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우리은행 신용카드의 재활성화 전략(모바일신용카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우리은행 소개
Ⅱ. 우리은행 신용카드 분석
Ⅲ. 경쟁사 분석
Ⅳ. 시장분석
-STP전략
Ⅴ. 모바일 카드 SWOT분석
Ⅵ. 모바일 카드의 장·단점
Ⅶ. 모바일 카드의 활성화 전략

본문내용
Ⅰ. 우리은행 소개


1. 연혁

1899년 01.30 대한천일은행 [(구)한국상업은행]창립
1932년 12.16 조선신탁주식회사[(구)한일은행 창립
1956년 03 증권거래소 상장1호
1982년 10 국내최고 민영화 은행
1998년 10.26 120,000 여명이 참여한 공모행사를 통해 "한빛은행”은행명 탄생
07.31 100년 전통의 상업은행과 66년 경륜의 한일은행 결합 발표
2002년 01.31 한빛은행 신용카드업 우리카드사로 양도
05.20 "우리은행"으로 행명 변경 및 CI 변경
11.10 우리은행, 국민주택기금 취급은행 선정
2005년 04.01 우리투자증권 출범
2008년 01.09 금융권 최초 러시아 현지법인 설립



Ⅳ. 시장분석

1) Segmentation : 카드 시장의 규모는 2002년 3/4 분기 이용금액은 4,561,239 억 원 이다.(일반+할부+현금서비스) 그리고 사용 규모는 총 카드 발급수로는 103,710 천 매에 다다르고 있다. 이 수는 전 인구(5천만 명으로 계산 시)가 일인당 2장씩의 카드를 소유하고 있는 말과 같다. 여기에우리 카드의 시장 점유율은 전체 시장에서 22.3%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카드 시장은 그렇게 좋지만은 않다. 무분별한 발급으로 인한 연체료 급증은 자금의 회수를 힘들게 하였고, 여기에 정부의 강력한 규제(일인당 대출금 인하, 기업 내 카드 결제 금지 등)는 이제껏 편법 성장을 해온 카드사들을 압박하고 있다.
(2002년 3/4분기) 시장 현황을 살펴보면 전체 인구 중 경제 활동인구는 22,792 천명이고 그중 취업자가 22,134 천명이다. 또한, 취업자 중 남자가 12,924 천명, 여자가 9,210 천명 이다.
(2000년) 인구 비율을 살펴보면, 15-19세(122,077명), 20-24세(127,836명), 25-29세(125,344명), 30-34세(121,391명), 35-49세(126,466명), 40-44세(122,708명), 45-49세(87,788명), 50-54세(64,459명), 55-59세(48,689명) 으로 가장 높은 비율을 가진 연령층으로는 20세에서 44세까지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2) Targeting : 최근 조사결과 전체 이용회원 비율이 남성 51%, 여성 49%로 남성과 여성의 이용 비율이 동등해지고 있으며, 신용판매의 경우 남성 52.6% 여성47.4% 현금서비스 이용은 남성49.3% 여성 50.7%로 여성이 오히려 남성들을 추월한 것으로 분석됐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나 내용이 없네여~ㅜㅜ
  • rus***
    (2010.07.21 23:14:3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삼성 모바일 기프트 카드를 참고해 보시는건... usim만이 모바일 카드는 아님
  • tacklehaj***
    (2010.02.23 09:54:58)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ge경영방식에 대해서-잭웰치의 경영전략을 중심
  •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아직 CEO로서 그의 합격여부를 논하기에는 너무도 짧은 시간이다. 하지만 GE의 역사가 그러하듯이 그도 성공의 역사를 만들어갈 것이다.※참고자료웰치의 리더십 핸드북:금세기 가장 위대한 CEO에게 배우는 24가지 교훈(2002). Krames, Jeffrey. A 물푸레:서울위대한 기업을 위한 경영 전략(2002). Collins, James C. 위즈덤하우스:서울잭 웰치 : 끝없는 도전과 용기(2001). Welch, Jack. 청림출판:서울위대한 영웅 잭 웰치(2001). Lowe, Janet. 물푸레

  • [고객관계관리] 동양화재의 ‘고객경영만족’을 위한 CRM
  • 전략적 제휴를 통한 더욱 정교한 targeting인터넷 중고차 사이트인 “보배드림”과 전략적 제휴 보배드림에서 차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동양화재 자동차 보험의 할인 offer 제공 3천만원 이상의 외제차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메리트자동차보험” 무료 가입 혜택 2)모바일서비스를 이용한 감성 마케팅 도입모바일 마케팅은 고객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채널로서 가격대비 마케팅 효과가 굉장히 크다. 정교한 타겟팅이라는 장점과 높은 도달률과 클릭

  • [조직행동론] ge 사례
  •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아직 CEO로서 그의 합격여부를 논하기에는 너무도 짧은 시간이다. 하지만 GE의 역사가 그러하듯이 그도 성공의 역사를 만들어갈 것이다.※참고자료웰치의 리더십 핸드북:금세기 가장 위대한 CEO에게 배우는 24가지 교훈(2002). Krames, Jeffrey. A 물푸레:서울위대한 기업을 위한 경영 전략(2002). Collins, James C. 위즈덤하우스:서울잭 웰치 : 끝없는 도전과 용기(2001). Welch, Jack. 청림출판:서울위대한 영웅 잭 웰치(2001). Lowe, Janet. 물푸레

  • 삼성 위기관리 레포트
  • 카드의 서비스를 한 공간에서 종합 서비스할 수 있는 금융플라자를 처음으로 1994년 11월 1일에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오픈하였다. 금융플라자에서는 금융 4사의 업무를 한자리에서 서비스하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문화적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각종 이벤트를 마련해 주고, 또 의료검진센터를 운영함으로써 금융상품의 신 마케팅 개념을 창출해 고객들과 지역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1994년 5월에는 세계 보험업체 최초로 ‘

  • 일본의 출판문화(신문,문학,만화), 스포츠, 오락
  • 모바일 무선랜 실험서비스에 참가하고 있으며 전철 2개노선 안에서도 볼 수 있음 ㆍ결제 : 편의점에서 구입하거나 신용카드로 충전할 수 있는 4종류의 선불카드나 신용카드로 결제 방식, 온라인 유료 콘텐츠 사이트 중 가장 다양한 결제방식을 채택한 사이트 중 하나이며,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 수요측◦ 동경대 학생생활실태조사위원회의 조사에 따르면 동경대 학생의 2대 애독서로 교과서와 만화가 선정될 정도로 일본에서의 만화 영향력은 지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