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문화] 아프리카의 가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아프리카의 흑진주 Ghana
1. 가나에 대하여
(1). 가나 약사
(2). 현지 정세
(3). 가나의 풍경
-가나의 문화
-가나의 장례식
-아프리카는 물이 귀하다!
-카카오의 나라
-주민
2. 가나 여행
[1]가나여행을 떠나기전
(1). 한국과의 시차
(2). 환전
(3). 가나 여행자들이 주의해야 할 안전수칙
-뇌수막염(CSM)
-콜레라
-말라리아
(4). 대중교통
-Taxi 이용법
-Trotro (트로트로)및 버스 이용법
[2].가나의 볼거리! 관광 명소
(1). 가나의 수도(首都) 아크라(Accra)
Accra에서 가 볼만한 곳
-Makola market
-Art center
-Osu
-Conference center
-Lapalm Hotel
(2). 아크라 외에 가볼만한 곳
-다수부족축제
-가나 전통악기, 춤 배우기
-Aburi Garden
-Mole 국립공원
-Kakum 국립공원
-Acosombo 댐
-Tema
-Elmina Castle, Cape Coast Castle : 14-17 C 노예무역의현장
(3). 가나의 문화재
-가나의 성채 ( Forts and Castles of Ghana , 1979 )
-아샨티 전통건축물
[3].가나의 식생활
(1). 과일
(2). 식사음식
(3). 가나의 식생활 문화
본문내용
아프리카의 흑진주 Ghana
마지막 조인 저희는 좀 더 특별한 나라가 없을까 생각 하다가 아프리카 대륙의 ‘가나’라는 나라에 대해서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아프리카에 있다는 것과 함께 ‘가나 초콜릿’이 가장 먼저 생각났습니다. 그러나 그곳에는 초콜릿 말고도 흥미로운 것들이 많았습니다. 더운 날씨와 풍부하지 못한 음식들로 인해 걱정하며 가나라는 나라를 조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생각했던 것처럼 풍부하고 호화로운 음식문화를 가지고 있지는 못했지만 작은 음식에도 감사하게 여기며 자급자족 살아가는 가나인 들을 보며 더 느끼는 것이 많았습니다. 맛있는 식재료들이 넘치는 호화 여행도 좋지만 가끔은 가나와 같은 나라에서 개성 넘치는 문화여행을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 생각했습니다.

1. 가나에 대하여
공식국명 : Republic of Ghana
위 치 : 가나는 서부아프리카에 있으며 동쪽의 토고와 서쪽의 코트디부아르 사이 기니만에 위치하고 있다.
기 후 : 열대기후이며 전국 평균기온 27℃, 강우량 1,500mm 이내 (우기: 4-10월, 건기: 11-3월) 연중 고온다습 (21-32℃)이다.
면 적 : 238,537 ㎢ 국토 면적은 남한의 약 2.5배,
인 구 : 2,140만명(2004년 추정) 인구는 우리나라의 반 정도다.
수 도 : 아크라(Accra)
주요도시 : Accra, Kumasi, Sekondi, Takoradi, Tema, Tamale
주요민족 : Akan족(44%), Mole-Dagbani족(15%), Ewe족(13 %)
주요언어 : 영어(공용어), Twi어, Ga어, Ewe어
많은 부족어가 있지만 7개의 부족어가 공용어로 사용되고 국어는 영어다.
종 교 : 기독교(69%), 회교(15%), 토속종교(8.5%) (국교 : 없음)
정 체 : 공화국
독 립 일 : 영국으로부터 1957. 3.6 독립
국 경 일 : 3.6 (Independence Day)
국가원수 : John Agyekum Kufuor 대통령
주요정당 : New Patriotic Party(NPP), National Democratic Congress (NDC), People's National Convention (PNC), Convention People's Party(CPP) 등

