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드럭스토어(Drug Store) 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소비자 트렌드 – 욕구의 변화

Ⅱ. 현재 유통시장의 흐름

Ⅲ. 드럭스토어 (Drug Store)
  1. 드럭스토어의 정의
 2. 드럭스토어의 특징

Ⅳ. 한국 드럭스토어 시장
  1. 드럭스토어 시장 SWOT분석
  2. 드럭스토어 시장 4P분석
  3. 매장간의 비교

Ⅴ. 외국 드럭스토어 시장
  1. 일본의 드럭스토어 시장
  2. 미국의 드럭스토어 시장
 
Ⅵ. 개선 및 발전 방안

Ⅶ. 향후 전망
본문내용
Introduction


-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인해, 드럭스토어에 대한 수요가 생겼다고 생각한다 ???


소비자 욕구의 변화


복잡, 다양해진 현대사회 -> 소비자들은 빠르고 편리한 쇼핑을 원함.
(접근성과 편의성이 중요)

경제적으로 풍요 -> 건강과 미용에 대한 높은 관심
넘쳐나는 상품들 -> 직접 써보고 구매하고 싶어함

그러므로, 드럭스토어 등장!

드럭스토어(Drug Store)


슈퍼마켓과 약국 및 잡화점이 혼합된 소매업태
유통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시장의 차별화된 포지셔닝
편의점형, 일반형, 수퍼 드럭스토어, 수퍼 수퍼 드럭스토어

(1) 웰빙 지향 – 헬스 & 뷰티 에이드


헬스 & 뷰티 전문점

편의점이나 슈퍼마켓 등이 주로 취급하는 식품 · 잡화류와
화장품, 건강식품, 샴푸 등 건강미용 관련 제품도 함께 취급하는 업태.
헬스&뷰티 전문점의 차별성 : 고객에게 원스톱 쇼핑의 편의성을 제공
유행에 민감한 10대와 20대 여성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는 좋긴한데 외국의 예시는 빠졌네요

    목차와 내용이 다름...
  • sung***
    (2013.10.13 21:55:17)
회원 추천자료
  • 드럭스토어 `올리브영`의 유통전략
  • 드럭스토어 시장에서 올리브영의 과제와 전망드럭스토어의 정의미국 & 일본의 드럭스토어한국에서의 드럭스토어올리브영?Contents12341드럭스토어의 정의Drug Store?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및화장품ㆍ건강보조식품ㆍ음료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美와 건강이란 화두 2가지 화두에 저출산, 고령화, 여성구매력 향상이란 시대적 트렌드가 복합되어 만들어낸 신유통 업태2미국 & 일본의 드럭스토어미국의 드럭스

  • [마케팅] 올리브영,W스토어,GS왓슨스 비교 분석
  • 유통경로에 제한이 없음(현대백화점-농협유통 의 제휴)소비패턴의 변화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건강한 정신과 육체를 추구하는 웰빙트렌드-여성의 시장참여↑, 젊은층의 구매력↑ 약국-의약분업으로 인해 일반의약품 및 일반상품에 대한 판매욕구가 증대최근 유통업계의 변화3. 드럭스토어 3사 비교4. 문제점5. 발전방향2. 드럭스토어의 정의1. 시장상황의약품과 함께 미용, 건강, 생활용품을 취급하는 업태드럭스토어 (drug store미국, 일본의약

  • [유통관리](주) CJ올리브영 기업사례연구
  • 드럭스토어란1. 드럭스토어의 정의드럭스토어(drug store)는 슈퍼마켓의 비식품과 관련된 화장품, 일용잡화, 의약품을 동시에 맞추어 목적 고객을 확보하는 슈퍼마켓과 약국형 및 잡화점 형이 혼합된 소매 업태를 말한다. 즉, 슈퍼마켓의 비식품과 의약품, 생활용품이 혼합된 혼합형 소매 업태로써 유통산업의 고도화에 따른 시장의 차별화된 포지셔닝으로 운영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약국을 찾는 소비자와 미용ㆍ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대체로 일

  • [아케팅, 기업경영, 비즈니스 사업계획서, 경제학] 성형화장품 개발을 통한 아모레 퍼시픽의 상품마케팅 전략 / 대학교 졸업 논문으로 제출한 작품입니다
  • 드럭스토어 외에도 백화점과 전문점 채널에서 판매하는 등 프리미엄 유통구조에 집중시켜 자리를 잡으면 아모레 퍼시픽이 프리미엄 채널에서 경쟁업체에 우위를 점령하는데 중요한 역할 을 할 수 있을 것이다.드럭스토어(Drug store)로의 채널 확대 Launching Marketing판매채널의다양화3 BTL새로운 판매 채널로 범위를 확장하자.기획의도골드라벨의 닥터화장품으로써의 기능 입증과 짧은 시간 내 젊은 층을 자극할 수 있는 방안 필요실행

  • [유통관리론] marketing channel 사례 분석(드럭스토어(Drugstore)를 중심으로)
  • 유통 채널로서의 위력을 여전히 확인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드럭스토어 시장에 대한 현황 및 전반적인 상황과 올리브영의 사례를 중심으로 경쟁기업인 GS왓슨스, 코오롱, W-store등의 비교를 통해 한국형 드럭스토어를 대표하는 올리브영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Ⅰ. The Industry – Drugstore 1. 드럭스토어(Drugstore)란? 드럭스토어(Drugstore)는 의약품이나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등을 모두 취급하는 복합 점포를 일반 슈퍼마켓이나 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