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리더쉽] 코코샤넬 에스티로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브리엘 ‘코코’ 샤넬]
코코샤넬 1번 > 리더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
코코샤넬 6번 > 여성의식이 어떻게 작용?
코코샤넬 10번 > 커리어 발전을 위해 어떤 사람들의 도움을 어떻게 받았는가?
샤넬 12번 > 리더는 좋은 인재를 어떻게 찾아내고 쓰는가?
샤넬 17번 > 가정과 일의 갈등을 계속적으로 해결해 나가고 있는가?
[에스티 로더]
에스티로더 1번 > 리더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
에스티로더 6번 > 여성의식이 어떻게 작용?
에스티로더 10번 > 커리어 발전을 위해 어떤 사람들의 도움을 어떻게 받았는가?
에스티로더 12번 > 리더는 좋은 인재를 어떻게 찾아내고 쓰는가?
에스티로더 17번 > 가정과 일의 갈등을 계속적으로 해결해 나가고 있는가?
본문내용
[가브리엘 ‘코코’ 샤넬]

‘내가 곧 스타일’이라며 스스로를 특별한 존재라 여겼던 여성 코코 샤넬. 불운한 어린 시절에도 불구하고 당당하게 전 세계 많은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으로 떠오른 코코 샤넬은 그녀만의 대담함, 열정, 통찰력으로 여성 패션에 해방과 자유를 안겨주었다.

대담함
동시대 여성들이 목 끝까지 단추를 채우고 허리를 꽉 조이는 코르셋의 고통에서 허덕이고 있을 때, 그녀는 과감히 코르셋을 벗어 던지고 목을 드러내는 셔츠에 발목이 드러나는 바지를 입음으로써, 여성들에게 활동의 자유, 선택의 자유를 부가하였다.

열정
모든 것이 다 끝났다고 생각할 나이인 71세에 ‘올드 레이디’로 패션계에 복귀에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성공을 이루어 내었던 샤넬의 식을 줄 모르는 열정은 오늘날 수많은 여성들을 열광하게 한다.

코코샤넬 1번 > 리더가 되기 위해 어떤 준비?
수녀원 기숙학교에서 배운 재봉기술로 처음 모자점을 내고 패션 업계로 뛰어들면서 패션의 여왕이라는 자리에 등극하기까지 그녀는 한시도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옷이 완성되기까지 스케치나 인체모형이 아닌 쇼 무대에 설 모델을 세워놓고 스커트의 주름을 잡고, 대보고, 솔기를 뜯고 손질하기를 수십 번 반복할 정도로 그녀는 늘 엄격한 작업 감독을 자처하고 나섰다. 또한 샤넬은 자신의 작품의 최고의 모델이자 홍보 담당자로서 자신이 디자인한 의상과 모자 등을 자신의 감각적 재능을 돋보이게 해줄 주변의 유명인사들을 대거 기용하여 적극 홍보에 나서는 등 치밀한 계산력과 탁월한 상업적 수완을 보여준다. 그녀는 밤무대 가수로 활동하면서 가수의 꿈을 키웠던 이력이 있는 등 애초부터 디자이너로서의 꿈을 갖고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그녀가 살아오면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배울 수 있었던 능력들을 훌륭히 활용하여 즉, ‘connecting dots’를 통해 후에 그녀가 탁월한 리더쉽을 발휘하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패션계의 거장으로 커 나가기 위한 발판이자 수단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였다.

코코샤넬 6번 > 여성의식이 어떻게 작용?
1910년경 사회는 전반적으로 여성운동의 전진을 거듭하고 있었다. 몸을 꽁꽁 조이는 코르셋이나 거추장스러울 정도로 화려한 옷들이 짐으로 여겨지기 시작한 이 시기에, 코코 샤넬은 단순함과 편안함 그리고 명쾌함의 원칙을 내걸고 여성을 옷으로부터 해방시켰다. 이는 남성에게 지배 받는 연약한 여성을 지양하는 그녀의 가치관으로부터 기인한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그녀는 여성성을 나타내는 약간의 곡선만 있을 뿐 전체적으로 헐렁하며 움직임이 자유로운 형태의 옷을 디자인했고, 1920년에는 이른바 ‘샤넬 라인’으로 알려진 무릎 밑 5~10cm 까지만 오는 길이의 스커트를 선보여 사회적으로 반향을 일으켰고, 이러한 디자인은 세계 1차 대전의 여파로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게 되었다. 샤넬은 의상이라는 그녀의 방식으로 세계사에서 여성의 진보에 한 몫을 한 것이다.

