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월드컵과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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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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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연구의 제기
2. 연구의 목적 및 방법
Ⅱ. 2002년 한·일 월드컵 패션의 대두
1.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들의 월드컵 마케팅
2. 제안된 월드컵 룩
Ⅲ. 월드컵 스타들의 패션과 영향
1. 스포츠 최고의 패션모델 데이비드 베컴
2. '크리스찬 디오르' 첫 남성모델 지네딘 지단
3. '영국의 디카프리오' 마이클 오언
4. 조각같은 얼굴 '인간 명품' , 파올로 말디니
5. 화장품-휠라 등 간판 안정환
6. 젊은이들의 패션리더, 나카타 히데토시
7. 거스 히딩크 감독의 패션읽기
Ⅳ. 월드컵 기간중 한국에서의 월드컵 패션경향
1. 레드신드롬
2. 입고 두르고 그리고 바르는 ‘태극기’
3. 월드컵 붐을 타고 온 보디아트
Ⅴ. 월드컵 패션의 앞으로 영향
1. 스포츠룩이 뜬다.
2. 계속 유행하는 월드컵룩
Ⅵ. 스포츠룩에 대한 설문조사와 그 방향
1. 설문조사와 분석
Ⅶ. 결 론
참고문헌
설문지
- 본문내용
-
2002년 한국은 월드컵 전사들의 수훈으로 감동의 여름을 맛보았다. 그 속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월드컵 패션은 하나의 유행일 수도 아니면 지속적으로 다른 형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두 가지의 모습으로 존재해왔다.
본문에서 다양한 설문으로 인하여 나타났듯이 사회적인 요인, 이를테면 주5일 근무제의 확산으로 인하여 많아진 여과시간과 과거 보수적인 의복생활을 탈피하여 편한 의복 생활의 요구 등으로 인하여 월드컵룩은 하나의 유행이 아닌 앞으로 다양한 스포츠룩으로 발전해 갈 수 있음을 시사해준다.
하지만 설문에 응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도권일대의 사람들과 젊은층임을 가만할 때 확실한 답이라기엔 아직 미흡한 점이 많다. 하지만 현시대의 우리나라 패션을 주도 하는 계층과 지역이 수도권과 젊은층이기에 그 점에 대해서도 전혀 관가해서는 안될 것이다.
그리고 선행된 설문과 자료의 부재로 인하여 많은 부분 설문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고, 또한 설문내용이 본인에 의사가 반영된 것이기에 많은 부분에 있어 객관성에 충실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현재 패션업계에서는 월드컵으로 계기로 더욱더 스포츠룩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과 계층의 사람들과 객관성에 충실한 설문을 바탕으로 연구되어 진다면, 월드컵속의 새로운 패션문화에 대해서 한층 더 다가갈 수 있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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