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아시아나 항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소개
2.환경분석
3.시장분석
4.취업전략

본문내용
CEO소개


“차별적인 서비스로 국내항공문화를 선도해 가겠습니다.”
1945년 3월25일전남 영광 출생
1967. 2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정외과 졸업
1989. 2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최고경영자 과정 수료
1990. 1 ~ 1995. 1아시아나항공 영업ㆍ운송 담당 이사
1995. 1 ~ 2000. 1아시아나항공(주) 영업 부사장
2000. 1 ~ 2001. 1아시아나항공(주) 관리 부사장
2001. 1 ~ 2005.11 아시아나항공(주) 대표이사 사장
2005. 12 ~ 현재 아시아나항공(주) 대표이사 부회장


아시아나현황


59대의 항공기로 연간 1,200만 명의 승객을 수송
지난 5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19.3%씩 증가하는 저력 있는 성장력보여줌
인천공항을 기점으로 일본 19개 도시와 중국 지역 19개 도시에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으며 태평양 횡단노선과 동남아시아, 호주, 유럽에 노선망을 보유
전 세계 항공사중 15개 항공사가 연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시너지효과를 발휘하기 위해 만든 연합인 Star Alliance에 2003년 3월 1일에 가입



회사규모
매출액
노선수입
여객수입
화물수입
부대수입


경쟁사분석

대한항공


1969년 3월 국영 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주)대한항공으로 출범
현재 총 117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국내 14개 도시와 해외 31개국 76개 도시를
정기적으로 운항
연간 약 2100 만 명의 승객과 200만톤 이상의 화물을 수송하는 실적 기록
2000.06 Global Alliance “SkyTeam” 에 가입
1998년 기내식으로 머큐리상 수상
2003년 12월 한국경영대상 가치 경영 최우수기업 1위로 선정
2004년 국제선 정기 화물 수송량(Scheduled International FIK) 부문에서 세계2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전략 비교
  • 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선의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아울러 해외 메이저 항공사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일부노선 가격인하 정책으로 국내 항공사의 입지가 갈수록 좁아질 전망이다. 이러한 앞으로 전망속에서 두 항공사 마케팅 전략은 외국 항공사와 비교해 볼 때 차별화가 되어 있지 않다. 본 논문은 국내 두 항공사의 기업의 비교와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하여 서로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두 항공사와 다른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우리 DON 항공사

  • [물류마케팅]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 전략― 목 차 ―Ⅰ. 서론ⅰ. 연구방향 ⅱ.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Ⅱ. 본론 : 아시아나 항공사 분석ⅰ. 아시아나 항공의 개요1. 아시아나 개요2. 21C 아시아나 비젼3. 아시아나 경영현황1) 인원현황2) 노선현황ⅱ.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철학1. 기업철학2. 경영철학3. 경영이념ⅲ. 시장현황 분석1. 시장점유율2. 항공 운송 산업의 미래 전망1) 국내여객/화물2) 국제여객3) 국제화물4) 항공운송대국 한국3. 항공사 선호도(설문조

  • 기업의 미래가 보이는 대한민국 산업 분석
  • 항공운송항공기 도입에 대규모 자본 도입, 수요에 따른 공급의 탄력성이 아주 적다. 여객 / 항공화물 수요는 크게 움직이므로 항공사의 수익 편차가 심하다.유가 상승 : 매출액의 3~40%가 연료비고, 100% 수입하므로 실적 저하환율 상승 : 환율이 상승하면 원류를 더 비싸게 구입해야 하고, 외화부채의 이자액이 증가하므로 실적저하2조 심바 조선/해운업조선업의 특징  : 대규모 장치 산업  : 경기변동에 영향을 크게 받고, 전/후방 산업에 파급효

  • [국제운송론] 항공화물시장과 국적기의 경쟁력
  • 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 있고, 태국의 국적기로는 타이항공이 있으며, 영국의 국적기는 영국항공(BA)이다.4. 국적기 사용현황과 이용사례 항공화물 수요가 본격적으로 살아나고 있다. 반면 해상 컨테이너 화물 수요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는 항공기를 주로 이용하는 휴대폰, 반도체 등의 수출이 활황을 보이고 있는 데 비해, 배를 이용하는 가구, 의류, 건축자재 등의 수출은 살아나고 있지 않은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이 같은 현상은 당분간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방향
  • 항공협정, 해운협정, 투자보장협정 등 수많은 협정이 중국에서 체결되었다. 개인들도 협상 능력이 뛰어난데, 계획경제 하에서 부족한 물자를 제 몫대로 분배 받으려면 치열한 협상을 해야 했기 때문에, 협상능력은 생존과 연결되는 수단이었다. 법적인 보장이 매우 취약한 사회 환경이 개개인을 탁월한 협상 자질을 갖도록 만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40여 년간 중국과 국교가 단절되면서 상호 이해에 필요한 시간과 중국인과의 협상경험을 충분히 갖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