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터넷광고가 광고산업에 미치는 영향j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터넷광고 [internet advertising]
1) 인터넷 마케팅 모델에 따른 인터넷 광고 유형
(1) 배너광고
(2) 검색엔진
(3) 삽입광고의 예
(4) 협찬 광고
(5) 틈새 광고
2) 인터넷 광고 게재 방식
3) 검색 엔진과 디렉토리 방식(19%)
4) entry portal site 방식(36%)
5) 인터넷 광고의 특성

2. 미국의 인터넷광고

3. 우리나라 인터넷광고가 광고산업에 미치는 영향

4. 우리의 대응방안

5. 성공적인 인터넷광고를 위해서 필요한 요소

Ⅲ. 결 론


참고문헌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현재 인터넷은 우리 생활에 한 일부가 되고 있다. 본인도 하루에 인터넷 사용량이 평균 10시간이 넘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현대인들의 인터넷 사용자의 수가 급증하고 있다. 이는 결국 인터넷 광고는 곧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광고수단으로 평가되었다. 그러나 예상과는 달리 인터넷 광고는 많은 돈을 벌어들이지는 못했다. 호주 시장을 보면 ‘1999년부터 2000년까지 인터넷 비즈니스의 급격한 증가 후 4년이 지난 작년부터는 인터넷 광고가 황금 알을 낳는 거위가 되었다.’고 한다.
미디어가 되는 웹사이트에 직사각형의 형태로 보여지는 그림으로 마우스로 클릭하면 광고하는 기업의 홈페이지나 광고페이지로 하이퍼 링크되는 광고물응 인터넷이 일반 대중들에게도 일상적인 생활도구가 될 것이라 는데 큰 이견은 없다. 인터넷 쇼핑, 인터넷 대학, 인터넷방송국, 사이버가수, 사이버 아파트 등 이제는 인터넷이나 사이버라는 단어가 어느새 우리생활에서 가장 밀접한 용어의 하나가 되었다.국내의 인터넷 사용자도 2009 년 4 월 현재 는 인터넷인구 1 천만 시대를 열게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참고문헌
-남상신 『황금시장 인터넷을 잡아라』, 1997, 서울: 명경 p.11~12
-인두희, 한영주, 『인터넷 마케팅』, 1997, 서울: 영진출판사, P.138
-멀티미디어 광고전략 임은모 저 정보여행>
-통합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시스템 김정수 지음 범우사>
-MARKETING 밥 스톤 지음/ 금강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한 언>
-인터넷 마케팅 길라잡이 남경두, 김대중 공저 정보문화사>
-인터넷 광고 도다 사토루 지음/ 신순철,이양종,조혜원 옮김 대청>
-뉴미디어 광고 박성호 지음 책과길>
-광고매체계획 신인섭, 리대룡 공저
<나남출판>광고인이 되는 法 제임스 웹 영 지음/ 박용철 옮김 소담출판사>
장대련, 한민희 『광고경영론』, 1994 서울: 학현사
-황금시장 인터넷 광고를 잡아라 남상신 지음 명경
두산백과사전 EnCyber & EnCyber.com
http://www.dongailbo.co.kr조선일보 - http://www.chosun.com중앙일보 - http://www.joongang.co.kr경향신문 - http://www.khan.co.kr매일경제신문- http://www.maeilbiznews.co.kr전자신문 - http://www.etnew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인터넷연결, 소프트웨어와 멀티미디어에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이 중요함. - 미국에서는 1995-96에 컴퓨터당 10명의 학생비율을 보이고 있으나 주별로 6명에서 16명으로 크게 차이가 나며, CD-Rom을 가진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학생25명당 1대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음. ㅇ 하드웨어에 대한 투자보다 본질적인 것은 컴퓨터를 이용하는 방법과 교수학습에 미치는 영향임.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교수학습방법의 효과에 대한 증거는 많지 않음. - 컴퓨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미치는 심대한 영양학적 문제에 대한 비판적인 견해를 제기한 바 있다. 또한 전통음식의 미진한 발달은 전통음식이라는 상품을 바탕으로 세계인을 상대로 상업화해야 하는 우리의 관광산업에도 적지 않는 악영향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아직 외식 프랜차이즈의 역사가 짧은 우리나라에서 체인본부의 관리능력부족과 전문 인력 부족상태에서 단기간 내 급증하는 수요를 대처하느라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듭하면서 현재에 이르고 있다.

  • [21세기 기업의 전략적 스포츠 마케팅] 21세기 기업의 전략적 스포츠 마케팅
  • 영향을 미치는위치에 있는 것이다. Ⅲ.스포츠마케팅1.스포츠마케팅의 정의스포츠 마케팅은 나이키, 아디다스, 프로스펙스, 르까프 등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 활동이고, 스포츠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해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 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라 할 수 있다. 즉, 스포츠 마케

  • [조직구조론] 4장 환경과 조직 -GS리테일 사업 환경 분석
  • 산업, 석유회사- 다소 낮은 환경 불확실성 : 복잡/안정적 환경 하에서 발생.- 다소 높은 환경 불확실성 : 단순/동태적 환경 하에서 발생.- 높은 환경 불확실성 : 복잡/동태적 환경 하에서 발생.예) 음료수병을 생산하는 조직 -> 낮은 불확실성이유? 병에 대한 수요는 연중 거의 변하지 않고 일정하며, 경쟁자도 소수이며, 병을 제조하는 기술은 거의 변하지 않으며, 정부의 규제도 자주 변경되지 않는다. 예) 대학교 -> 다소 낮은 불확실성이유? 소비자,

  • 매스컴 연구방법론 과학적 연구 과정 연구의 목표 연구가설설정 연구설계 측정방법 결정 자료수집 수집자료분석 연구결과 일반화
  • 광고비 증가가매출을 증가시키는 것은 아님가설/ 개념/ 구성가설가설의 구성요소가설검정가설의 유형 – 실질가설 vs. 통계가설실질가설통계가설추측성문장언어적표현객관적 검증 불가능광고비를 증가시키면 매출이 증가할 것이다.수적인표현수적관계검증 = 계량적객관적 검증 가능가설/ 개념/ 구성가설가설의 구성요소가설검정가설의 유형 – 실질가설 vs. 통계가설실질가설통계가설교육연수는 연소득에 영향을 줄 것이다대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