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킨푸드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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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스킨푸드
아이템선정 및 이유

Ⅰ. 회사 소개
ng Guard Ins.

Question

1. 일반 현황
2. 제품 소개
3. 경영이념 및 철학
4. Vision / Mission

Ⅱ. 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기업 내,외부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Ⅲ. 마켓팅 전략 (4P's Mix)
1. PRODUCT(제품전략)
2. PRICE(가격전략)
3. PLACE(유통전략)
4. PROMOTION(촉진전략)

Ⅳ. STP 전략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2. Tarketing(표적시장선정)
3. Positioning(포지셔닝)

Ⅴ. 향후 계획
1. 사업 추진 계획
2. 소비자 구매패턴 변화유도

VI. 결론과 느낀점
본문내용
스킨 푸드

요즘 우리사회의 트렌드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웰빙, 웰빙은 우리나라에서 ‘잘 먹고 잘사는 것’으로 통용되고 있다. 고도의 산업사회가 진행되면서 인간은 물질적 풍요를 누리게 되었으나, 그 보다 더 중요한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는 소홀해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눈을 돌린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양식이 바로 웰빙이다. 오늘날 이러한 웰빙열풍에 힘 입어 많은 다양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다. 화장품도 예외는 아니다. 스킨푸드 역시 대표적인 웰빙 화장품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초콜릿 비누, 검은 콩으로 만든 모이스쳐 크림, 흑설탕 각질제거팩 등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들로 만들어진 맛있는 화장품이라는 이미지가 웰빙과 비슷한 이미지로 어필하게 된 것이다.
2002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일명 초저가 화장품이라 불리는 가격파괴형 화장품 브랜드들이 국내 화장품 시장의 화두가 되고 있다. 명품 위주의 백화점 화장품에 눈높이가 맞춰져있지만 높은 가격에 부담을 느껴 선뜻 구입할 수 없었던 10-20대 초중반 여성들이 가격은 싸고 인테리어, 용기는 세련된 초저가 브랜드에 높은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이들 저가 화장품들은 2004년 조사치로는 화장품 유통시장에서 15-20%의 매출을 차지할 정도로 규모가 성장하였다고 한다. ‘스킨푸드’는 저가화장품 열풍에 합류하여 점차 그 입지를 굳혀나가 현재 저가화장품 업계 2위로 자리매김한 브랜드이다. 과연 ‘스킨푸드’의 성공전략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었는가?

아이템선정 및 이유

이번 20조의 마케팅 주제는 ‘스킨푸드’이다. 현재의 트렌드인 웰빙과 관련한 여러 분야를 생각하다가 문득 떠오른 제품은 바로 우리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인 ‘스킨푸드’이다. ‘스킨푸드’는 2004년 10월에 만들어진 저가화장품 브랜드로 ‘먹지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를 슬로건으로 하여 초저가화장품 시장의 틈새를 공략한 브랜드 중 하나이다. 미샤, 더페이스샵과 같이 저가 단일 브랜드숍으로 운영되며, 여성기초, 색조, 남성, 헤어케어 제품을 총망라하여 모두 430개 품목을 출시하며 시작되었다. 일반적인 화장품 브랜드들이 내세우는 것과 차별화하기 위해 ‘맛있는 음식으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이라는 컨셉을 잡았으며, 이 컨셉이 소비자들에게 확실히 어필되고 있다. 저가 화장품의 선두주자로 활약했던 미샤, 더페이스샵이 출범 2년만에 매출 1000억원, 가맹점 300곳을 돌파함으로써 초저가 화장품은 한 때 ‘블루오션’으로 평가 받았으나, 불과 1 년여만에 각종 후발 브랜드샵 (바닐라코,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허브스테이션, 뷰티크레딧 등) 들의 시장진출과 경쟁심화로 매출하락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최근 들어서는 ‘레드오션’으로 재평가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당당히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는 점은 ‘스킨푸드’의 마케팅전략의 가치를 잘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스킨푸드’의 차별성을 강조한 마케팅전략을 분석, 조사해보고 싶어서 이번 마케팅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우리가 업계 1위를 차지한 더페이스샵 대신 ‘스킨 푸드’를 택한 이유는 이미 성장해 성공을 맛본 기업의 마케팅을 연구하는 것보다는 후발주자로서 1위의 성공가능성을 잠재하고 있는 기업의 상황을 조사, 연구하고 그에 대해 우리의 생각을 펼치는 것이 훨씬 더 유익한 레포트 내용을 구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Ⅰ. 회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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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g Guard Ins.

━━━━━━━━━━━━━━━━━━━━━━━━━━━━━━━━━━━━━━━━━━ Question


1. 일반 현황
(1) 회사명 : 스킨 푸드
(2) 사업내용 : 화장품(제조, 판매)
(3) CEO : 조윤호
(4) 설립일 : 2004년 11월


2. 제품 소개
제품 컨셉
“맛있는 푸드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 스킨 푸드”
제품 종류
푸드 성분에 따라 각 라인을 구성했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남성, 바디, 헤어, 베이비 케어 등을 모두 갖춘 토털 코스메틱 브랜드
Target Market
Mass Market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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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거 내용 완전 구려요. 님 사기치심? 출처도 없네.
  • we***
    (2010.04.26 18:33:3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감사합니다 자료가 너무 좋아요
  • qw***
    (2009.11.24 21:5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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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잘 활용했습니다
  • bluekr0***
    (2009.10.14 19:4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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