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와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7 / 2019.12.24
- 20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와 마케팅 분석
I. 들어가는 말
II.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
1. 인터넷 산업
2. B2C 서비스
3. B2B 서비스
III. 무선 인터넷 마케팅
1. 개요
2. 무선 마케팅 도입의 의의
3. 무선 인터넷의 기존 매체와의 차이점
4. 무선 마케팅의 특징
5. 무선 마케팅의 방식
6. 무선 마케팅의 사례
IV. 주요 무선 인터넷 서비스 분석
1. 위치 정보 기반 서비스
2. 무선 인터넷 물류서비스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국내의 경우 1997년 다음커뮤니케이션즈에서 한메일이라는 이메일 서비스를 개시와 1998년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시작이 인터넷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에 촉매제가 되면서 기하급수적인 시장 성장을 이끌게 되었다.
이후 인터넷은 급속도로 우리 생활에 파고들면서 편지지가 이메일로, 동창회가 SNS(Social network Service)로, 콘솔 게임이 온라인 게임으로 진화되면서 오프라인의 시장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며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인터넷은 단순 정보 검색 -> 네트워크 형성 -> 포털의 미디어화로 진행되어 왔으며, 이제는 인터넷의 생활화로 그 영향력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된다.
무선 인터넷의 협의적 개념은 CDMA 망과 휴대폰을 통해 WAP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광의적 개념은 CDMA 뿐만 아니라 HSDPA, WiBro 등의 다양한 망 환경에서 다양한 휴대형 단말기(예 : 휴대폰, PDA, 스마트폰 등)를 통해 접속하여 WAP 뿐만 아니라 WEB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향후에는 '이통사만 무선 인터넷 사업자'라는 개념도 이통사 포함 포털, CP들도 포함한 개념으로 변화하게 될 것이다.
이 글에서는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와 마케팅 및 서비스 동향을 살펴보았다.
- 참고문헌
-
[1] 무선인터넷 백서, 무선인터넷백서편찬위원회
[2] http://www.i-biznet.com/
[3] http://mobile.daesang.co.kr/
[4] http://www.wapforum.com/
[5] http://www.zdnet.com/
[6] http://www.sktelecom.co.kr/
[7] http://www.ainet.co.kr/
[8] 머니투데이(http://www.moneytoday.co.kr)
[9] 전자신문(http://www.etnews.co.kr)
[10] 디지털타임즈(http://www.dt.co.kr)
[11] 이데일리(http://www.edaily.co.kr)
[12] 아이뉴스(http://www.inews24.com)
[13] 삼성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
[14] LG경제 연구소(http://www.lgeri.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