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노트북 SENS(센스)의 브랜드 Revitalization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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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Outlet 조사
2. Usage & Attitude 조사
3. Positioning & Target
4. Marcom Statement
5. 광고 전략
본문내용
센스의 강점

다양한 제품라인
삼성의 기술력
- 가벼움
시장 점유율 1위
A/S의 편리성
높은 브랜드 신뢰도
구매 접근성이 좋음


현재 센스는?

이런 많은 강점들을 뒤로하고
디자인을 내세운 마케팅을
하고 있음


많은 강점들을 뒤로한 채
외부적 요소인 디자인을 내세운 마케팅?


조사 장소 하이마트, 전자랜드, GS백화점, 삼성 디지털 프라자,
홈에버 등

- 판매사원들이 말하는 센스

· 장점 A/S의 편의성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주는 신뢰감

· 단점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타사에 비해 디자인 선호도 떨어짐

- 판매사원들이 말하는 센스의 보완해야 할 점

가격 경쟁력 강화
디자인 개선 및 다양성 확보
광고가 효과적이지 못하므로 개선해야 함


그룹 1
SENS 사용자 그룹 그룹 2
타사 노트북 사용자 그룹 그룹 3
노트북 미보유 그룹
노트북 구매 시 고려사항 성능
브랜드 신뢰도
디자인 - 디자인
가격 대비 성능
휴대성 마음에 드는 디자인
- 성능
노트북 사용 시
불편한 점 - 소음
무거움
배터리 무거움
소음 발생
A/S가 불편함
노트북 SENS의 이미지 긍정적인 이미지라고는 생각하나 SENS사용자라는 자부심은 없음 브랜드 이미지는 좋으나 SENS는 특색이 없고 가격 대비 성능 떨어짐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 (제품에 대한 정보는 거의 알지 못함)
노트북 SENS가 개선해야 할 점 휴대성
가격 대비 성능 디자인
광고에서 얻어지는
제품 정보 부족
SENS만이 갖고 있는
특색이 없음 광고에서 얻어지는
제품 정보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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