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대학생과 직장인의 의류 쇼핑성향과 의류 구매경로만족도에 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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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조사 선정 동기
조사 대상, 내용 및 방법
1. 인구 통계 분석
2. 명목척도 분석
3. 의류쇼핑성향과 구매경로에 관한 분석
결 론
본문내용
조사 대상 : 의류구매에 관심이 많은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
★ 조사 내용 : 의류쇼핑성향 요인과 쇼핑 경로와 만족 요인
★ 조사 방법 및 절차 : ① 설문지법 총 22문항
② 대학생과 직장인 편의표본추출
③ 설문지 배부기간
(2007년 10월 13 일부터 ~ 23일)


★ 자료 통계 처리 : spss
( 빈도분석, 기술통계량, 교차분석, 일원배치 분산분석 , 이변량 상관계수)

3. 의류쇼핑성향과 구매경로에 관한 분석


인구 통계에 따른 쇼핑빈도 분석

▷귀무가설 : 연령, 직업, 월 평균 소득과 한 달 의류쇼핑
빈도는 차이가 없을 것이다.





▶연령별, 직업별, 월 평균 수입에 따른 한 달 의류 쇼핑 빈도는 차이가 없다고 판단.


구매경로와 만족도
▷귀무가설: 각 구매경로 (ON LINE, OFF LINE) 간에 만족도
의 차이는 없을 것이다.






▶의류구매 시 서비스와 품질에 대한 만족도만 ON LINE, OFF LINE 간에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판단.

의류구매 시 중요 요인 분석

▷귀무가설: 대학생과 직장인, 의류구매 시 바겐세일, 사은품,
이벤트가 미치는 영향의
차이는 없을 것이다.




▶대학생과 직장인 집단 간 에는 차이가 있다고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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