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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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농심 신라면 소개




중국시장 진출배경




중국의 라면시장

본론

경쟁기업


SWOT 분석


STP 전략


4P 전략

결론

Key to success




신라면 향후과제
본문내용
1. 농심 신라면 소개


신라면 탄생배경

① 품질의 차별화 : 고품질상품
② 차별화된 컨셉 : 순한맛 → 매운맛


2. 중국시장 진출 배경

국내 라면시장의 포화상태로 날로 극심해지는 경쟁

중국 시장 개방으로 인한 중국내 투자가 용이

13억 인구의 대국, 면류를 선호하는 음식문화

소비인구와 지속적인 경제성장에 따른 개인 소득 증가

낮은 1인당 라면소비량으로, 라면시장 측면에서 볼 때의 매력

한국 상품에 대한 높은 선호도

3. 중국의 라면시장


생산 현황

①면시장의 90% 이상이 즉석면을 포함한 라
②세계 전체라면 소비시장의 1/3을 점령

소비 현황


①독신 샐러리맨과 학생들이 라면의 주소비자
②외국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고가제품시장 급성장
참고문헌
농심 홈페이지
신라면 홈페이지
농심 내부 보고 자료 / 농심 IR자료 KOTRA 해외조사팀 : 한국 상품 브랜드 인지 현황
세계라면협회(IRMA)
농심 설명회 프리젠테이션
China Marketing /김용준 지음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조평규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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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 농심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농심의 이 같은 성공비결은 한국인의 입맛과 정서에 맞는 라면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이용하면서 기존 라면의 느끼한 맛으로 인한 시장제한성을 인식하고 이를 위해 매운맛을 마케팅 키워드로 잡은 것에서 찾을 수 있다.① 신라면하루 평균 300만개 판매량(라면 시장의 약 25%차지). 라면 시장에서 히트상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를 비롯하여 현재 일본, 미국, 홍콩, 대만, 중국 등 해외에서 국내가보다 2~4배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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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농심 신라면의 해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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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라면 중국 마케팅 전략 신라면 중국 마케팅 전략 소개 신라면 중국 마케팅 전략
  • 중국계 라면업체가 이미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과 차별화하지 않고는 시장개척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2) Price (고가정책과 중산층 positioning) 농심은 초창기 positinning 전략으로 대도시 중산층 이상을 주 소비 대상으로 삼아 가격도 시장 최고 수준으로 정하였다. 중국시장에서 팔리는 라면의 평균가격이 중국 원화로 저가인 1~2원(元)인데 반해 신라면(봉지면)의 경우 2.8원(元) 수준에 팔리고 있다. 이는 출시 초기 단기적으로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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