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아메리카 웨스트항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메리카 웨스트 항공
-소개 및 특징
-시장에서의 요건

2. 타 항공사와의 비교 분석
-사우스 웨스트 항공
-대한항공

3.전략적 서비스 비전

4. Positioning map
본문내용
차 별 화 전 략

대형 항공사가 제시할 수 없는 저렴한 가격에 인접도시간을 매일, 자주 운행
동일요금적용제를 활용하여 비행요금 인상을 막음
정해진 좌석 없이 오는 순서대로 좌석 배정
대기 시간을 위한 편의시설 및 유명 패스트푸드
색다른 광고와 기존 승무원과는 다른 짧은 바지 복장
도시 접근성 편리를 위해 러브필드에 기지 설치하여 통근용으로 이용
복잡함 덜기 위해 비행기 도착 시간대 조절


집 중 화 전 략


다른 대형 항공사와 같이 전세계를 대상으로
운행하지 않음

미 서부 10개 지역을 집중적으로 운행

소도시까지의 운행을 원하는 고객들의 특별한 요구를 뛰어난 서비스로 만족시킴


원 가 주 도 전 략


Phoenix에 거점을 두고 짧은 직항노선을 운행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

전 비행기를 보잉 737로 통일하여 관리 및 운영 비용 절감

동일요금적용제를 활용하여 일시적인 비행요금 인상을 막음

전화, 인터넷예약, 항공권 자동발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성공전략분석및 향후시사점
  • 항공마케팅 성공전략< 목차 >1. 주제 및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 2. S.W.A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 기업소개▶ 경영이념▶ 운영원칙▶ 발전사▶ 사우스웨스트 STP분석 ▶ 사우스웨트스 마케팅 4P 전략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 사우스웨스트 SWOT분석1. 시장상황 분석2. 사우스웨스트 성공 전략분석▶ 혁신적 방법에 의한 시장침투가격 전략▶ 탁월한 리더십 ▶ 차별화되고 독특한 서비스

  • [경영학] 사우스웨스트 방식 -인간관계가 중심이 되는 경영전략
  • 웨스트의 성공요인틈새시장 포지셔닝 전략저비용 리더십 사업모델 독특한 고객만족 서비스 Hub and Spoke VS Point to PointHub and Spoke미국내 주요도시의 공항을 허브(거점)로 삼아 비행시 허브를 반드시 거쳐 승객/화물 수송소규모 승객을 허브로 모아 규모를 창출하여 경제적 효율 달성(스포크에서 허브로 이동시키는 비용이, 규모를 창출하지 못하여 소요되는 비용보다 적기 때문에 적용 가능함)미국 주요항공사들의 경영전략HubSSSSSHub and Spoke VS Po

  •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사우스웨스트 현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항공 향후전략 기획안
  • 항공사를 이용하는 고객은 사우스웨스트보다 가격에 민감하지 않다. 서비스가 좋다는 명성만 쌓이면 좀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고객들은 다른 항공사의 비행기를 이용하기보다는 계속해서 이 두 항공사를 이용할 것이다. 따라서 사우스웨스트보다 더 지속가능성이 높을 수 있다. 최종학, 「서울대 최종학 교수의 숫자로 경영하라 3」, 원앤원북스, 2014추가로는 비슷한 저가항공사로 주목되고 있는 버진아메리카 항공사를 가장 근접한 경쟁기업

  • [경영학] 제주에어, 저가 항공시장이라는 블루오션을 창출 할 수 있을 것인가
  • 항공 시장이 블루오션이 되기 위한 경쟁전략5.1. 블루오션의 개념5.2. 블루오션이 되기 위한 요건5.3.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대형항공사와의 차별화 전략5.4. 경쟁자의 모방이 불가능한 차별화 전략5.5. 고객의 Needs충족 전략6. 결론1. 저가 항공 산업 소개1971년 미국 휴스턴을 기반으로 시작된 사우스웨스트에어라인(SWA)은 저가형 항공사의 시초를 마련한 주인공이다. 하지만, 지금은 미국 내에서 유일하게 흑자경영을 계속하고 있는 항공사이며

  • [조사방법론] 항공사 선택에 영향을 주는 항공사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항공 가격을 중심으로
  • 서비스와 가격에 대한 부분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이는 위의 문제 제기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국내의 저가 항공사들의 출현과 세계적인 저가 항공의 경쟁들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저가 항공사의 경우에는 서비스를 줄이며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저가항공사들은 대부분 티켓을 인터넷으로 판매하고 기내식을 제한하고 있으며. 베개 제공 같은 서비스도 없고 기내 헤드폰은 유료로 빌려준다고 한다. 미국의 사우스웨스트항공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