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산지유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산지유통의 개념
2) 산지유통의 기능
3) 산지유통의 실태 및 문제점
3. 결론
1) 산지유통시설의 효율적인 운영
2) 체계적인 브랜드화
3) 특정기념시기에 맞는 전략적 농산물 출하
- 본문내용
-
3) 산지유통의 실태 및 문제점
이상과 같이 산지유통의 개념과 기능, 그리고 구성조직에 대해 살펴봤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이러한 산지유통의 실태가 어떤한지를 알아보자.
△ 판매방식은 어떠한가?
판매방식 즉, 농가단위의 개별판매냐 아니면 생산자조직에 의한 공동판매냐를 묻는 것이다. 표에서 보듯이 다른 부류에 비하여 채소류의 공동 및 계통출하비중은 상당히 낮은 수준이다. 일본의 경우 채소류의 협동출하비율은 1980년대 초 기준으로 약 70% 수준이었다. 이 같이 공동출하비율이 낮은 이유를 꼽자면 첫째, 정부에 의한 가격안정제도 및 유통정보 미흡에 의한 가격 불안정성을 영세한 생산자 조직이 스스로 감당키엔 부담이 크며 둘째, 작목반 등 산지공동출하조직이 양적으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지만 내실화 및 규모화에 소홀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공동출하를 쉽게 하는 집단화, 품질통일 등이 미흡한 이유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쇠고기 유통 현황 조사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을 이용한 농산물판매
- 산지유통(농수산물 산지유통)의 정의, 산지유통(농수산물 산지유통)의 실태, 산지유통(농수산물 산지유통)의 문제점, 산지유통(농수산물 산지유통)의 미국산지유통, 향후 산지유통(농수산물 산지유통)의 개선방안
- [농산물유통][농산물][유통][거래제도][대학교과내용]농산물유통의 변화, 농산물유통의 거래제도, 농산물유통의 대학교과내용, 농산물유통과 유통시장, 농산물유통과 개항기유통구조, 농산물유통과 공동판매 분석
- [백화점] 국내 BIG 3 백화점 기업소개, 유통업계의 규모 및 현황과 문제점, 마케팅 전략, 영업전략, 유통전략 및 나아갈방향 및 해결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