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 유럽 초저가 항공시장의 리더 라이언 에어(Ryan a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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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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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언에어 소개
서비스 포지셔닝 시장환경과 새로운 포지셔닝
서비스 프로세스와 설계 서비스프로세스 서비스 시스템 디자인
서비스 공급사슬관리
서비스 마케팅-라이언에어 환경분석 3C 마케팅 전략 수립 STP 실행 계획 수립 7P 실행 및 평가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서비스 생산성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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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yan air 주요연혁
1985년 : Ryanair설립,15개 좌석의 프로펠러 비행기로 아일랜드~런던 개트윅 노선 운항 시작
1995년: 운항 10주년, 아일랜드 최다항공사로 성장, 연간 225만명 이용
1997년:스톡홀름, 오슬로, 파리, 브뤼셀 운항, 아일랜드 증권거래소, 미국 나스닥 동시 상장
1998년:2조원을 들여 미국 보잉사에 737-800 모델 45대 주문
2003년:보잉 737-800항공기 100대 추가주문, 신설 26개 노선 개항
2004년:google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항공사로 선정, 유럽지역에서 브리티시에어라인을 제치고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로 선정
세계항공산업 현황
세계항공 시장 추세
1.세계항공산업은 SARS와 이라크 전쟁 이후 정상적인 성장세 회복
2.중국의 경제발전으로 인한 아시아 시장 급성장세
3.2004년 세계항공 시장 7.6%성장
4.관광욕구 증대,기술 발달로 향후 항공산업 발달예상
불안요인
1.유가의 급등(두바이유 50%)
:수요증대로 수년간 유가 고가형성 예상(골드만삭스 예측)
2.미국 경제 악화(무역적자와 부채)
:세계 경제 약화로 연결될 수 있음
01. 서비스 전략적 포지셔닝-1
항공사의 전략적 포지셔닝
변수 1 : 서비스에 대한 고객 참여 정도 고객이 참여해야 서비스가 가능
고객의 참여율: 낮다 높다
변수 2 : 서비스 후 산출물 공간의 이동이라는 산출물이 있으나 유형 이거나 소유의 서비스는 아님 서비스 결과: 유형 무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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