코코샤넬 10번 > 커리어 발전을 위해 어떤 사람들의 도움을 어떻게 받았는가?
낮에는 의상실 견습공으로, 밤에는 클럽에서 가수로 전전하던 스무 살의 가브리엘은 20대 중반 이후 에티엔 발상 등 상류층의 부유한 남자들과 사랑에 빠지고 헤어짐을 반복하며, 자라온 환경과는 전혀 다른 상류사회를 체험하게 되었고 어린 시절 동안 배우지 못했던 상류층의 예절과 습관을 배운다. 하지만 그녀에게 사업의 길을 열어 준 사람은 그의 친구였던 아서 카펠이었다. 그녀가 항상 필생의 사랑이라고 불렀던 카펠은 그녀가 사업의 소질이 있음을 깨우쳐 주고 용기를 주었을 뿐만 아니라 1901년 파리의 캉봉 거리에 샤넬에게 직접 가게를 차려 주었고 3년 후 상류층 사람들의 쇼핑 구역이었던 도빌에도 또 하나의 가게를 차려 주었다. 이 가게에서 샤넬은 상류층 여성들에게 모자와 스포츠용 비키니, 니트 등을 공급했고 트위드 재킷이나 넥타이, 승마용 바지 같은 당시로서는 충격적인 스타일을 선보이기에 이른다.
샤넬은 또한 장 콕토, 만 레이, 살바도르 달리, 디에고 지아코메티 등 1930년대 중반의 아방가르드 예술가들과 가까이 지내면서 영향을 주고받아 초현실주의적 이미지를 이용한 독창적인 디자인을 잇달아 발표했다.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과 아방가르드적 요소로 당대의 내로라 하는 예술 거장들을 자신의 연인으로, 후원자로, 수혜자로 불러들이며 패션 혁명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갔다.

샤넬 12번 > 리더는 좋은 인재를 어떻게 찾아내고 쓰는가?
모자 디자인에 한해서는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 없지만 전문 직업인의 기술적인 도움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샤넬 마케팅전략 보고서] CHANEL 샤넬 브랜드분석과 SWOT,STP,4P분석및 샤넬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전망,나의의견
  • 샤넬은 코코리코(KoKoRiKo), 코코가 트로카데로에서 누구를 만났기에와 같은 노래들로 관객들의 인기를 끌었고 코코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1883년에 태어나 1971년 까지 생존한 그녀는 그 시절 프랑스라는 시대적이고 지역적인 관습에 따라 여성들이 겪어야 했던 많은 제약들과 편견에 반기를 드는 의상들을 제작했고, 이로써 여성들에게 자유를 선물하게 되었다.샤넬은 패션을 위한 패션을 창조한 것이 아니었다. 타인을 위해 아름다워지려는 여성

  • [국제경영전략] 샤넬(CHANEL) 경영전략
  • 코코 사넬앙드레 말로는 “샤넬, 그녀는 드골, 피카소와 더불어 우리 시대의 가장 위대한 인물이다”라고 칭한 바 있다. 샤넬의 무엇이 한 세기를 건너 지금까지 칭송받게 하는 것일까. 가까운 사람들에게 코코라 불리웠던 가브리엘 샤넬(1883~1971)은 한마디로 ‘패션의 혁명가’였다. 젊은 시절의 샤넬은 당시의 여성들이 상상하기 힘든 과감한 스타일을 소화해 주목받곤 했었다. 친구들에게 취미로 모자를 만들어주던 샤넬은 1909년 모자 상점을 열면

  • 샤넬(Chanel)의 SWOT 분석, 샤넬(Chanel)의 STP 전략, 샤넬(Chanel)의 4P분석, 샤넬(Chanel) 디자인의 특징
  • 샤넬의 이미지를 대변되고 있을 정도이다. 샤넬은 샤넬만의 개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시대의 화려함과 우아함을 표현, 샤넬만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2. 샤넬의 역사극작가이자, 신랄한 비평가로 알려진 조지 버나드 쇼는 20세기 가장 중요한 여성으로 2명의 여성을 꼽았다. 한 명은 라듐의 발견으로 인류의 과학진보를 앞당긴 퀴리 부인이었고 나머지 한 사람은 바로 패션 디자이너 코코 샤넬이었다.명품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샤넬 이라

  • [광고기획서] 화장품 `에스티 로더` 광고기획서
  • 에스티로더가 2위를 차지했으며 전년대비 성장률이 15%에 달한다. ■ 샤넬 샤넬의 브랜드 이미지는 끊임없이 구습에 도전하던 코코 사넬의 삶처럼 여성의 삶을 영원히 바꾸어 놓은 혁신에 비유 되어진다. 이러한 대담성과 완벽주의, 유일함, 열정, 통찰력을 주 이미지로 삼고 있다. 샤넬 고유의 블랙과 화이트로 포장되어 선보이는 샤넬의 메이크업 제품들은 얇고 선이 깔끔해 실용적이다. 넓은 거울, 과학적으로 디자인된 브러쉬와 메이크업 도구들로

  • [향수] 향수의 선택 방법, 향수의 사용 방법, 브랜드별 향수의 현황, 브랜드별 향수의 특징, 향수 판매 마케팅 사례, 향수 사용 시 주의할 점에 관한 심층 분석
  •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해 준다. 후레쉬 우디 바닐라 향이다.○ 제니샤인 : 쟈스민, 샌달우드, 복숭아 향이 중심이며, 유럽풍의 달콤한 후로랄 향이 특징인 젊은 여성들을 위한 향수다.○ 제리우스 : 귀족적이고 남성다운 정열을 가졌으면서도, 따스하면서 디테일한 감정도 함께 갖춘 남성용 향수다.○ 카보틴 : 플로럴 그린 계열의 향수이며, 상쾌한 느낌을 주는 젊은 여성용 향수다. ○ 코코 샤넬 : 서양의 순수고전주의와 동양의 신비가 조화를 이룬 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