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싸이월드 유통전략 성공,실패 CASE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싸이월드
소개
수익모델

2. 싸이월드 유통구조 분석
타운홈피
디지털아이템 (선물마켓)
싸이마켓


3. 성공적인 유통 커뮤니티로 되기위한 전략
STP, 4P, SWOT
지속적 경로효율성 제고전략
마케팅 믹스

본문내용
1. 싸이월드

싸이월드란? (유통적관점에서 본)
수익모델


싸이월드란?

사이좋은 사람들’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국내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미니홈피를 통해 네티즌들은 사진은 물론 동영상, 게시물등 자신의 콘텐츠를 쉽게
업데이트하고 공유하는 커뮤니티


유통적 관점에서 본 싸이월드 는?

타운 : 싸이월드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유통 커뮤니티
싸이마켓 : 타 오픈마켓과 거의 비슷
선물마켓 : 많은 사람들이 싸이월드에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디지털아이템) 싸
이월드 회원에게 전달하는 과정

싸이월드 수익 product:

디지털 아이템 78% 모바일 10% 광고 12%


디지털 아이템 identity (자기 표현 수단), relation (관계를 맺고 강화하는 수단), 소속감을 강화하거나 기여하는 수단, 기타 장식등
모바일 모바일 싸이월드, W2P, P2W
광고, 마케팅 메인페이지 배너광고, 브랜드 미니홈피, 비즈 버디
법인 홍보 & 거래 법인상품 - 마켓플레이스 수수료, 법인 홍보를 위한 디지털 아이템, 고객 관계관리를 위한 통계 상품, 커뮤니케이션 상품.
브랜드미니홈피 기업의 미니홈피를 개설해 주어 개설료, 광고수수료, 사은품으로 디지털아이템제공등을 통해 수익을 올리고 있는 모델

시간에 따른 수익모델의 변화

현재 : 디지털아이템 :
음원매출 (16,611,226천원)
제품매출 (1,903,877천원 )
상품매출 (736,800천원)


2004년 7월 : 약 16백만
(2004년7월기준)

4P(PRODUCT)

선물가게-
미니홈피(스킨,배너,미니룸,스토리룸,마우스효과,플래시콘,게임)
셀프아이템(편집스킨,이니셜)
필기도구(글꼴, 이름아이콘),
미니라이프(아바타)
블로그(메뉴효과,웹위젯스킨)
클럽(스킨,공지창,배너)
사진인화 아이템(스코피,스냅스)
브랜드샵 , 셀프샵 , 게임샵 , 스탸샵 , 웹페이버 , 오픈스킨 , 모바일

쇼핑-11번가,옥션

모바일(정액제,쿠폰)-문자메세지 , 사진전송

BGM- 최신음악, 인기차트 , 노래방 , 뮤직쉐이크

타운선물가게-스킨 , 도토리 , 홍보 아이템 , 에스크로 아이템




참고문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탬(dart.fss.or.kr/ )
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
싸이월드홈페이지(www.cyworld.com)네이버 블로그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나는 매일 G마켓으로 출근한다 (최재용, 비비컴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 조직] 롯데백화점의 조직문제분석과 노드스트롬을 통한 모범사례 및 방향 제시
  • 유통 전문가양성 외부강좌도 눈에 띈다. 대상은 매니저와 바이어 급들로 유통 전반에 걸쳐 전문지식을 전수 받는다. 웰빙시대와 맞물려 점점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식품전문가 과정’도 인기 프로그램. 식품매장의 트랜드신상품 개발위생관리 등 분야별 실무 교육도 집중 실시하고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자체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학점당 한달 정도 걸리는 사이버 강좌를 일년에 3학점 이상 반드시 이수하게 하고, 수 차례 시험을 통해 일정 점

  • [기업경영과 정보기술]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사례 분석
  • 기업경영과 정보기술 IT Case PresentationIT as a Business CreatorCyworld Case Analysis목 차1. 머리말32. 싸이월드: 회사 개황.63.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의 역사94. 싸이월드의 성공 요인.135. 전략적 선택256. Reference.7. Appendix.싸이월드(Cyworld)머리말“싸이월드는 1

  • [마케팅] 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의 마케팅 분석과 광고 전략 분석
  •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 끝에 1년 만에 모양과 맞을 동시에 충족 할 수 있는 가장 궁합이 잘 맞는 체다 치즈를 찾아냈다. 국내 시장의 성공적 안착이 알려지면서 필리핀․태국․인도네시아․멕시코에서는 한국 피자헛 측에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알려달라고 연락이 왔고, 이 제품은 해외에서도 인기 피자로 자리 잡았다.(4)한국 피자헛, 브랜드 스탠다드 대회 1위 한국피자헛은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피자헛 브랜드 스탠다드” 품질테스트

  • [마케팅] 비타500 마케팅전략
  • 유통시장과 골프장 같은 특수 시장까지 커버하고 있다. 2. 본론1)새로운 마케팅 전략가. 3Cㄱ. Customer10대20대-30대40대-50대구매결정기준맛, 가격웰빙,건강음료로서의 기능피로회복제선호 경향탄산음료건강중심의 기능음료박카스에 대한 로열티가 강함구매장소편의점,자판기,슈퍼마켓편의점,자판기,슈퍼마켓약국,편의점,슈퍼마켓세분시장별 상대적크기적음크다적음10대의 경우 단 맛과 톡 쏘는 강렬한 맛을 좋아하여 탄산음료를 많이

  • [경영전략] 급변하는 인터넷 비즈니스 환경에서 G마켓(지마켓)의 위상 강화 전략 탐색
  •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함으로써 기업의 수익을 올리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G마켓에서 사용되는 전략유통구조 변화 통한 새로운 사업모델(E-market place):ESCROW 서비스 전자상거래 등에서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중개서비스회사가 개입해서 상품의 인도와 대금지불을 대행해 주는 서비스 - 구매자와 판매자의 중개 역할 G마켓은 기존의 여러 유통망을 거쳤던 종합 쇼핑몰과 달리 판매자와 구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