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홍초불닭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 & 매장 소개
제공 서비스 분석
서비스에 따른 성과
서비스 품질평가
문제점 및 개선방안
결론 및 시사점
참고 및 문헌
- 본문내용
-
위치선정 이유
미금역 Red station(레드 스테이션)은 홍초불닭 프리미엄 매장으로, 이름 또한 매운 맛으로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에너지 충전소의 테마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지향하는 의미에서 독특하게 붙여진 것이다.
이러한 레드 스테이션은 기존 홍초불닭의 주 메뉴 이외에도 애피타이저에서부터 디저트까지 20여 가지의 맵고도 색다른 스타일의 음식을 선보이며, Bar를 포함한 인테리어도 기존 매장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고객들이 전보다 훨씬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매운맛에 흠뻑 매료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젊은 2030층의 현재 기호와 시각을 지속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안테나 샵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이는 메뉴 개발이나 모니터링 면에서 주요 고객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해 홍초불닭 매장에 적용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인 브랜드로 홍초불닭을 만들어 가겠다는 (주)홍초원의 의지이다. 마지막으로 레드 스테이션은 푸드테인먼트(Foodtainment)요소를 적극 살려 고객들에게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칵테일쇼, 홍초 캐릭터 상품판매등의 다양한 재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미금 주변을 대표하는 '테마 레스토랑'으로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Product - 다양한 메인메뉴와 사이드 메뉴
홍초불닭은 전국에 매운맛 열풍을 일으킨 주인공이다. ‘붉은 홍(紅), 풀 초(草)’ 즉 청양고추만 쓴다는 의미로 지은 이름이다. 홍초불닭은 뼈를 발라낸 닭다릿살을 매운 소스에 버무려 직화구이한 닭고기요리다. 소스와 구이 방법도 중요하지만 닭고기를 찜통에서 삶는 기술이 핵심이다. 기름은 쏙 빼고 고기 속에 수분은 적당히 남겨야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내기 때문이다. 닭발, 날개 등 부위별 메뉴도 다양하다.
Hot&Spicy 소스에 들어간 말린 청양고추와 생 청양고추가 매운 닭구이 맛의 비결이다. 청양고추에는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캅사이신 성분이 일반 고추에 비해 6~7배나 높다. 매운 소스 말린 청양고추와 생 청양고추 외에 24가지 재료가 들어간 특제 소스이다.
메인메뉴로는 홍초불닭이 자랑하는 대표메뉴 “불닭”, 4가지 맛 치즈와 야채를 곁들인 “쌈닭”, 달콤한 매운맛과 뜯는 즐거움이 있는 “닭다리”, “닭날개”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불닭은 매운맛을 좋아하는 누구라도 즐겁게 먹을 수 있다. 닭의 가장 부드럽고 육질이 좋은 기름기를 쭉 뺀 후 매콤한 소스를 잘 버무린 후 직화로 구워내어 담백하고 쫄깃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한 입에 쏙 먹게 썰어서 나온다.
쌈닭은 홍초불닭의 독특한 매운 맛에 치즈의 부드러운 맛을 가미하여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사람에게도 부담 없이 불닭 요리를 맛 볼 수 있게 고려한 메뉴이다.
대표적인 사이드메뉴로는 “누룽지탕”이 있다. 누룽지탕은 홍초불닭의 매운맛의 자극을 완화시키고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별미이다. 직접 만든 누룽지를 이용하여 끓여내 홍조불닭의 주 메뉴인 불닭과는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어 전혀 새로운 누룽지탕을 경험할 수 있다. 그리고 구수한 “해물달래탕”, 매운맛과 순한맛을 동시에 즐기는 재미가 있는 “불주먹밥”, 홍초불닭 매니아가 되기위한 관문인 “양념떡” 등이 있다.
그리고 우리가 조사하는 미금역만의 독특한 메뉴로 후라이드 치킨, 꽃게튀김, 타코야끼 등이 있고 그 밖에도 빠르게 변해가는 소비자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새로운 메뉴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 참고문헌
-
한경사 서비스 경영론 조원익 서비스 경영 연구회
김영주 어디 싸고 맛있는 집 없을까? ,넥서스 북 ,2005
홍초 불닭 레드 스테이션 공식 사이트
http://www.booldak.co.kr/
중저가 브랜드는 명동- 유행업종은 신촌
조선일보 2006년 11.22 호경업 기자
외식업계 펀 마케팅 가속
외식경영 2006년 8월호
자료평가
- ddddfsdafasdfdsafsaddfdsaf
- dabin1***
(2011.05.22 21:04: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