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홍초불닭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홍초불닭 & 매장 소개
가. 회사연혁
나. 비전
다. 조직구조
라. 매장 위치 및 선정 이유
2. 제공 서비스 분석
가. 4P분석
나. 차별화전략
다. 수요예측기법
3. 서비스에 따른 성과
4. 서비스 품질 평가
5. 문제점 및 개선 방안
가. 재고관리문제와 종업원 고용의 문제
가. 비교적 높은 가격
다. 고객층
6. 결론 및 시사점
가. 결론
나. 시사점
7. 상대 조 조사 내용
▷NPD당구장
8. 참고 및 문헌
9. 설문지 분석 자료
- 본문내용
-
메장의 위치 및 선정이유
미금역 Red station(레드 스테이션)은 홍초불닭 프리미엄 매장으로, 이름 또한 매운 맛으로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에너지 충전소의 테마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곳을 지향하는 의미에서 독트가게 붙여진 것이다.
이러한 레드 스테이션은 기존 홍초불닭의 주 메뉴 이외에도 에피타이저에서부터 디저트까지 20여 가지의 맵고도 색다른 스타일의 음식을 선보이며, Bar를 포함한 인테리어도 기존 매장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고객들이 전보다 훨씬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매운맛에 흠뻑 매료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젊은 2030층의 현재 기호와 시각을 지속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안테나 샵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이는 메뉴 개발이나 모니터링면에서 주요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홍초불닭 매장에 적용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인 브랜드로 홍초불닭을 만들어 가겠다는 (주)홍초원의 의지이다. 마지막으로 레드 스테이션은 푸드테인먼트(Foodtainment)요소를 적극살려 고객들에게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칵테일쇼, 홍초 캐릭터 상품판매등의 다양한 재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미금 주변을 대표하는 '테마 레스토랑'으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 및 문헌
한경사 서비스 경영론조원익 서비스 경영 연구회
김영주 어디 싸고 맛있는 집 없을까? 넥서스 북 ,2005
홍초 불닭 레드 스테이션 공식 사이트 《http://www.booldak.co.kr/ 》
중저가 브랜드는 명동- 유행업종은 신촌 《조선일보 2006년 11.22 호경업 기자》
외식업계 펀 마케팅 가속 《외식경영 2006년 8월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전시회 개최 기획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