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서비스 사이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서비스 사이언스
- [경영정보시스템, MIS] 서비스 사이언스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서비스 사이언스
- [BPR, 벤치마킹, CALS, ERP, SCM, TQM] BPR(비즈니스프로세서리엔지니어링), 벤치마킹, CALS(칼스, 광속상거래), ERP(전사적자원관리), SCM(공급사슬관리), TQM(총체적품질관리) 분석
- [ASP, ASP산업] ASP의 정의, ASP의 구성요소, ASP의 의의, ASP의 장점과 ASP산업의 현황, ASP산업의 문제점 및 일본의 ASP산업 사례로 본 ASP산업의 발전 방향, ASP산업의 전망 분석
- 목차
-
서비스사이언스란?
서비스사이언스의 출현배경
서비스 사이언스의 5단계 모델
서비스 사이언스 관점에서 본 한국 IT산업의 발전과제
- 본문내용
-
☉ 서비스사이언스란?
정보화를 수단으로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맞춰 기업의 문제 해결 능력을 촉진하는 'IT서비스' 분야를 하나의 학문으로 체계화하기 위한 시도를 일컫는다. IT서비스에 수반되는 컨설팅과 정보시스템이기도 하다.
구축, 유지보수, 교육 등의 전 과정을 모두 아우르고 있다. 서비스사이언스를 학문으로 정립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과학, 경영과학, 산업공학, 비즈니스전략, 인문사회과학, 법과학 등과의 접목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서비스사이언스의 발전을 위해 주요 기업들과 대학들은 최근 들어 서로의 경험과 논리를 공유하면서 개념과 방법론 등을 정립하는 작업을 벌이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고객의 기대수준과 서비스 제공자간의 역량간의 격차를 해소시켜주며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설계, 예측, 측정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비즈니스 및 정보 기술에 관한 지식이 풍부한 인적 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서비스에 대한 기술적인 측면과 더불어 비즈니스 및 조직적인 지식을 갖춘 인력 양성이 필요해짐에 따라 서비스 사이언스의 발전이 더욱 촉진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