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와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와 마케팅 분석


I. 들어가는 말

II.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
1. 인터넷 산업
2. B2C 서비스
3. B2B 서비스

III. 무선 인터넷 마케팅
1. 개요
2. 무선 마케팅 도입의 의의
3. 무선 인터넷의 기존 매체와의 차이점
4. 무선 마케팅의 특징
5. 무선 마케팅의 방식
6. 무선 마케팅의 사례

IV. 주요 무선 인터넷 서비스 분석
1. 위치 정보 기반 서비스
2. 무선 인터넷 물류서비스

[참고 자료]

본문내용
국내의 경우 1997년 다음커뮤니케이션즈에서 한메일이라는 이메일 서비스를 개시와 1998년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시작이 인터넷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에 촉매제가 되면서 기하급수적인 시장 성장을 이끌게 되었다.
이후 인터넷은 급속도로 우리 생활에 파고들면서 편지지가 이메일로, 동창회가 SNS(Social network Service)로, 콘솔 게임이 온라인 게임으로 진화되면서 오프라인의 시장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며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인터넷은 단순 정보 검색 -> 네트워크 형성 -> 포털의 미디어화로 진행되어 왔으며, 이제는 인터넷의 생활화로 그 영향력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된다.
무선 인터넷의 협의적 개념은 CDMA 망과 휴대폰을 통해 WAP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광의적 개념은 CDMA 뿐만 아니라 HSDPA, WiBro 등의 다양한 망 환경에서 다양한 휴대형 단말기(예 : 휴대폰, PDA, 스마트폰 등)를 통해 접속하여 WAP 뿐만 아니라 WEB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향후에는 '이통사만 무선 인터넷 사업자'라는 개념도 이통사 포함 포털, CP들도 포함한 개념으로 변화하게 될 것이다.
이 글에서는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와 마케팅 및 서비스 동향을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1] 무선인터넷 백서, 무선인터넷백서편찬위원회
[2] http://www.i-biznet.com/
[3] http://mobile.daesang.co.kr/
[4] http://www.wapforum.com/
[5] http://www.zdnet.com/
[6] http://www.sktelecom.co.kr/
[7] http://www.ainet.co.kr/
[8] 머니투데이(http://www.moneytoday.co.kr)
[9] 전자신문(http://www.etnews.co.kr)
[10] 디지털타임즈(http://www.dt.co.kr)
[11] 이데일리(http://www.edaily.co.kr)
[12] 아이뉴스(http://www.inews24.com)
[13] 삼성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
[14] LG경제 연구소(http://www.lger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계획서
  • 통신망 사업자, IDC→ Data center, VPN, Firewall3). Security Service 업체4). e-Marketplace 업체5). 회계법인6). 금융기관 (금융기관 결제)7). 무선인터넷 업체Ⅷ. 핵심 과제별 세부 실행계획핵심 과제 1Strategic Alliance (Win Win 전략)20042005담당부서마케팅/홍보마케팅 Page *Ⅷ. 핵심 과제별 세부 실행계획핵심 과제 2Customer Success (고객 지원)세부 실행 계획2001200220031. 국내 지원 체계 구축1). Telephone & On-site 지원2). Maintenance Level의 차별화된 지원2. 전략적 지

  • [경영정보] U-mart(유비쿼터스와 마트의 결합)의 관련 기술 도입에 관한 논점
  •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 체계라고 정의할 수 있다. 따라서 PC 와 유선 인터넷과 같은 전통적인 컴퓨팅 및 네트워크 접근 장치를 통한 전자상거래와 휴대전화, PDA 와 같은 무선기기, 각종 정보 가전 등을 통한 모든 형태의 전자상거래를 망라하는 포괄적인 개념이라 할 수 있다.2.1.2 E-Commerce 와 U-Commerce 의 비교유비쿼터스 상거래(U-Commerce)는 전자상거래(E-Commerce)나 모바일 커머스 (M -Commerce)를 대체하는 개념이 아니라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된 개념이라고

  • SK텔레콤의 마케팅전략
  • 통신의 첫걸음을 하여 휴대용 이동전화 서비스의 전국적인 확대로 정보통신 서비스의 대중화를 이끌며 국내 정상의 정보통신 기업으로 발돋움 했다. 그 후 PCS3개사와 이동통신 서비스의 경쟁이 본격화 되었으며, 이에 SK텔레콤은 TTL등 고객만족을 위한 신개념의 차별화 된 마케팅과 경영활동을 통해 가입자 천만 명 돌파라는 대기록을 남기기도 하였다.이동통신가입자수가 한계상태에 다다르면서 SK텔레콤은 유무선 멀티미디어 서비스 시대를 탄생

  • [국제경영] App Store앱스토어의 성공 사례와 애플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정보 소비를 넘어 사용자 참여가 보다 자유로운 개방형 서비스 플랫폼과 응용 서비스에 대한 수준 높은 기대로 이어지게 하는 효과도 가져왔다.이는 앞으로의 이동통신 비즈니스와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의 비즈니스 구도 자체를 흔들어 놓을 수 있는 정도의 파급효과를 보일 것으로 유추된다.운영체제의 적용아이폰에서는 애플 컴퓨터에서 사용되던 MAC OS 기반의 운영체제 호환성을 제공하면서, 아이폰 뿐 아니라 아이팟 등의 다양한 단말기들과의

  • [마케팅 전략] KT QOOK(쿡) 광고전략과 기업이미지 변화
  • 분석5. STP전략6. 4P분석7. 경쟁사 마케팅 사례비교8. 결론 및 시사점1. 주제선정사유‘이랬다가 저랬다가 왔다 갔다’, ‘집에서 쿡(QOOK)해.’ 이는 남녀노소 어른아이를 막론하고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광고의 문구이다. 다른 광고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유머러스하게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최근의 가장 큰 이슈로 자리 잡고 있는 이 광고는 유 ․ 무선 통신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QOOK(이하 쿡)이라는 새로운 ‘결합 서비스 상품’을 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