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홍초불닭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홍초불닭 & 매장 소개
가. 회사연혁
나. 비전
다. 조직구조
라. 매장 위치 및 선정 이유

2. 제공 서비스 분석
가. 4P분석
나. 차별화전략
다. 수요예측기법

3. 서비스에 따른 성과

4. 서비스 품질 평가

5. 문제점 및 개선 방안
가. 재고관리문제와 종업원 고용의 문제
가. 비교적 높은 가격
다. 고객층

6. 결론 및 시사점
가. 결론
나. 시사점

7. 상대 조 조사 내용
▷NPD당구장

8. 참고 및 문헌
9. 설문지 분석 자료
본문내용
메장의 위치 및 선정이유
미금역 Red station(레드 스테이션)은 홍초불닭 프리미엄 매장으로, 이름 또한 매운 맛으로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에너지 충전소의 테마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곳을 지향하는 의미에서 독트가게 붙여진 것이다.
이러한 레드 스테이션은 기존 홍초불닭의 주 메뉴 이외에도 에피타이저에서부터 디저트까지 20여 가지의 맵고도 색다른 스타일의 음식을 선보이며, Bar를 포함한 인테리어도 기존 매장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고객들이 전보다 훨씬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매운맛에 흠뻑 매료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젊은 2030층의 현재 기호와 시각을 지속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안테나 샵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이는 메뉴 개발이나 모니터링면에서 주요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홍초불닭 매장에 적용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인 브랜드로 홍초불닭을 만들어 가겠다는 (주)홍초원의 의지이다. 마지막으로 레드 스테이션은 푸드테인먼트(Foodtainment)요소를 적극살려 고객들에게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칵테일쇼, 홍초 캐릭터 상품판매등의 다양한 재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미금 주변을 대표하는 '테마 레스토랑'으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 및 문헌
한경사 서비스 경영론조원익 서비스 경영 연구회
김영주 어디 싸고 맛있는 집 없을까? 넥서스 북 ,2005
홍초 불닭 레드 스테이션 공식 사이트 《http://www.booldak.co.kr/ 》
중저가 브랜드는 명동- 유행업종은 신촌 《조선일보 2006년 11.22 호경업 기자》
외식업계 펀 마케팅 가속 《외식경영 2006년 8월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 홍초불닭 조사
  • 및 정직성* 본사 의존보다는 자립적인 경영자세* 본사 프랜차이즈 패키지를 고객에 대 한 인지도 제고제 Ⅱ장 본론홍초 불닭 전국 82개점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1. 회사소개경영 이념경영이념의 의의상표권 조직도2. 홍초 불닭이란?*홍초 불닭홍초불닭이란 말 그대로 붉은 고추 즉 매운 청양 고추를 사용 이를 갖은 양념으로 가공하여 소스화 하여 불에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및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과제구체적인 조치내수확대거기경제조정 강화 및 개선, 내수 소비를 크게 확대하는 판매시스템 구축, 투자구조의 최적화 조정, 소비, 투자, 수출이 경제성장에 조화롭게 견인할 수 있는 구조 형성산업구조의 경쟁력 제고제조업 조정 및 고도화, 신흥전략산업 육성 발전, 서비스업 발전 가속화, 에너지산업과 종합운수시스템 건설 강화, 정보화 수준 전면 제고, 해양경제 발전균형적인 지역 발전 촉진도시화

  • 대학생 대상의 1박2일 관광상품 개발
  • 서비스. Retrieved November 20, 2014, fromhttp://tour.daegu.go.kr/kor/see/spot/view12/view01.asp.대한민국 구석구석 (n.d.a). 대구 달서구 대구치맥페스티벌 2014. Retrieved November 22, 2014, from http://korean.visitkorea.or.kr/kor/inut/where/festival/festival.jsp?cid=1801011.대한민국 구석구석 (n.d.b). 대구 달서구 이월드. Retrieved November 21, 2014, fromhttp://korean.visitkorea.or.kr/kor/inut/where/wheremainsearch.jsp?cid=128627.문정용 (2014). 지역불교 활성화에 앞장. Retrieved November 22, 2014, fromhttp://news.bbsi.co.kr/news/arti

  • [범죄]상표도용 및 유사상표 사용범죄의 실태분석과 대응방안
  • 개선되고 있는 가운데 유명브랜드 위조품 최대 수출국이라는 오명은 빠른 시일 내 극복해야 할 과제의 하나로 판단된다“ (연합뉴스 2005.2)1) 각국의 지적재산권 보호정책 동향이러한 국제적 통상환경의 변화에 따라 각국이 국가적으로 보이고 있는 지적재산권 보호정책 동향을 살펴보면,미국은 이미 클린턴 행정부 당시 특허중시 정책(Pro-Patent Policy)을 추진하면서 “특허행정 강화방안”을 마련, 사업부문별 기술지원 및 연계체제를 구축하고, 특허

  • 한국음식의 세계화 방안
  • 및 메뉴 개발에 드는 원가 부담은 상당한 비중2) 해외진출 한식업체의 문제점• 한식당은 외국인이 인식하기에 일부 부정적 요소가 존재❍ 주제 없는 한상차림, 과다한 반찬 수, 비위생적인 공동식기 사용 등 개선 필요❍ 또한, 고급이미지 부족․의사소통의 어려움․메뉴에 대한 설명부족 등도 문제-> 서비스 세계화, 고급화 등 한식 이미지 개선방안 마련 필요• 한식 위상(Positioning)에 대한 전략 부재❍ 일본의 경우, 재외공관을 통한 고급 식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