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디카시장 올림푸스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시장 분석
- 전체 시장
- 경쟁 브랜드 분석
2. 성공사례
3.실패사례
4. 소비자 분석
5. Olympus 전략적 방안
6. 결론
7. 출처
8. Q&A
- 본문내용
-
시장분석-전체시장 분석
700만~800만 화소 제품↓
1000만~1200만 화소 제품 ↑
LCD 화면 크기 大
지난해에는 2인치 대 제품이 대세
최근에는 3인치 대 제품을 선호
시장 점유율 상위브랜드
삼성 소니 캐논 올림푸스 니콘
디카시장인지도 높음 높음 가장높음
높음 높음
가격
20~40
만원대 30~50
만원대 20~30
만원대 20~30
만원대 20~40
만원대
디자인 휴대성,
세련됨 컴팩트,
독특함 곡선강조, 심플함 심플함,
스마트 컴팩트,
슬림함
성능 인물표현
뛰어남 화질좋음,
자동인식 해상력 및 풍경사진 뛰어남 인물사진, 방수기능,
화질좋음 접사사진,
정물촬영,
인물묘사
뛰어남
시장 점유율 하위브랜드
후지 코닥 파나소닉 카시오
디카시장
인지도 보통 낮음 낮음 낮음
가격 20~30
만원대 20~30
만원대 30~50
만원대 30~40
만원대
디자인 스타일리쉬,
고급스러움 심플함,
감성적 슬림함 스타일리쉬,
슬림함
성능 실내촬영
뛰어남 사실적묘사 손떨림보정기능 초소형,
초경량
성공사례 - 삼성테크윈
1977년 회사 설립
1979카메라 생산 개시
1997 디지털 카메라 국내 최초 출시
2003 Kenox 2003년 브랜드파워 1위 선정
2005 삼성케녹스 2005년 국내시장 점유율 1위
2007 VLUU i7과 스마트터치 UI TIPA Awards2007수상
VLuu i 70 EISA Awards 수상
2008 VLUU NV24HD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
유럽기술영상협회)베스트 울트라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상을 수여
2009 삼성테크윈의 카메라 사업부문이
`삼성디지털이미징' 신규법인으로 분사 예정
- 참고문헌
-
한국 방송 광고 공사
한국 갤럽 (한경비즈니스기사)
브랜드스톡
삼성네트웍
http://www.zoomin.co.kr
스마트쇼핑저널 ebuzz
디지털타임스
http://blog.naver.com/mission0221/140052448338
다나와닷컴
2008년 10월 31일 http://www.computer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89
올림푸스 http://www.olympus.co.kr/
네이버 똑딱이 인기순위http://damool82.egloos.com/tb/2183874
디지털데일리 http://www.ddaily.co.kr/
책 CEO처럼 기획하라 진희정 마젤란
http://blog.joins.com/media/folderlistslide.asp?uid=fiona8307&folder
=4&list_id=3736379
파이낸셜뉴스,올림푸스인지도1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
&oid=014&aid=0000121908&
내일신문 . 올림푸스 점유율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
&oid=086&aid=0000003752
http://blog.naver.com/katal123?Redirect=Log&logNo=5408798
스마트 쇼핑채널 버즈, 광각 렌즈 단 콤팩트 디카 벤치마크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5453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