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디카시장 올림푸스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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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시장 분석

- 전체 시장

- 경쟁 브랜드 분석

2. 성공사례

3.실패사례

4. 소비자 분석
5. Olympus 전략적 방안

6. 결론

7. 출처

8. Q&A
본문내용
시장분석-전체시장 분석


700만~800만 화소 제품↓

1000만~1200만 화소 제품 ↑

LCD 화면 크기 大

지난해에는 2인치 대 제품이 대세

최근에는 3인치 대 제품을 선호


시장 점유율 상위브랜드

삼성 소니 캐논 올림푸스 니콘
디카시장인지도 높음 높음 가장높음
높음 높음
가격
20~40
만원대 30~50
만원대 20~30
만원대 20~30
만원대 20~40
만원대
디자인 휴대성,
세련됨 컴팩트,
독특함 곡선강조, 심플함 심플함,
스마트 컴팩트,
슬림함
성능 인물표현
뛰어남 화질좋음,
자동인식 해상력 및 풍경사진 뛰어남 인물사진, 방수기능,
화질좋음 접사사진,
정물촬영,
인물묘사
뛰어남



시장 점유율 하위브랜드


후지 코닥 파나소닉 카시오
디카시장
인지도 보통 낮음 낮음 낮음
가격 20~30
만원대 20~30
만원대 30~50
만원대 30~40
만원대
디자인 스타일리쉬,
고급스러움 심플함,
감성적 슬림함 스타일리쉬,
슬림함
성능 실내촬영
뛰어남 사실적묘사 손떨림보정기능 초소형,
초경량

성공사례 - 삼성테크윈


1977년 회사 설립
1979카메라 생산 개시
1997 디지털 카메라 국내 최초 출시
2003 Kenox 2003년 브랜드파워 1위 선정
2005 삼성케녹스 2005년 국내시장 점유율 1위
2007 VLUU i7과 스마트터치 UI TIPA Awards2007수상
VLuu i 70 EISA Awards 수상
2008 VLUU NV24HD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
유럽기술영상협회)베스트 울트라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상을 수여
2009 삼성테크윈의 카메라 사업부문이
`삼성디지털이미징' 신규법인으로 분사 예정


참고문헌
한국 방송 광고 공사
한국 갤럽 (한경비즈니스기사)
브랜드스톡
삼성네트웍
http://www.zoomin.co.kr
스마트쇼핑저널 ebuzz
디지털타임스
http://blog.naver.com/mission0221/140052448338
다나와닷컴
2008년 10월 31일 http://www.computer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89
올림푸스 http://www.olympus.co.kr/
네이버 똑딱이 인기순위http://damool82.egloos.com/tb/2183874
디지털데일리 http://www.ddaily.co.kr/
책 CEO처럼 기획하라 진희정 마젤란

http://blog.joins.com/media/folderlistslide.asp?uid=fiona8307&folder
=4&list_id=3736379

파이낸셜뉴스,올림푸스인지도1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
&oid=014&aid=0000121908&

내일신문 . 올림푸스 점유율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
&oid=086&aid=0000003752

http://blog.naver.com/katal123?Redirect=Log&logNo=5408798

스마트 쇼핑채널 버즈, 광각 렌즈 단 콤팩트 디카 벤치마크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54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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