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인터넷 전화(VoIP) 시장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주제 선정이유
인터넷 전화시장의 현황

본론

인터넷 전화의 개요 및 소개
SWOT 분석
Targeting Service,기업간 마케팅 전략 비교
마케팅 전략의 변화과정

결론
현 인터넷 전화시장의 상황 및 개선안 제시

본문내용
Introduction _ Why ?

인터넷 번호 이동성 제도 시행 -> 과속경쟁치열

LG 데이콤과 케이블 진영의 적극적 인터넷 사업


Introduction _ Situation 。(1)

이동성, 지역제한성 측면에서 물리적 네트워크에 영향 받지 않음
 기존음성전화시장 (PSTN) 과의 구별
초고속인터넷 보급 및 광대역화
 세계 최고 수준의 인프라 확보
사업자간 경쟁 다각화와 다양한 결합서비스
 인터넷전화 활성화
기존 음성전화서비스의 대체재
정부의 활성화 정책추진(번호이동제도) 등의 요인
 인터넷전화에 대한 관심의 가속화


현재 인터넷전화 시장의 문제점 및 보완점

안정되지 않은 통화 품질의 개선
요금제도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다양한 부가서비스 기능의 개발
모바일 인터넷 전화와의 통합 및 보급

참고문헌
LG 경제연구소 ‘인터넷전화부활(2004)’
‘인터넷전화대반격(2007)
인터넷 시장 및 시황전략(LG telecom)
인터넷전화 시장 현황과 발전 방향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2007) 등
각종 매체의 신문기사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실패사례분석] 온세통신의 사업실패 요인분석
  • 전화는 열악한 시장환경 및 후발사업자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1개월만에 32만3천명의 가입자를 모집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03년 12월말 기준으로 91만 7천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온세통신 시외전화 서비스는 가장 저렴한 요금체계와 국내 최초 중식시간 할인 및 정액권할인서비스, 맞춤형 정액제 서비스 등 차별화된 요금 전략을 바탕으로 고객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초고속인터넷서비스 신비

  • [마케팅전략] 하나로텔레콤분석
  • 전략1) 초고속인터넷 2) 유선전화 (2) 가격전략1) 초고속인터넷2) 유선전화(3) 유통전략(4) 촉진전략6. 마케팅 전략7. 결론■ 참고문헌1. 서론통신시장 개방이 대학 압력이 국제적으로 거세지던 때에 정부는 통신시장의 국제 경쟁력을 도모하기 위해 ‘先 경쟁력 後 대회 개방’이라는 정책목표를 설립하였다. 그에 맞추어 대기업, 중소기업, 일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당시 하나로통신 (現하나로텔레콤)을 설립하였다. 하나로통신은 국내 기업

  • [국제경영]2006년 노키아와 모토로라의 한국 시장 마케팅 전략 분석
  • 개요 Ⅰ. 서론Ⅱ. 본론1. 2006년 1분기 세계 휴대폰 시장 동향2. 노키아의 마케팅 전략(1) 2006년 노키아 세계시장현황(2) 노키아의 한국시장 전략1) 진출역사2) 한국시장 4P전략3. 모토로라의 마케팅 전략(1) 2006년 모토로라 세계시장현황(2)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전략1) 진출역사2) 한국시장 4P전략4. 향후 휴대폰 시장 주요 미래 동향과 두 기업의 대응책(1) 인터넷 전화(VoIP)(2) 휴대폰과 자동차의 결합(3) 모바일TV 시장 선점 경쟁Ⅲ. 결론2006년 노

  • [텔레마케팅] 텔레마케팅의 개념, 특성, 기법과 텔레마케팅 아웃소싱의 현황, 전망 및 텔레마케팅산업의 발전 전략 분석
  • 국내 텔레마케팅 시장이 매년 최소 20%이상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기 때문이다.이미 전국에는 텔레마케팅 장비를 구축하고 5인 이상의 텔레마케터를 고용하고 있는 텔레마케센터가 2,000여 곳에 이르고 있으며, 이들이 고용하고 있는 텔레마케터만 약 23만명에 달한다. 향후에도 텔레마케팅 시장은 소비자들의 욕구변화와 함께 기업들의 고객관계관리(CRM)와 마케팅 비용절감에 곤한 관심증대, 인터넷 및 인터넷전화, 컴퓨터전화통합(CTI)등의 관련기

  • [서비스마케팅]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업계 비교 분석
  • 인터넷 부분 기술을 선도하며 우리나라가 정보통신 강국이 되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인터넷과 유선전화산업이 포화상태, 경영난 악화, 노사 갈등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시장 內 경쟁 과다와 새로운 경쟁자들의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분석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이 글을 통해, 우리나라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외부환경 분석, 산업구조 분석, 고객 분석을 알아보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