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e비지니스 시대에 경영합리화 방안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e비지니스 시대에 경영합리화 방안ok

Ⅰ. 서론

Ⅱ. 본 론
1. E-비즈니스란
1) e - 비즈니스의 개념
(1) 정보시스템으로서의 e-비즈니스
(2) 인터넷 기반 웹사이트로서의 e-비즈니스
2) e-비즈니스 설계의 개념
3) e-비즈니스 설계의 원리
4) e-비즈니스 모델

2. e-Business의 특징과 효과 및 서비스 유형
1) e-Business의 특징
2) e-비즈니스의 효과
3) e-비즈니스의 서비스 유형
4) e-비즈니스의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구성 요소

3. e-비즈니스의 경영사례
(1) GSBN (Global Samsung Business Network)
(2) 해외 경쟁력 강화 과제 도출
(3) 삼성전자 내에서의 GSBN 위치
(4) 추진상 애로점
(5) GSBN 정의
(6) GSBN 확산 전략
(7) GSBN 추진 단계
(8) GSBN 시스템 세부 내용
(9) GSBN 운용 효과
(10) 추진 결과 교훈

4. e 비즈니스 모델의 경영사례조사
1) 온라인 소매
① www.h-gyum.com
② www.itemmania.net
③ creative.gettyimages.com
2) 온 - 오프 병행 소매.
① www.kyobobook.co.kr
② www.etland.co.kr
③ www.t-bolle.com
3) 직판
① www.marykay.co.kr 
② www.dubae.com


Ⅲ. 결 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정보화 기술이 발전됨에 있어 인터넷 비지니스와 전자상거래와 같은 것이 늘어나고 그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나 e-비지니스가 자리 잡음으로써 그에 대한 전략적인 파악이 오늘날 크게 두드러지고 있다.
그 동안 e비즈니스에 관련된 여러 가지 새로운 개념과 틀이 등장했지만, e비즈니스를 전략적으로 수행하게 도와줄 수 있는 체계를 주지는 못한 것 같다. e비즈니스를 위한 초기의 시스템 구축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자, 우리들은 이렇게 구축된 e비즈니스 시스템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고객의 가치창출을 위해서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마케팅 이슈들이 점차 중요시되었다. 이의 일환으로 최근 CRM, 로그파일 분석을 통한 CLM등이 새로운 화두가 되고 있다. 신경영의 핵심화두인 e-비즈니스는 벤처의 붐과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한 때는 장사진을 이루었지만 미래 산업사회의 핵심전략과제로 등장했던 e-비즈니스가 최근 들어 거품논란, 수익모델 제시부족, 오프라인 마케팅과 온라인의 마케팅간의 혼란 등으로 위기상황에 놓여있다. 그런 가운데 대부분의 e-비즈니스 업체들의 경쟁은 점점 치열해졌으며, 심지어는 제 살 깎아 먹기 식의 가격 경쟁으로까지 치닫게 되었다. 이제는 더 이상 e-비즈니스를 도입하느냐 마느냐 하는 것은 논의의 대상이 아니다. 위기를 맞이하고 전환을 시도를 하고 있는 e-비즈니스의 의미를 되짚어 볼 시점이다. 따라서 이 논문에서는 경영 환경 변화에 따른 e-비즈니스의 등장에 대하여 올바로 이해하고, 그 발전 단계를 통해 앞으로의 국내 경영 패러다임에서 e-비즈니스의 전망에 대해 논해 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김용진,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e-CRM 사례분석 및 설계” : 전남대학교 003.
김정구, 「미래형 e마케팅」, 영진.com, 2000
김형택, 인터넷마케팅.com, 삼각형 m&b, 2000
문준연, 마케팅 원리와 최신 e비즈니스 사례, 청목, 2000
박충환, 마케팅관리, 박영사, 1999
이세형, 디지털비지니스, 무한, 1997
양유석,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 더난, 2000
이경근 노영. 2002. e-biz AtoZ. 이프레스
이상진. 2002. e-비즈니스 개론산업자원부. 2002. e-비즈니스 연보 . 두남출판사
양유석. 2000.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과 미국의 동향.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내용이 유익하네요
  • kaitl***
    (2012.06.01 12:53:29)
회원 추천자료
  • IT와경영정보시스템 1공통)정보시스템BPR(Business Peocess Reengineering)을적용방식설명0k
  • 경영정보학개론. 다산, 2002, pp.355-400.- 김상국양병무, 경영혁신의 이론과 실제, 한국경영자총협회, 1997- 박노현유세준, BPR의 주요 성공요인과 성과에 관한 연구, 2002-배준범, 한국기업에서의 BPR의 실제, 학술대회 논문집, 1998-이명호 외 공저. 경영학으로의 초대. 박영사, 2004, pp.204-230.-유세준 외 공저. 디지털시대의 경영학원론. 법문사, 2003, pp.273-275- 이경준, 삼성 SDS IT review BPR을 통한 정보시스템의 혁신, 2003- 장소영, Methodology Engineering에 의한 BPR방

  • 전략적간호관리4공통) 과학적관리론과 인간관계론을 비교하여 논하고 간호사들이 신명나게 일하기와 간호생산성을 높이는 방안들을 나름대로 제시하고 설명0k
  • 경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병원의 대외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리라 생각한다.참고문헌1. 김지혁, 2005, 가림출판사, 만병의근원 스트레스 원인과 퇴치2. 김기훈 외 병원 관리학, 계축 문화사 ,3. 민성길, 2004, 일조각, 최신정신의학 4. 이옥석, 2005, 도서출판 신한, 스트레스란 무엇이며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 삼성의료원 건강의학센터 5. 이홍식, 2006, 아카데미스트레스, 영조각.6. 박용치 저, 『현대 행정학 원론』,

  • [국제경영]GM & 대우의 전략적 제휴
  • 경영의 방해자로 여기고 있었다. 3. 시사점 오늘날의 기업은 글로벌화의 가속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업종간의 경계를 초월한 빠른 기술혁신 및 경제 구제의 블록화 현상 등 경영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이제는 단순한 경쟁 논리로는 더 이상 지탱할 수 없게 되었다. 즉, 글로벌화 된 세계시장을 활동무대로 하는 기업들은 원하든 원하지 않든 간에 경쟁관계인 기업과 공조하면서 대응하지 않으면, 경쟁 기업은 물론 자신까지 어려움을 겪는 시대가 되

  • [호텔경영의이해]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 경영전략 방안에 따라 이미 확정된 목표 달성을 위해 주력한다.5. 종사원 모두는 대내 고객(동료 종사원)과 대외 고객(손님)의 필요․욕구가 무엇인가를 알고 있어야 하며 그들이 기대하는 물적 상품과 인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별 기록카드를 작성하여 특히 선호하는 음료, 식사, 그리고 기타 취향 등을 기록․보존한다.6. 종사원 각자는 호텔 전반에 걸쳐 업무상의 결정(Mr. BIV : Mistakes(실수), Rework(改正), Breakdown(故障), Inefficiency(비효율), Variations(편

  • 경영혁신기법 레포트
  •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림 1 참고)미국 노동통계국의 보고에 의하면 1960년부터 1990년까지 지난 30년 간 사무업무의 생산성은 오히려 1.5%가 감소되었다.이것은 지난 20년 간 정보기술을 사무자동화에 집중해 왔던 현실을 감안할 때, 정보기술활동이 사무업무의 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못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업무절차의 혁신없이 단순히 업무를 자동화하는 방식으로 정보기술을 활용하는 것은 이제 더 이상 경영성과개선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