(1). 가나 약사
- 4세기부터 13세기에 걸쳐 세네갈과 니제 부근으로부터 사하라 이남 서부 아프리카 지방 에 가나제국(Empire of Ghana)이 건설되어 번성하였으나 후에 Mali와 Songhai제국으로 분열
- 8세기경 가나지역에 북아프리카 상인들의 왕래가 있었다는 기록이 있으며, 포르투갈인이 금광개발을 위해 1482년 Elmina 요새를 건설하였고 이후 화란, 영국인들이 가나에 진출 하여 금과 노예무역에 종사
- 가나는 1890년대에 영국의 식민지가 되었으나, 가나의 국부인 Nkrumah에 의해 1957년 독립하였고, Nkrumah는 초대대통령에 취임(독립당시, 가나제국의 이름을 빌려 국명을 " 가나공화국"이라 명명)
- 그 후 제4차 군사쿠데타로 집권한 J. J. Rawlings 공군대위가 임시통치기구인 PNDC(Provisional National Defence Council)을 설치하면서 국회를 해산하고 정치활동 금지
- 92.4.28 국민투표에 의해 신헌법이 제정된 후, 1992.11월 대통령 선거, 92년 12월 국회 의원 선거가 각각 실시되어 J.J.Rawlings 대통령이 재선되어, 93.1.7 제4공화국 출범
- 96.12.7 실시된 대통령 및 국회의원 선거에서 J. J. Rawlings 대통령이 재선되고, 집권 여당 NDC가 승리
- 1979년이래 두 번의 쿠데타 및 두 번의 선거를 통해 약 20여년간 집권해 온 Rawlings 대통령은 3선 출마를 금지한 헌법규정에 따라 2000년 선거에는 불출마
- 2000.12.7 실시된 대통령 선거에서 여당 NDC의 Mills 후보(부통령)와 야당 NPP의 Kufuor 후보가 2차투표(12.28)까지 가는 접전 끝에 Kufuor 후보가 승리
- Kufuor 대통령의 집권으로 가나는 민주적인 선거에 의해 대통령을 교체함으로써 아프리 카 민주주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으나, 과중한 외채부담 및 물가상승 등 당면한 경제현 안 해결이 신정부가 풀어야 할 가장 큰 이슈로 등장
- Kufuor 대통령은 " Golden Age of Business "를 비전으로 제시하고 민간경제 활성화 및 외국인 투자유치를 강조
- 현재 IMF/World Bank와의 협력 하에서 성장 및 빈곤퇴치전략 (Poverty Reduction and Growth) 추진 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문분석] 신문1면 종합정치면 국제 사회 경제 다섯개면의 공통기사, 차이기사 분석
  • 분석< 목 차 >1. 조별 REPORT-1◆일별 비교(OX표)-2◆기사 중심 분석 - 공통기사30- 차이기사522. 개인 REPORT68◆국민일보69◆경향신문89◆한겨레 신문-102◆조선일보-117◆동아일보-141◆중앙일보-154◆문화일보-168◆서울신문-

  • [글로벌경영] 로레알 L`oreal 국제경영전략
  • 문화적 환경의 변화에 적절히 대처하여 전략을 세운 것으로 생각한다. 최근 로레알 코리아는 기존에 강세를 보이던 Luxury product와 Professional product이외에 추가로 Consumer product와 Active product를 도입하여 4개의 사업부 제품 모두를 백화점, 전문점, 할인점, 미용실, 약국의 5대 유통채널에서 판매함으로써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다. 이러한 차별적인 유통 구조적 변화로 로레알 코리아는 1993년 9월 법인 설립 후 지난 8년간 연평균 45%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면

  • [국제경영] 로레알 한국 진출 전략
  • 문화적 이질성 또는 정치적인 요인에 의해 현지화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은 산업으로, 대표적인 예로 외식 산업(RestaurantIndustry)을 들 수 있다.참고자료 1참고자료 2참고자료 4강태구. 『글로벌기업경영론』,무역경영사, 2000.http://www.loreal.co.kr1| 19국제경영 003강좌 17조 기말 사례유행포착능력제품개발능력과 기술유능한 CEO(오웬 존스)과감한 M&A능력카멜레온식 마케팅전략로레알의 핵심 자원과 역량 (R&C)그림 2 유통경로별 시장 점유율(2001년)

  • [관광] 한류를 활용한 중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방안에 관한 연구
  • 분석해 본 학자 등이 수많은 요인들을 나름대로 분석하고 있다. 이 요인들을 정리해보면 세 가지 정도의 큰 줄기로 요약된다.첫째는 한국 대중문화의 높은 질적 우수성 때문이라는 입장이다. 그 우수성이란 한류 문화가 보여주는 뛰어난 작품성 및 기술적 수준, 그리고 작품세계가 공통으로 추구하는 보편적 가치를 말한다. 이 입장은 한류의 대상이 되는 음악, 드라마, 영화, 게임 등이 현지나 다른 나라의 그것에 비해 사람을 끄는 장점을 갖고 있다는

  • [마케팅] 롯데제과의 마케팅 전략
  • 분석(1) 시장 환경 분석1) 현재 제과업계 시장 현황제과 산업은 비교적 폭넓은 소비계층을 가진 전형적인 소비재 산업으로, 꾸준한 수요를 보여 왔으나 최근 식품의 다양화와 인구 증가세 감소 영향으로 산업의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 또한 외국 제과 브랜드와 외식 업체와의 경쟁 및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경영 여건이 악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제과 제품의 고급화, 건강 지향과 기능 식품 개발 등 제과 산업의 영역이 점차 넓어지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