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유럽 초저가 항공시장의 리더 라이언 에어(Ryan ai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라이언에어 소개
서비스 포지셔닝 시장환경과 새로운 포지셔닝
서비스 프로세스와 설계 서비스프로세스 서비스 시스템 디자인
서비스 공급사슬관리
서비스 마케팅-라이언에어 환경분석 3C 마케팅 전략 수립 STP 실행 계획 수립 7P 실행 및 평가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서비스 생산성
결론

본문내용
Ryan air 주요연혁

1985년 : Ryanair설립,15개 좌석의 프로펠러 비행기로 아일랜드~런던 개트윅 노선 운항 시작
1995년: 운항 10주년, 아일랜드 최다항공사로 성장, 연간 225만명 이용
1997년:스톡홀름, 오슬로, 파리, 브뤼셀 운항, 아일랜드 증권거래소, 미국 나스닥 동시 상장
1998년:2조원을 들여 미국 보잉사에 737-800 모델 45대 주문
2003년:보잉 737-800항공기 100대 추가주문, 신설 26개 노선 개항
2004년:google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항공사로 선정, 유럽지역에서 브리티시에어라인을 제치고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로 선정



세계항공산업 현황


세계항공 시장 추세
1.세계항공산업은 SARS와 이라크 전쟁 이후 정상적인 성장세 회복
2.중국의 경제발전으로 인한 아시아 시장 급성장세
3.2004년 세계항공 시장 7.6%성장
4.관광욕구 증대,기술 발달로 향후 항공산업 발달예상
불안요인
1.유가의 급등(두바이유 50%)
:수요증대로 수년간 유가 고가형성 예상(골드만삭스 예측)
2.미국 경제 악화(무역적자와 부채)
:세계 경제 약화로 연결될 수 있음


01. 서비스 전략적 포지셔닝-1


항공사의 전략적 포지셔닝

변수 1 : 서비스에 대한 고객 참여 정도 고객이 참여해야 서비스가 가능
고객의 참여율: 낮다 높다
변수 2 : 서비스 후 산출물 공간의 이동이라는 산출물이 있으나 유형 이거나 소유의 서비스는 아님 서비스 결과: 유형 무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무료상품 마케팅
  • 라이언에어는 공짜 항공권을 뿌리는 기행을 하면서도 10%대 중반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다. 공짜 항공권 이벤트는 유럽 이외의 지역으로도 확산되고 있다. 동남아의 저가항공사인 에어아시아(Air Asia)도 여행객들의 관심을 모으기 위해 부정기적으로 공짜 항공권 행사를 벌이고 있다. 이처럼 무료로 상품을 주는 현상은 항공여행 시장만의 일이 아니다. 인터넷에서는 이미 공짜가 넘쳐난다. 2007년 11월 비즈니스 위크 지는 “101개의 베스트 인터넷

  • 국제관광경영전략 - 이지젯의 경영전략
  • 항공사, 이 항공사는 바로 이지젯이다. ‘가장 저렴한 가격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는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초저가 전략으로 유럽의 항공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이지젯은 `easy`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저가전략의 마케팅을 펼쳐 유럽 내에서 렌터카 사업, 피씨방 사업, 호텔 사업 및 기타 다양한 사업에 진출한다. 이에 따라 저가가격 임에도 불구하고 유럽시장에서 성공한 이지젯에 대한 기업분석과. 이지젯은 가격중심전략을 실천한 전형

  • 이지젯의 경영전략
  • 항공사, 이 항공사는 바로 이지젯이다. ‘가장 저렴한 가격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는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초저가 전략으로 유럽의 항공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이지젯은 `easy`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저가전략의 마케팅을 펼쳐 유럽 내에서 렌터카 사업, 피씨방 사업, 호텔 사업 및 기타 다양한 사업에 진출한다. 이에 따라 저가가격 임에도 불구하고 유럽시장에서 성공한 이지젯에 대한 기업분석과. 이지젯은 가격중심전략을 실천한 전형

  • 라이언 에어의 원가우위전략
  • 라이언 에어 가격Part 2. 라이언에어 원가우위전략타 항공사와의 가격 비교Part 2. 라이언에어 원가우위전략가는 곳마다 화제를 몰고 다니는 천재 괴짜 CEO마케팅 트래블러 마이클 오리어리(Michael O’Leary)Part 3. 라이언에어의 문제점원가를 줄이기 위한 무리한 시도Part 3. 라이언에어의 문제점이미지 훼손여승무원의 란제리 차림 광고로 광고 금지 처분승무원 비키니 달력안전에 대한 위협Part 3. 라이언에어의 문제점저가항공사 시장점유율 변화(

  •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 마케팅믹스 4P전략➀ Product➁ Price➂ Place➃ Promotion(3) 에어아시아 글로벌 전략➀ 글로벌 전략(4) 현지화 전략(한국, 일본, 인도네시아)➀ 한국에서의 현지화 전략➁ 일본에서의 현지화 전략➂ 인도네시아에서의 현지화전략(5) 위기관리전략3. 경쟁사와의 경영전략 비교(지역별 주요 저가항공사 특징 및 비교분석)(1) 저가항공사 시장의 성장(2) 주요 저가항공사 특징➀ 에어아시아(Air Asia)➁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➂ 라이언에어(Ryanair)➃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