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습] [사회복지실습]인창실버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실습일지(16회분)
2.실습기관현황
3.실습일정표
4.실습소감문
본문내용
➤ 08:00 - 09:00 아침식사 및 양치유도
어르신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담당 복지사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식판에 밥과 반찬을 놓았다
다 드신 후 양치를 할 수 있도록 칫솔에 치약을 짜고 물 컵에 물을 부어 놓고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했다.
➤ 09:00 - 10:30 기저귀 교체 및 생활관 청소
기저귀를 하는 어르신이 있으므로 두 시간에 한번씩 기저귀를 간다. 너무 뜨겁지 않게 수건의 온도를 맞추고
어르신이 힘들어 하지 않고 기저귀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기저귀를 교체한다.
생활관 전체 청소를 하되 목욕탕에는 물기가 없도록 마른 걸레로 닦는다.
➤ 10:30 - 11:30 오전프로그램
사진 찍기 활동을 했다. 우리 어르신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고 인화를 해서 지금의 자신의 모습도 보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해서 였던 거 같다.
사진을 찍자고 했을 때 어르신은 왜 찍냐고 찍어서 머하냐고 싫어하는 눈치였다. 그것도 잠시 얼른 빗을
들고는 머리를 정리하는 모습을 보았다. 그리고 한분한분 찍었더니 어색하지만 수줍은 모습 또는 약간의 미소
들을 보았다. 찍은 사진을 인화 해서 생활관 벽에 붙여두었다
➤ 13:00 - 13:30 기저귀 교체
➤ 13:30 - 14:30 휴식 및 간식
➤ 14:30 - 15:10 기저귀 교체
➤ 15:10 - 16:20 오후 프로그램
그림그리기 활동을 했다. 풍경을 그리는 어르신, 동그라미를 그리시는 어르신등 다양했다. 그림을 그리는 시간
동안에는 어르신들 각자의 깊은 생각에 잠기는 것 같았다.
➤ 16:20 - 17:00 저녁식사 준비


➤ 08:00 - 09:00 아침식사 및 양치유도
어르신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담당 복지사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식판에 밥과 반찬을 놓았다
다 드신 후 양치를 할 수 있도록 칫솔에 치약을 짜고 물 컵에 물을 부어 놓고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했다.
➤ 09:00 - 10:30 기저귀 교체 및 생활관 청소
기저귀를 하는 어르신이 있으므로 두 시간에 한번씩 기저귀를 간다. 너무 뜨겁지 않게 수건의 온도를 맞추고
어르신이 힘들어 하지 않고 기저귀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기저귀를 교체한다.
생활관 전체 청소를 하되 목욕탕에는 물기가 없도록 마른 걸레로 닦는다.
➤ 10:30 - 11:30 오전프로그램
산책을 나갔다 왔다. 걸을 수 있는 어르신은 걸어서 휠체어에 탄 어르신은 실습생 한명도 어르신 한 분씩
모시고 나와 바깥공기도 마시고 이야기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어르신에 비해 실습생 또는 복지사 수가 적어 다 모시고 나오진 못하고 돌아가면서 시간대별로 바깥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도왔다. 단, 바깥에 나오면 안되는 어르신은 생활관안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했다.
➤ 11:30 - 13:00 점심식사 준비 및 식사 양치유도 및 뒷정리
➤ 13:00 - 13:30 기저귀 교체
➤ 13:30 - 14:30 휴식 및 간식
➤ 14:30 - 15:10 기저귀 교체
➤ 15:10 - 16:20 오후 프로그램 (위문공연)
양문 교회에서 위문공연을 왔다.
어르신들께는 손자 손녀 같은 아이들이 나와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모습에 기특해 보였는지 마냥 좋아
하셨다. 비록 짧은 시간이였지만 힘들게 휠체어를 타고 또는 걸어서 거실에 모여 공연을 본 것에 대해 보람을
느끼시고 맛있는 간식을 먹고 다시 생활관 생활로 돌아가 생활하시는 복지 건물로 돌아오셨다.
➤ 16:20 - 17:00 저녁식사 준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습] 실습기관에서의 실습생과 자원봉사자를 구분하여 각각의 역할을 비교하여 보시오
  • 사회복지실습 실습기관에서의 실습생과 자원봉사자를 구분하여 각각의 역할을 비교하여 보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평가인증이란1. 사회복지실습이란2. 실습기관에서의 실습생의 역할3. 실습기관에서의 자원봉사자의 역할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실습은 사회복지교육과정의 핵심적 구성요소이다. 실습은 교실에서 배운 지식과 개념들을 실제 상황에 적용함으로써 전문 교육의 특성인 실제적 상황 속에서 학생의 실천적 지

  • 사회복지실습 개선을 위한 국가차원의 인턴제 지원 방안
  • 사회복지실습 개선을 위한 국가차원의 인턴제 지원 방안Ⅰ.서론1.연구 필요성 및 목적Ⅱ.본론1.사회복지실습의 개념2.사회복지대학과 간호전문대학 임상실습의 비교분석3.사회복지 전문직 (임상)현장실습의 현황 및 문제점 4. 해외국가의 인턴제 운영 현황Ⅲ. 결론-개선방안Ⅳ. 참고문헌Ⅰ.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연구의 필요성교육에서 임상실습은 대학에서배운 이론을 임상현장인 사회복지기관에서 적용해 볼 수 있고 응용하는 기술을 익힐

  • 실습종결보고서,사회복지실습종결보고서,사회복지실습종결평가
  • 습생종결일시2010년 08월 13일*실습을 종결하면서 한 학기동안 실습한 내용을 요약정리하고 목표 달성정도를 설명하면서 소감을 간략히 정리한다. 이 종결 보고서는 파일에 정리되어 학과 사무실에 비치되며 다음 실습을 준비하는 한 학생에게 실습지 선정의 지침이 되는 자료로 활용될 것이다. 1. 실습지 소개기관명칭 : 사회복지사 합동사무소 포레스트사업분야 : 벤처사회복지영역주요 사업: 벤처 사회사업가 육성사회복지실무지원기술 교육(정

  • [사회복지]사회복지실습최종평가서
  • 종 합 평 가 서- 실습생명 : - 실습지도자명 : - 실습기간 : 1. 실습목표와 관련된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1) 실습생의 실습목표상위목표세부목표.○ 내가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질이 있는지, 또한 나의 길이 사회복지사인가를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자아정체성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된다. ① MBTI 검사를 한다.② 사회복지사로서 내가 갖고 있는 강점과 약점을 목록으로 작성한다.③ 사회복지실습에 대한 전문서적을 읽는다.○ 학교에서 배웠

  • 현장실습을 통하여 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할 중요한 자세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현장실습을 통하여 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할 중요한 자세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사회복지 현장실습의 의의2. 현장실습을 통하여 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할 중요한 자세1) 적극적이고 준비된 자세와 태도2) 능동적인 자세3) 직업의식4) 이해와 존중5) 자긍심3.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사회복지실습은 기본적인 사회복지의 철학 및 윤리에 의거하여 이론적으로 배운 지식과 기술들을 실제 현장에 적용하는 방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