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삼성테스코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외부환경 분석
내부환경 분석
SWOT분석/Key Issues
본문내용
내부환경 분석

경 영 문 화


GloCal

삼성의 관리능력과

Tesco의 폭넓은 localization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존공영의 파트너쉽을 이룸.

신바레이션 문화

한국의 신바람 문화와

Tesco의 합리문화가 만나

신바레이션 문화라는 기업문화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냄

거 시 환 경
1) 인구통계학적 환경요인

맞벌이 부부, 핵가족화 효율적 구매 욕구

2) 경제적 환경 요인


하반기 내수경기 활성화 전망
세계적인 장기 호황 지속
증시 활황이 소비증가에 긍정적 영향
경기변동 순환주기가 짧고 폭 또한 줄어듬
대형마트 시장 자체에 경기변동의 영향 감소

3) 사회적∙법적 환경요인

대규모점포 사업조정 특별법안
: 등록제 허가제
대선으로 인한 대내외 환경변화에 소비자
심리 민감하게 반응할 가능성 존재

4) 경제적 환경 요인

점점 증가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질적 풍요
추구현상
참고문헌
국내 할인점 시장 현황과 성장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01. 11
2007년 유통업전망-유통산업연구소
대형마트 현황과 중소유통 활성화 방안-중소기업중앙회 2007.1
2007 경제 분석-유통  - 대신투자증권 리서치
할인점 경영의 성공 포인트 7-LG주간경제670호 2002.04.10
할인점 결산 및 전망-월간 리테일매거진 2007년 1월호 
2007년 경제 전망 유통편-이코노미21
홈플러스, 이마트 잡겠다-매일경제 2007년 3월 11일
홈플러스 유통 2위 수성 고심-파이낸셜 뉴스 2007년 1월 28일
홈플러스 유통 종주국에 역수출- 프라임경제 2007년 6월 7일자
한국형 ‘백화점식 대형매장’먹혔다-한국일보 2007년 5월 28일
농수사홈, 국내 최초 초저가 오프유통업 진출-Money Today 2007년 4월 18일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사이트 www.homeplu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분석 및 보완전략 도출(A+리포트)
  • 분석(3) 경쟁사 분석1) 이마트2) 월마트3. 내부 환경 분석4. SWOT 분석(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5. 전략도출 및 대안(1) 조직화 프로그램 분야 : 멘토링 프로그램 도입6. 기업에 멘토링이 필요한가(1) 사회에서 멘토링의 필요성(2) 오늘날 기업은?8. 기업의 성공적 도입방법은(1) 현장도입시 유의사항(2) 현장도입 5가지 조건(3) 현장 도입 부문 선정(4) 멘토링 기업 도입의 실제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분석 및 보완전략 도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고객만족경영
  • 서비스 기업의 CSM(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사례연구서비스 기업의 CSM(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사례연구목차Ⅰ. 서론1. 머리말2. 고객만족경영(Customer Satisfactios Management)이란 무엇인가?Ⅱ. 본론1. 삼성테스코 주식회사(SAMSUNGTESCOCO., LTD.)홈플러스 선정이유2. 간략 홈플러스 회사소개3. 서비스 기업의 CSM 사례연구 - 홈플러스4. SWOT분석 Ⅲ 결론.Ⅰ. 서론1. 머리말서비스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박소연 변풍식 유은경 - 한올출판

  • 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 테스코 소개IR 분석틀의 Tesco와 경쟁사위치진출국의 경제환경과 현지화 전략경쟁사위협과 대처방안홈에버+삼성테스코=? (향후 변화)홈플러스 경영전략Q & A진출배경-1924 년 영국에서 설립. 전 세계 유통업체 중 7위 (매출규모 기준, 순이익 기준3위)-1924 납품업자 T.E Stockwell과 Jack Cohen의 이름을 따서 창립.-1990년 이후 공격적 경영으로 급속한 성장-1997년부터 99년까지 3년간 연속 영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트위스트 프로그램 - 본사직원

  • 삼성 홈플러스 경영전략
  • 분석(3) 경쟁사 분석1) 이마트2) 월마트3. 내부 환경 분석4. SWOT 분석(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5. 전략도출 및 대안(1) 조직화 프로그램 분야 : 멘토링 프로그램 도입6. 기업에 멘토링이 필요한가(1) 사회에서 멘토링의 필요성(2) 오늘날 기업은?8. 기업의 성공적 도입방법은(1) 현장도입시 유의사항(2) 현장도입 5가지 조건(3) 현장 도입 부문 선정(4) 멘토링 기업 도입의 실제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경영전략 분석 및 보완전략 도

  • [유통경영]삼성테스코의 고객만족경영전략 조사
  • 경영을 잘하는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2005년까지 출점 계획1 전국 55개 점포망 구축 2 수도권, 영남권 중심으로 출점 (Dominant Strategy) 3 대도시 고밀도 주거지 우선 출점 - 연간 출점계획▶ 기존점포현황▶ 연혁1993. 7 삼성물산 신규사업으로 유통사업 시작 (의류본부 신규사업팀) 1994. 3 삼성그룹 유통사업 진출 공식 발표 1997. 9. 4 홈플러스 대구점 오픈 1999. 1. 24 홈플러스 서부산점 오픈 1999. 5. 1 합작회사 「삼성테스코」 공식 출범 1999.10.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