사들의 성공사례 분석
(1) 엔씨소프트의 사례분석
(2) 넥슨의 사례분석
Ⅲ. 결 론
1. 종합/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연구목적
우리나라는 부존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과거 70~80년대부터 산업구조가 원자재, 중간재 등을 수입하여 가공 조립하여 수출하는 구조로 편성되었다. 그래서 오늘날1,2차 산업에서 3차 산업으로 넘어가 서비스산업중심으로 개편되었다. 한국은 OECD국가 중에 초고속인터넷 보급률 및 사용률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향후에 우리나라의 경제성장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판단되어 온라인게임산업에 대해 조사하기로 했다.
게임산업은 문화콘텐츠산업의 한분야로 자리 잡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게임산업은 제작원가에 비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이며 타 콘텐츠산업과 연계하여 파급효과와 시너지효과가 아주 큰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게임산업은 한국의 경제를 이끌어 나가는 중요한 견인차 역할과 동시에 게임을 통한 영화, 음반, 애니메이션 등 문화산업과 정보통신기술 및 창작이 결합되는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 및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지는 첨단 종합사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국내게임시장은 1980년대부터 시장을 형성하기 시작하기 시작했고 1992년까지는 해외게임물이 주류로 이루다가 1995년 이후 인터넷 보급과 더불어 급격히 성장해왔다. 현재 우리나라 온라인게임시장의 규모는 약 2조4950억원(2008년)이고 2009년에는 약 2조8942억원 규모로 전망되고 있다. 그리고 2003년 8월 주5일근무제 시행을 위한 근로기준법 개정안이 국회에 통과함에 따라 여가시간의 증대와 게임기술의 발전으로 온라인게임시장 및 관련 콘텐츠 사업이 급성장하고 우리나라 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국내 온라인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구조와 행위 및 성과방식으로 분석함으로서 폭넓게 확대되고 있는 국내온라인게임시장의 성장가능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중략>
자료평가
- 잘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kimbo***
(2010.03.22 00:56: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