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이마트 E-MART & RFI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MART선정이유
EMART소개
EMART의 경쟁 우위 & RFID
EMART의 매출과 수익률
EMART의 약점과 개선점
EMART의 발전 방향과 해외 진출

본문내용
EMART선정이유
'
최근 각광받고 있는 RFID정보기술이 어떤 분야에 이용 되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통신, 전자, 철강, 유통등의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 그 중 식품 유통에 있어서
RFID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아보고자 E-MART를 선정하였다.

E-MART의 회사개요

1930년 미스코시 경성지점(현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개점

1963년 상호를 신세계로 바꿈

1964년 정찰제 시범 백화점으로 지정

1993년 서울 창동점을 시작으로 E-MART라는 국내 최초의 할인점을 오픈

1997년 국내 유통기업 최초로 중국 상하이에 E-MART
해외진출 1호점인 취양점을 오픈

1999년 윤리경영 선언과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정착 시키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기반을 마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마트의 MIS-scm, POS, 바코드, RFID
  • 정보를 판독 및 해독Tag : 초소형 IC칩에 생산, 유통, 보관, 소비의 전 과정에 대한 정보를 담고, 판독기로 하여금 안테나를 통해서 이 정보를 읽도록 함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개념- 한국에서 대표적으로 교통가드.- 개인 출입 및 접근 허가장치- 동물추적장치, 전자요금 결제시스템- 생산 관리 등 확대 사용 예상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사용분야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E-mart1. 소비자들이 RFID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놓았음RFI

  • [경영정보] 이마트의 MIS활용
  • MIS (MIS 정의)Ⅱ. 본 론 : 2.1 이마트의 소개2.1.1 회사 개요2.1.2 도입배경 소개2.2 이마트의 기업분석2.2.1 가치사슬모형 분석2.3 이마트의 MIS 활용 현황2.3.1 MIS 투자 이유2.3.2 이마트內 MIS 프로그램 (유통시스템 인적시스템(인트라넷)으로 구분) 1) 전자 상거래 시스템2) 자동 발주 시스템(CAO)3) 크로스 도킹 시스템 (Cross Docking System)4) 공급체인관리 (SCM)5) E-TODAY 시스템6) 국제물류 바코드 시스템7) RFID 시스템4. MIS 도입 효과 (도표 및 그래프)5. MIS 도입

  • [유통관리] 유통기업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 이마트비교개선방향개요*이마트의 발전 전략*단품별 발주 재고관리상품특성별 시스템을 활용한자동발주, 적정 재고 관리단품관리시스템-변화 대응 시스템-상품별 동향파악EDI시스템-발주 자동전송시스템발주 자동전송점별 재고/매입/판매실적자동대금결제(펌뱅킹)MIS시스템매입/매출/재고/고개관련 정보분석을 통한 전략적 의사 결정POS고객E-MART 정보시스템이마트월마트비교개선방향개요이마트의 발전 전략**E-MART의 경영전략

  • [경영정보시스템] 신세계 백화점 비즈니스 모델
  • 정보이용자 또는 이해관계자가 회사와 관련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회계 및 재무정보를 제공- 비용분석, 자금 및 세무관련, 자산평가, 프로젝트의 재무분석, WPM(Week Point Management), - 리스크 분석 및 관리, 향후 수익성 예측 등 회사의 경영에 관련되어 있는 다양한 업무 수행 ⑥ 신규사업-회사의 미래 계획과 신사업 설계 ■가장 최근 진행한 신규사업 프로세스㈜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이마트 ▶ 백화점 부문과 이마트 부문의 2개

  • [운영관리] 이마트의 성공 분석과 월마트의 실패분석
  • 이마트 통영점 시설투자 2004.03.19 신규시설투자 : 동해 E-MART 시설투자 2)기업분석◈ 이마트의 SWOT 분석강점1.3개의 물류센터 운영으로 전국 단일 물류망 구축 및 공급업체 접촉 1순위 기업으로 자리매김2.철저한 고객중심의 판매기법과 마케팅제도를 통해 선점한 높은 브랜드 인지도3.전국최대점포망에서 나오는 강력한 바잉파워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가능4.첨단정보 시스템의 운영 적극적인 상품개발 및 기획 할인업계를 선도하는 강력한 마 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