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 서론
1. 제품개요 및 특성
2. 아이템 선정이유 / 기업 소개
3. 마케팅 전략개발 배경 및 목적
나. 본론
1. 세계 시장 동향
2. SWOT 분석
3. Targer market
다. 결론
1. 지속성장을 위한 향후전략 방향

본문내용
가. 서론
1. 제품개요 및 특성

-아이나비SW- 아이나비 SE
상반기를 기점으로 국내 내비게이션 SW 경쟁사들이 새로운 버전의 내비게이션 SW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경쟁사들이 아이나비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스스로의 개선 포인트로 삼은 것 같이 아이나비 또한 객관적인 시각으로 아이나비를 분석하고 내비게이션 사용자를 연구하게 되었다.
구조개선 없이 아이나비 4.X버전에 기반하여 5.2버전, 6.0 버전, 7.0 버전, 7.1버전까지 서비스하고 있으나,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사용자 흐름에 발 빠르게 맞추기 위해서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SW의 근본적인 구조개선을 하게 된 것이다.

2. 아이템 선정 배경
가. 자동차 산업의 높은 부가가치 창출
텔레메틱스 산업의 일부인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자동차 산업과 정보통신 산업의 기술 융합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으며, 이동통신 등 정보통신 산업에 투자확대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우리 경제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수출 주력 산업으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동통신 산업과 자동차 산업의 진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소프트웨어 및 첨단 단말 산업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 등 여러 측면에서 차세대 성장 동력 중에서도 전략적 중요성이 매우 높은 분야로 인식되고 있다.


나. 공간을 초월한 첨단 시스템
위치추적, 인터넷 접속, 원격 차량진단, 사고감지, 교통정보 제공 등의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홈 네트워크, 사무자동화 등과 연계함으로써 가정과 사무실에서 이용하는 서비스를 자동차에서도 단절없이 제공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이다. 현대인 생활의 30% 이상이 이루어지는 자동차를 ‘달리는 사무실’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더 많은 통신 수요의 유발과 더욱 다양한 자동차의 기능 및 새롭게 등장하는 장비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다. 무한한 기술개발 가능



졸음방지를 위한 졸음 인식 기술, 차량 간 충돌을 회피하기 위한 `애드혹(Ad―hoc)´ 네트워크 기반의 차량 간 통신 기술, 자동 주행을 위한 차선인식 기술 등 개발해야 할 기술적 과제가 많다.

3. 마켓팅 전략개발 목적 및 배경
가. 전략 개발 배경
개인소득이 늘어나면서 자동차 보급률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 현대사회 교통체증 증가와 국토개발 사업에 의한 매년 도로 신설과 폐쇄로 인해 신속하고 새로운 정보를 얻지 못하면 남보다 뒤처질 수 있고 자동차라는 공간안에 갇혀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할 수 있다. 때문에 내비게이션이라는 전자제품은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자동차 공간 안
참고문헌
자료 : 국가 교통데이터 베이스
자료 : 한국관광연구원
김호영. 살아있는 마케팅 튀는 전략(새로운 제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자료도 등록일자만 2009년이군요.. 관리자님 이렇게 낚기지 않게 미리보기 기능강화를 요청드립니다. 자료가 최소 2년이상이군요
  • khoon***
    (2009.03.23 23:10:16)
회원 추천자료
  • 내비게이션 업체 팅크웨어 `아이나비 제품`의 마케팅 전략
  • < 교수님, 목적지에 도착하였습니다. >- 내비게이션 업체 팅크웨어 “아이나비 제품” 의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Contents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2. 기업 소개 Ⅱ. 본론1. 상황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 수립 1) 목표 2) 표적시장3) 경쟁전략 4) 4Ps 믹스별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요약문 >과거 운전면허증과 차량을 소지한 운전자는 대부분 남성소비자에 제한되었다. 이에 따라 차량악세서리

  • 아이나비의 유통전략
  • 마케팅믹스 연구가 필요하다고 본다. 내비게이션은 그 용도가 다양해져 점점 고객세분화가 강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차량에 부착하여 길안내 서비스를 함은 물론, DMB, PMP, mp3 등 멀티미디어 기능이 탑재되어 보행자, 남녀노소 등을 가리지 않고 이용이 가능해졌다. 따라서 각각의 목적에 부합하는 유통경로를 설정하는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 실제로 아이나비는 총판대리점, 할인점, 백화점, 양판점, 홈쇼핑, 인터넷쇼핑몰, 특판 등의 형태로 소비자에게

  • [마케팅]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의 국내 점유율 1위 수성을 위한 방어전략
  • 아이나비 네비게이션의 국내 점유율 1위 수성을 위한 방어전략style.visibilitypptxppty 목차시장상황분석점유율 1위 수성 위한 방어전략팅크웨어 소개-아이나비4P MIX환경적 분석SWOT분석STP 전략내비게이션 이란?내비게이션은 인공위성을 이용한 차량항법장치를 말하는 것으로 현재 위치로 부터 목적지까지의 기리 및 교통상황을 고려하여 선택한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도로 및 교통정보 제공 시스템이다.내비게이션 이란?주요기능음악,동영상

  • 팅크웨어 마케팅전략
  • 전략4P’s목 차팅크웨어환경분석기업분석STP마케팅전략4P’s㈜팅크웨어팅크웨어국내 네비게이션 선도 업체국내 최초 PDA네비게이션 제조SKT 친구찾기 서비스 제공네비게이션 맵 선호도 1위팅크웨어 선정이유네비게이션 브랜드파워 1위현재 시장 점유율 1위네비게이션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목 차팅크웨어환경분석기업분석STP마케팅전략4P’s1997 법인설립2000 국내최초 PDA기반 내비게이션 아이나비320 개발2001 SKTelecom 친구찾기 개발 및

  • [국제판매촉진] 팅크웨어(아이나비) 마케팅전략
  • 내비게이션 국내 보급율은 누적판매대수 기준 20%정도, 2010년까지 보급률 50% 예측 중)기업선정이유 Introduction 시장분석 마케팅전략  Conclusion 1. 국내 1위 내비게이션 기업▷ 내비게이션 After Market 시장점유율 국재 1위▷ 국내 유일의 내비게이션 토탈솔루션 기업▷ 최고의 브랜드 인지도(아이나비)2. 최고의 기술▷ 전자지도, 내비게이션SW,단말기, Mobile서비스▷ 특허를 통한 핵심기술 지적재산권 확보▷ 세계 최초 G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