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Chapter 13. 연구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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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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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luencing others
Social Power and Empowerment
Organizational Politics and
Impression Management
Impression Management
- 본문내용
-
1.Influencing others
어떻게 다른 사람이 너의 소망을 수행하게 하는가?
강압적
너는 단지 그들에게
어떻게 하라고 말하는가?
사회적
영향력
호의적
반대급부가 오도록 호의를 베푸는가?
Kipnis의
방법론
부드러운 기술
합리적인 설득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주는 호소.
상담
비위맞춤
사적인 호소
딱딱한 기술
교환
연합 기술
압력
합법적인 기술
2.Social Power and Empowerment
EP구분 고객불만 또는 문제점 front-desk의 권한 위임
자기결정 1. 객실에 관한 불만 재 방문시에 upgrade-room 제공,
혹은 $100의 bill 제공
영 향 력 2. 체크 아웃시의 불만
ㆍ식당시설 불만
ㆍ미수령 물품 불만(비누, 수건)
ㆍ불만처리의 지연
ㆍ수하물 도착 지연
ㆍ우편물 혹은 메시지의 미수령
$50, 그리고 감독자의 사과
$50, 그리고 감독자의 사과
$50
$50
$100, 그리고 감독자의 사과
유능함 3. 잘못된 객실요금 적용 의무적으로 현장 즉시 객실조정
영향력 4. 룸 열쇠 불량 재 방문시에 upgrade-room 제공,
혹은 $100의 bill 제공,
그리고 감독자의 사과
유능함 5. 잘못된 mini-bar 요금적용
의무적으로 현장 즉시 요금조정
유능함 6. 잘못된 전화요금 적용
의무적으로 현장 즉시 요금조정
영향력 7. 신경질적이고 불친절한 조직구성 원에 관한 불만
현장에서 즉시 책임자에게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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