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모티베이션(Motiv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본 질
Motivation의 의의
Motivation의 분류·기능·유발방법


이 론
매슬로우의 욕구 계층 이론
2 요인이론
성취 동기 이론
ERG 이론


마케팅전략

Motivation 갈등과 마케팅 전략
현출동기· 잠복동기와 마케팅 전략
욕구와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Motivation의 의의

1. Motivation 이란?

소비자 내부에 존재하면서 목적지향적인 행동을 유발하는 활성화된 상태 또는 인간의 내적 긴장상태를 감소시키기 위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추진력


2. Motivation의 유발과정

3. 소비자가 욕구를 활성화 시키는 상황

모티베이션은 인간의 행동을 자극 또는 촉발시키는 요소 포함
인간 내부에서 유발되는 동기연구를 통해 인간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인간의 행동을 보다 정확하게 설명하고자 함


동기의 분류 기능 유발방법

1.2.동기의 분류


1차적 동기

인간의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필수불가결한 욕구에 기초


2차적 동기

학습이론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후천적 동기

인위적이며 개인적 성격을 지니고 있음


생리적 동기
신체특성에 기초한 생리적 욕구로부터 나옴
생리적 불균형 상태를 균형상태로 환원시키고자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 핵심정리 서브노트
  • 행동의 유형)(1) 신체적 행동 학습- 일상생활에 적응, 반응하기 위해 신체적인 행동양식을 학습(2) 상징적 학습- 언어 개발을 통한 communication하는 방법 학습(3) 감정적 학습- 환경요인 중 의미있는 것, 무의미한 것이라고 분류 학습3. 이론(1) 행동주의 학습이론 - Low-Involvement의 제품① 고전적 조건화 학습이론 - 반복학습(파브로의 S-R이론)- 무조건 자극의 강도가 클수록 반응크게 나타남(TV광고 많을 수록 소비자 반응 높아짐)⇒ 우호적 광고(모델,

  • 소비자 행동론 - 매슬로우 욕구 5단계에 관해
  • 행동은 갈증이라는 일차적 동기와 친교라는 이차적 동기를 충족해 준다.또한, 생활수준이 향상될수록, 소비자들의 행위목적과 이것을 성취시켜 주는 대상물의 획득에서 일차적 동기보다는 이차적 동기가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게 된다. 예를 들면, 단순히 배고픔을 해결하기 위하여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맛을 즐기기 위해서 혹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원하게 하기 위해서 음식물을 먹는 경우가 더 많아진다.일차적 동기(생존과 안전)이차적

  • 모티베이션 Motiation요약
  • 9장.모티베이션(Motiation)LOGO제 1절 모티베이션의 본질 LOGOLOGO모티베이션(Motivation)모티베이션의 의의“소비자 내부에 존재하면서 목적지향적인 행동을 유발하는 활성화된 상태” “인간의 내적 긴장상태를 감소시키기 위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추진력”LOGO모티베이션(Motivation)소비환경 속에 처한 소비자가 욕구를 활성화시키게 되는 상황 생리적 활성화 - 특정 시점에 있어서 인간의 생리적 조건이 변화함으로써 욕구가 활성화 되는 것.  감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투 입의사결정과정산 출시험구매재구매외적 자극소비자 의사결정과정구매 후 행동마케팅 믹스제품 (Product)가격 (Price)촉진 (Promotion)유통 (Place)가족(family)대면/준거집단사회계급(class)문화(culture)사회/문화적 요소문제의식(욕구유발)구매 전 탐색대체안 평가경험내적/심리적 영향모티베이션(motivation)지각 (perception)학습 (learning)개성 (personality)태도 (attitude)자기개념구 매구매 후 평가만족(satisfaction)불만족

  • Motivation동기유발 개론
  • MotivationLOGOMotivation본 질이 론전 략*contents제 1절 모티베이션의 의의1-1 Motivation의 의의기대 상태≠현실욕구 불 충족특정 행동촉발긴 장소비자가 내부에 존재하면서목적지향적인 행동을유발하는 활성화된 상태 인간의 내적 긴장상태를 감소시키기 위한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추진력 Motivation1-1 Motivation의 의의생리적 조건의 변화1.심리적 활성화상상이나 공상Ex)선우, 붉은 악마자극에 의해개인의 무지한 행동생각의결과ex)국제전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