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일본전산 이야기 에 대한 분석 및 독후감(A+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전산이라는 회사가 성공하기 까지의 원인들을 자세히 설명한 김성호의 '일본전산 이야기'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일본전산 이야기’의 내용요약 및 나가모리 사장의 경영전략 분석

Ⅲ. ‘일본전산 이야기’에 대한 나의 서평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이 책의 저자인 김성호는 일본유학 시절부터 성공 기업 연구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축적한 후, 현재 경영, 경제 분야의 코칭, 비지니스 컨설턴트 일을 병행하고 있다. 저자가 일본 전산을 오랜 시간동안 연구하면서 이렇게 책을 내기까지 엄청난 양의 자료를 수집하고 인터뷰 했는지는 책의 세부적인 구성을 통해 알 수 있다.

단순히 성공한 일본의 한 기업을 놓고 기업 소개문 또는 설립자 자선을 인용한 책이 아니다. 일본전산의 성공전략을 다각도에서 분석하고 연구했으며, 특히 성공한 결과에 치중한 내용이 아니라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그 비결을 소개했으니 난세에 꼭 읽어볼 만하다. 교토 시골의 창고에서 시작된 미래를 내다 볼 줄 알고 현실을 직시할 줄 아는 나가모리 사장의 독특한 경영 방식은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늘 우위였으며, 적자로 퇴출 위기에 놓인 경쟁업체들을 인수하여 단기간 안에 흑자로 재건시키고 기술력을 중요시 여겨 절대 사람을 줄이지 않고도 1년 내에 흑자 기업이 될 수 있게 만드는 뚝심 경영과 3류 인재를 세계로 내 보내 초일류 기업과의 경쟁하게 함으로써 마침내 승리하게 하는 독특한 인재전략이 교과서처럼 느껴진다.


Ⅱ. ‘일본전산 이야기’의 내용요약 및 나가모리 사장의 경영전략 분석
일본전산은 1973년 설립 이래로 짧은 기간에 일본 대표 기업으로 발전 하였다. 자기 뜻을 펼칠 수 없다고 생각한 나가모리 사장이 뜻을 같이하는 직원 세 명과 더불어 교토 시골 창고에서 "일본전산"이라는 회사 명칭을 사용해 모터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현재 140개 계열사와 13만명의 직원을 다독이며 연 매출 8조원을 기록시키는 그의 경영방침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kkkkkmmmmm
  • kimks***
    (2011.03.06 09:27:06)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73권
  • 일본 제국은 실패하였는가?엄마 반성문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흔들리는 마음 버리기열정 100℃화에 대하여미움받을 용기잡담이 능력이다(작가의도 분석 ver)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답을 내는 조직자본가의 탄생사피엔스고산자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달팽이도 달리게 하는 신바람 효과서번트 리더십149 - 러셀 로버츠행복하고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일까?,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일까? 현대인이라면 누

  • [전산] 응용통계-다변량분석-범주형자료분석
  • 및 장식기법.zipren art1169.zip 미학 디자인 개발 지원제도.zipren art1168.zip 미학 동양의 예술/한국춤.zipren art1167.zip 의류 1960년대 히피 문화가 패션.zipren art1166.zip 미학 묘기주머니에서 나온그림.zipren art1165.zip 예술철학 인간의 정서와 웃음.zipren art1164.zip 미학 미학사/문예사조.zipren art1163.zip 미학 현대예술 사조-다다이즘.zipren art1162.zip 미학 해체주의/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zipren art1161.zip 서평 신세대 네 멋대로

  • [인터넷서점] 인터넷서점에 대하여 분석
  • 목 차 Ⅰ. 서론Ⅱ. 인터넷 시장의 규모 및 환경변화1. 인터넷 시장의 위치 및 대상업체 선정2. 인터넷 서점의 환경에 따른 대책Ⅲ. 대상 업체 사이트 분석1. Yse242. 인터넷 교보3. 알라딘Ⅳ.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1. 제품2. 가격3. 유통 4. 촉진 Ⅴ. 결론인터넷 서점Ⅰ. 서론인터넷이 등장하기 이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프라인의 대형서점들을 주로 이용해 왔다. 희귀본이나 특정분야의 책을 구입할 경우 많은 책들과 비교해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에서 가장 큰 서점’이라고 광고하던 미국의 반스앤노블 또한 아마존에 성장함에 따라 온라인 시장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7년 종로서적과 영풍문고교보문고 등 대형 서점들이 개설하였으며, 2002년 현재 알라딘과 예스24와우북정글북모닝365 등의 전문점이 있다. 현재 인터넷에는 약 500개 정도가 개설되어 있는데, 미국과 일본의 경우 전체 도서 판매량의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온라인 서점 침투율은 2007년 기준 30%

  • [출판문화론] 독서진흥운동
  • 에 대한 비판과 서구 사상을 받아 들여야 한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신문학 운동: 혁명 사상을 널리 선전하기 위해 일반 민중이 알기 쉬운 구어체 (말하기 위주)를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또 문학에서 왕조정치 (왕 중심)에서 벗어나야 문학의 혁명을 이룰 수 있다고 하였다.과 더불어 민족적인 독서생활화가 다시 일어 일본과 같은 간이도서관도 건립되었으나 그 맥을 잇기 어려웠고 해방이후 독서주간을 설정하는 등 국민독서의욕을 고취하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