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경영] 감성마케팅 -스타벅스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감성마케팅이란?
Ⅱ. 감성마케팅의 유래
Ⅲ. 감성마케팅의 구성요소
Ⅳ. 감성마케팅과 전통마케팅의 차이
Ⅴ.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적용
및 성공사례
Ⅵ. 현재 스타벅스의 감성전략
Ⅶ. 기타 성공사례
- 본문내용
-
Ⅰ. 감성마케팅이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형상화
하거나 인간의 감각이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
->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제품 브랜드와 유대 관계를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둠.
Ⅱ. 감성마케팅의 유래
1920년 미국의 파커사가 여성용 만년필에 붉은 색깔을 사용한 것이 시초
우리나라에는 지난 1981년 컬러TV 방송과 함께 감성마케팅이 도입되었으나 큰 호응을 얻지 못함
1990년대 중반 인터넷, 영상미디어의 보급과 함께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
청각
(음악마케팅)
상품을 음악으로 포장하는 것이 음악마케팅.
미각
마케팅
소비자의 미각을 자극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전략.
체험
마케팅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정한 소비상황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경험, 가치, 생활양식이 를 파악해서 최대한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하거나 광고나 판촉 활동을 펼치는 마케팅.
3. 스타벅스 매장에 ‘떡’ 판매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한국전통음식연구소와 함께 우리 쌀 소비를 위한 떡 산업 육성을 위해 고안해낸 아이디어.
-떡의 소비가 늘어나는 현 추세에 맞춰 케익 대신 떡 판매를 시작.
- 참고문헌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 김영한 저
감성디자인 감성브랜딩 : 마크 고베
푸드 컬러의 디자인 : 이유주 저
이커넥- http://www.econnect.co.kr/new/market
라바
http://www.rava.tv/insurac_com/character_m/business/marketing_02.ht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자료평가
- dadfadfadsfadsf
- baboo34***
(2013.05.15 00:07:04)
- 참고하면 좋은 자료입니다.
- hooni***
(2009.09.24 00:25: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