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포리스트 카터의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독후감(A+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포리스트 카터의 자전적 소설인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목차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의 내용요약 및 줄거리

Ⅲ.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에 대한 나의 서평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이 책은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쓰여진 자전적 소설로 주인공 ‘작은 나무’를 중심으로 자연과 어우러져 살아가는 삶을 이야기하고 있다. ‘작은 나무’의 할아버지는 자신의 경험과 자연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작은 나무를 교육한다. 숲과 산, 자연에도 생명이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며 ‘작은 나무’의 눈을 통해 환경문제, 인종문제, 나아가서는 교육문제에 이르기까지 많은 진리를 일깨워준다.

자연을 교과서 삼아 살아가는 인디언들의 교육방식에서 틀에 박힌 지금의 교육에서는 찾기 힘든 세상의 이치를 배울 수 있다. 자기가 필요한 만큼 가지고 욕심 부리지 않는 삶, 자연을 존중하는 삶을 통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인디언식 사고방식이 지금의 우리 교육현장에 정말 필요한 정신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경험을 자연에서 실제로 체험하고 느끼며 성장하는 인디언들의 교육방식에서 체험교육의 필요성을 실감하게 된다. 학습자의 흥미와 개성을 존중하며 주체적이고 능동적으로 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교육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해본다.


Ⅱ.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의 내용요약 및 줄거리
체로키 인디언인 ‘작은 나무’는 어머니,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인디언인 할아버지, 할머니와 어린 시절을 보내게 되었다. 할아버지가 슬픔에 젖은 작은 나무를 산 속에 있는 오두막집으로 데려갈 때, “뭔가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보단 괜찮네요!
  • sksdnfka1***
    (2016.06.16 23:16:5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습니다 정리가 잘되어있어요
  • smile203***
    (2014.03.17 02:15:07)
회원 추천자료
  •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포리스트 카터
  • 종합적인 분석: 주제, 줄거리 및 구조독후감 및 학술적 분석포리스트 카터목차1.책의 주제1.1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의 주제1.1.1 저자의 성장과 변화2.줄거리2.1 책의 전반적인 줄거리2.1.1 삶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2.1.2 인간관계와 그에 대한 생각2.1.3 자아성찰과 자기계발3.구조3.1 책의 구조3.1.1 회고록 형식3.1.2 각 장의 내용 구성3.1.3 장마다의 감정 전달4.독후감4.1 독후감의 개요4.1.1 책에서 얻은 인상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독서토론논술 실천적 방안
  • 내용의 선정을 중점으로 본다.․ 태도와 습관은 적절한 표정이나 몸짓으로 말하기, 즐겁게 대화에 참여하기, 다양한 화법에 관심 갖기, 말하기 경험쌓기 등의 구체적인 태도와 습관 형성에 기여할 교육내용으로 선정한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3분 말하기’활동이 평가와 관련되어 있고, 평가 문항에 대해서도 가르쳐준다.목 차★ 들어가며1. 독서 기록장 (나의 책 만들기)2. 독서 축제 (독서토론, 먹거리나눔, 책 나눔)3. 독서퀴즈, 독후감 쓰기대회 (

  • 사회복지실습일지
  • 독후감쓰기) 6617. 기관탐방보고서 - 6918. 사회복지사와의 만남 75 19. 아동복지(지역아동센타에 관한 연구보고서) 77 20. 실습기관평가서 8421. 사회복지현장실습확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내용(독서 분야, 독서에 대한 흥미, 이해 수준, 독서 후 활동 등)을 구체적으로 입력한다. ☞ 기재 예시 【교과 지도 교사 기재 예시】국어 교과(문학 포함)1. (1학기) ‘돼지가 한 마리도 죽지 않던 날(로버트 뉴턴 펙)’,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포리스트 카터)’, ‘바람(박상률)’, ‘등대 아래서 휘파람(임철우)’, ‘새의 선물(은희경)’, ‘지상의 숟가락 하나(현기영)’, ‘모두 아름다운 아이들(최시한)’, ‘나의 아름다운 정원(심윤경)’ 같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