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처리] 커피전문점 속성의 선호도와 이용의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1. 연구의 배경 ( Background )
2. 연구의 접근방법 ( Approach )
Main Subject : 데이터 분석
1. 설문조사 ( 이용의도 )
2. 월별,시간대별 매출분포 분석
Conclusion
Summary & Proposition

본문내용
Background

커피전문점 시장 해마다 약 3~5%의 성장세
* 시장규모 약 1조원 ( 인스턴트 커피 + 원두커피 )
* 07년 1월 대비 12월 매출 55.8% 증가

치열한 경쟁 속 유리한 위치를 확보,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어
더 많은 고객을 유치, 획득하기 위하여 어떠한 전략을 써야 하는가?


고객들은 어떠한 속성과 기준에 의해
커피 전문점을 선택하고 이용하는가?

Approach

커피 전문점에 대한 고객만족 결정요인 ( 가설, 예상 )


1. 고객속성 : 성별, 나이 , 직업 , 개인 월평균 지출액
2. 접근성
주거지역, 번화가, 학교/직장근처
3. 커피전문점 (매장) 속성 :
분위기, Take-out 여부, 친절도, 맛, 가격, 브랜드, 메뉴의 종류(다양성)
4. 마케팅 정책 :
쿠폰/ 포인트 제공여부, 이벤트여부, 할인서비스제공 여부

설문조사..
* 기간 : 11.24일 ~ 28일 ( 약5일간 )
* 총151명 ( 남 84명/ 여 67명 )
* 연령 : 20세미만 ( 6명 ) , 20~24 ( 71명 ) ,
25~34 ( 41명 ) , 35~44 ( 12명 ) , 45세이상 ( 21명 )

인적사항
성별
연령
직업
월 평균 지출액
커피전문점
월 이용횟수

X 변수
접근성에 대한 선호도
매장속성에 대한 선호도
마케팅정책에 대한 선호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쟁전략7) 유통전략2. Park`s Family의 전략1) 제품 전략2) 카드를 이용한 판촉전략3) 대중 매체를 이용한 Marketing4) 구전광고를 이용한 Marketing5) 기타 업체와의 Tie-in Promotion6) 인터넷을 이용한 판촉 활동7)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3. 영업전략1) 고객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쟁전략7) 유통전략2. Park`s Family의 전략1) 제품 전략2) 카드를 이용한 판촉전략3) 대중 매체를 이용한 Marketing4) 구전광고를 이용한 Marketing5) 기타 업체와의 Tie-in Promotion6) 인터넷을 이용한 판촉 활동7)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3. 영업전략1) 고객

  • [경상통계]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정보를 통해 자신이 사용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실현시키고, 이리게 해서 만족을 경험하는 고객은 결국 충성고객이 되어 기업으로 하여금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해 준다. 본 연구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요인연구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고객신뢰 및 고객충성도 각각의 요인 중에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 카페베네 CAFFE BENE 경영전략 분석
  • CAFFÉ BENE 경영전략 분석CONTENTS서론브랜드 선정이유기업소개INTRODUCTION상황 분석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카페베네선정이유커피전문점 이용자 분석커피전문점 시장 현황카페베네 자사분석카페베네 경쟁사 분석마케팅활동의 문제점급속한 매장 수 늘리기로 인한 문제점Ⅰ-1 카페베네 선정이유브랜드 선정이유“대한민국은 커피 공화국?”CoffeeRepublic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엔제리너스 매출액 5000억원사람들은 카페에서 커피 외에도 분

  • [경영학원론] 카페베네의 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
  • 커피부터 50g에 65만원을 호가하는 코피 루왁까지 그 종류가 무궁무진하다. 국내에 커피가 수입되던 초기에는 간편히 타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커피에서부터 출발하였다. 때문에 대중에게 커피는 설탕 맛이 강한 음료로 인식되고 점점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실용적인 이유로 커피믹스가 사랑받았다면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고급 에스프레소 커피는 카페 문화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커피전문점의 매출액도 가파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