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통신방송 컨버전스 핵심 TPS 기획[6]-국내(Broadband, 광대역) TPS관련 산업 및 업체 동향(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통신방송 컨버전스 핵심 TPS 기획 [6]
국내 TPS관련 산업 및 업체 동향(상)

I. 들어가는 말

II. 통신 방송 인터넷의 TPS 산업
1. 방송사업자의 TPS 시장
2. NGN 및 BcN 관련업체
3. 방송사업자(SO)의 관련업체
4. DPS, TPS와 QPS

III. VoIP/WiBro/DMB 산업
1. 인터넷 전화 및 화상전화 서비스 관련업체
2. 네스팟스윙 서비스
3. 원폰 서비스 관련업체
4. 휴대인터넷 관련업체
5. 방송 통신융합 서비스 관련업체
6. DMC 관련업체
7. DMB 관련업체

참고자료
본문내용
기술의 진보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오는 근본 동인 중의 하나다. 패러다임의 변화는 기업의 운명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 결과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기업은 살아 남아 번영을 누리게 되지만 대응에 실패하는 기업은 시장에서 도태되어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최근의 움직임을 보면 향후 기업들의 패러다임 대응과 직결된 중요한 트렌드 하나를 발견할 수 있다. 바로 컨버전스의 물결이다. 이미 DVD 콤비와 같이 VCR에서 DVD로 넘어가는 과도기형 제품이나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휴대폰 등과 같이 동일한 저장매체의 사용이 가능한 제품, 복사기와 스캐너, 프린터 등과 같이 동일한 기반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제품 등에서 이 같은 컨버전스의 위력은 가시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현상은 인터넷의 대중화, 도시유목민(nomad)적 생활방식의 일반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하고자 하는 사용자 욕구 증대 등의 이유로 인터넷에 저렴하고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IT 전반에 걸쳐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국내의 TPS관련 업체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1] 한국전자산업진흥회, FTTH 관련 기기, 2004.6.
[2] 정보통신부, IPv6도입을 통한 차세대인터넷 기반구축 계획, 2001.2
[3] 정보통신부, Digital Life 실현을 위한 Digital Home 구축계획, 2003.5
[4]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국내 홈네트워킹 시장구조 분석 및 기술 발전 전망, 박용우, 2003.11.1
[5] 정보통신연구진흥원, 디지털홈에서의 무선 홈네트워크 발전 방향, 이형주, 2004.4.28
[6] 정보통신연구진흥원, 멀티미디어 서비스의 강자, DMB 서비스, 변상규, 2004.5.27
[7] SBR&C, Mobile Broadband, 휴대 인터넷 동향, 송원준, 2004.5.27.
[8] 삼성경제연구소, 가정의 디지털혁명, 홈네트워크, 김정우, 2003.12.3.
[9] KT, 원폰(DU:) 서비스 설명회, 2004.6.1.
[10] SK텔레콤, BcN을 위한 무선네트워크 진화와 통합 서비스, 정원석, 2004.6.17.
[11] 전자신문사, 유비쿼터스 홈네트워킹 서비스, 양재수, 전호인, 2004.6.25.
[12] 전자신문사, 차세대 정보통신 세계, 김충남, 2004.2.25.
[13]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14]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15] 이데일리 http://www.edaily.co.kr
[16] 아이뉴스 http://www.inews24.com
[17] http://www.datanet.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 오래된 자료로 가치가 전혀 없음
  • jylee6***
    (2009.03.13 19:31:38)
회원 추천자료
  • 최근 인터넷 망 시장의 동향과 문제점 및 신규 진입 사업자들의 발전 방향 모색
  • 업체들이 진출하였으나 인수 합병이 되거나 시장에서 거의 자취를 감추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인터넷 망 서비스 시장의 특징과 시장에서 성공하지 못한 기업의 선례를 분석하시오.한국의 정보통신 기술의 질과 양적인 두 측면 모두가 이미 세계적인 수준에 이르고 있다. 게다가 수출 품목에 있어서도 이미 정보통신 산업은 주요 수출 5대품목 안에 손꼽힐 정도로 이미 우리의 경제 성장의 주요 원동력이 되었다. 더 이상 전자기기, 제품, 제조업 분야에

  • [언론학원론] 뉴미디어(New Media)
  • 62. 케이블 TV - 2-1 케이블 TV의 정의 92-2 케이블 TV의 특징 92-3 케이블 TV의 시기별 특징과 발전과정 102-4 국내 케이블 TV 현황 122-5 외국 케이블 TV 현황 142-6 방송통신 융합과 CATV

  • [통신산업] HSDPA 중심의 4세대 이동통신 발전
  • HSDPA 중심의 4세대 이동통신 발전 (정보 및 통신산업정책 기말 보고서)2005. 06. 11목차1. 서론 11.1. 연구의 배경 11.2. 연구의 목적 41.3. 연구의 구조 42. 본론 52.1. HSDPA의 개요 52.1.1. 주파수 62.1.2. 속도 62.1.3. 이동성 72.1.4. 융합 72.2. HSDPA의 상용화 가능성 72.2.1. 기존 서비스 기반/서비스에 대한 예측 72.2.2. 사업자 동향 및 R&D 92.2.3. 4세대 이동통신 구현 기술 102.2.4. 사용자 122.3. 4세대 이동통신 초기 시장에서의 HSDPA 영향 122.3.1. 전체 시장의 크기 122.

  • 국내 IPTV 도입과 해외 사례를 통한 향후 전망
  • 통신 ․ 방송 서비스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이미 위성 및 지상파 DMB가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서비스를 개시했을 뿐만 아니라, 2006년 12월에는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 시범 서비스를 실시했다.그중에서도 IPTV는 통신과 방송이라는 이종 산업간의 대표적 융합서비스로서 전 세계 280여 개 이상의 사업자들에 의해 시범 또는 상용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전 세계 통신사업자들 대부분은 VoIP, 초고속 인터넷, TV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TPS(Triple Play Serv

  • [경영학사례] 하나로텔레콤의 집중화 전략과 사업영역 확장
  • 국내 유선통신 시장의 환경 변화를 주목하고 현재와 같은 시장상황에서는 핵심 수익기반인 초고속인터넷 사업부문에 대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였다. 이에 따라 하나로텔레콤은 중장기 사업 전략 방향은 물론 회사의 모든 자원을 당분간 초고속 인터넷 사업의 수익성 향상과 내실을 기할 수 있는 사업부문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하였다.- 하나로텔레콤의 Wibro사업관련발표문 중정보통신서비스산업은 지속적으로 기술개발이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