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월드컵과 패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제기
2. 연구의 목적 및 방법
Ⅱ. 2002년 한·일 월드컵 패션의 대두
1.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들의 월드컵 마케팅
2. 제안된 월드컵 룩
Ⅲ. 월드컵 스타들의 패션과 영향
1. 스포츠 최고의 패션모델 데이비드 베컴
2. '크리스찬 디오르' 첫 남성모델 지네딘 지단
3. '영국의 디카프리오' 마이클 오언
4. 조각같은 얼굴 '인간 명품' , 파올로 말디니
5. 화장품-휠라 등 간판 안정환
6. 젊은이들의 패션리더, 나카타 히데토시
7. 거스 히딩크 감독의 패션읽기
Ⅳ. 월드컵 기간중 한국에서의 월드컵 패션경향
1. 레드신드롬
2. 입고 두르고 그리고 바르는 ‘태극기’
3. 월드컵 붐을 타고 온 보디아트
Ⅴ. 월드컵 패션의 앞으로 영향
1. 스포츠룩이 뜬다.
2. 계속 유행하는 월드컵룩
Ⅵ. 스포츠룩에 대한 설문조사와 그 방향
1. 설문조사와 분석
Ⅶ. 결 론

참고문헌
설문지
본문내용
2002년 한국은 월드컵 전사들의 수훈으로 감동의 여름을 맛보았다. 그 속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월드컵 패션은 하나의 유행일 수도 아니면 지속적으로 다른 형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두 가지의 모습으로 존재해왔다.

본문에서 다양한 설문으로 인하여 나타났듯이 사회적인 요인, 이를테면 주5일 근무제의 확산으로 인하여 많아진 여과시간과 과거 보수적인 의복생활을 탈피하여 편한 의복 생활의 요구 등으로 인하여 월드컵룩은 하나의 유행이 아닌 앞으로 다양한 스포츠룩으로 발전해 갈 수 있음을 시사해준다.

하지만 설문에 응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도권일대의 사람들과 젊은층임을 가만할 때 확실한 답이라기엔 아직 미흡한 점이 많다. 하지만 현시대의 우리나라 패션을 주도 하는 계층과 지역이 수도권과 젊은층이기에 그 점에 대해서도 전혀 관가해서는 안될 것이다.

그리고 선행된 설문과 자료의 부재로 인하여 많은 부분 설문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고, 또한 설문내용이 본인에 의사가 반영된 것이기에 많은 부분에 있어 객관성에 충실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현재 패션업계에서는 월드컵으로 계기로 더욱더 스포츠룩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과 계층의 사람들과 객관성에 충실한 설문을 바탕으로 연구되어 진다면, 월드컵속의 새로운 패션문화에 대해서 한층 더 다가갈 수 있을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퓨마 PUMA 마케팅 성공 사례
  • 마케팅 전략거시환경분석PESTBECOMING THE MOST DESIRABLE SPORTLIFESTYLE COMPANY 2003년 시행된 주5일 근무제↓ 스포츠와 레포츠에 대한 관심 IMF위기 후 소득향상으로여가생활 관심 증대 스포츠 브랜드의 고가화 Well-Being Trend 여성 다이어트 열풍 외모 중시 사회 풍조 2002 한일 월드컵 스포츠의 과학화 기능성보다 패션성 중시 디자인 다양화 및 섬세화PoliticalEconomicSocialTechnologicalSWOT AnalysisBECOMING THE MOST DESIRABLE SPORTLIFESTYLE COMPANY전통적

  • [광고의 이해] 오픈마켓 옥션과 11번가의 광고마케팅 전략 비교-TV, 지면, 이벤트
  • 월드컵 이벤트에서 알 수 있듯 양사 모두 월드컵이라는 전 세계적 행사 속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자사의 매출을 증대시키려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자사 광고 모델을 이벤트 프로모션 전략에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10대 20대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가는 세대에게 어필하려는 모습을 보여준다. 다만 사회 공헌 사업부분에 있어 옥션이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신경을 쓰려는 모습이다. 옥션의 같은 계열사인 G마켓의 경우 최근 사회 공헌 사업부분에 대한

  • [졸업논문][스포츠마케팅] 르까프 외국 브랜드와의 비교 마케팅 분석 및 전망과 추천 전략
  • 마케팅에 대한 높은 투자가 기대됨.제 4 장 마케팅 분석제 1 절 STP 전략1. Segment르까프는 의류시장 안에 포함 되어 있으며 그 의류시장 내의 스포츠의류로 분류 하고 다시 스포츠의류 안의 스포츠 의류, 신발로 나누어 그중 정통스포츠, 스포츠캐주얼, 기능성 의류를 세분화 하여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2. Targeting주 타깃으로는 구매력이 있는 20대에서 30대를 타깃으로 정하고 있으며 보조적으로 패션에 민감하고 유행이 강한 10대와 활동성이 강한 40

  • IMI 신세대 패션 브랜드 론칭 사업계획서
  • 마케팅 프로그램운 영 계 획순위1위2위3위1998년지오다노보브스포트리플레이1999년스포트리플레이루츠MLB2000년지오다노니써어스데이아일렌드2001년후부퀵실버스포트리플레이시 장 분 석경쟁상황경쟁형태 및 경쟁업체의 수패션산업은 완전경쟁형태를 띄고 있으며 캐주얼시장은 총 1백34개(2000년 기준)의 브랜드가 경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시기 브랜드 수가 5백46개에 달하는 여성복이나 1백81개의 남성복에 비해

  • 감성 마케팅의 유형과 사례에 대한 분석
  • 마케팅 (emotional marketing)이다. 벌써 오래 전에 나왔던 이론이며, 마케팅 현장에서는 화장품, 기호식품, 스포츠 용품 등에 있어 드러나지 않고 이루어졌던 것이 바로 감성마케팅이었으나, 이제 마케팅의 주류로 급부상하고 있다. 물론 모든 업종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 마케팅의 스타로 떠오른 것은 사실이다. 특히 월드컵과 촛불시위, 대선 등을 통해 이 시대의 막강한 주인공으로 떠오른 Young Power들. 그들은 이성적으로 따지고 구매하는 이성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