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제품 고급화를 통한 매취순 판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누가 매취순의 경쟁자인가 ?
매실주 시장 점유율
매취순의 위기
경쟁의 위협
잠재경쟁의 위협

Ⅱ. 매취순,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

선택과 집중
- 인터뷰
- 설문조사
- 치열한 주류시장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 왜 A클래스여야 하는가?
제품 고급화 성공사례

Ⅲ. 마케팅 전략 제안

제품컨셉
포지셔닝
마케팅 전략
- 매취순 제품의 통합
- 조니워커 벤치마킹
- SaaS를 통한 고객 DB구축
신제품 제안
- 신제품 제안
- 광고모델의 선정
- 지면, 잡지광고 예시
- 차별화 요소

Ⅳ. 위험 요소 분석 및 기대 효과

위험요소
기대효과

본문내용
진로 매화수

2002년 출시
2006년 리뉴얼
과실주

300ml 14% 출고가격 1190원

지리산 1품 청매 6년 숙성
매실원액 저온 냉동 여과
매실원액 80% 포도원액 20%

20대 여성 소비자층 공략


두산 설중매

1997년 출시, 리큐르

설중매골드플러스 385ml 14% 출고가격 4760원
설중매 플러스 380ml 14%
2770원
설중매 후레쉬 330ml 14%
2000원

광양, 순천지역 청매실
저온침출법
시각적, 현대적 디자인
레지오날 마케팅
대형매장 공략


무학 매실마을

1998년 5월 출시
330ml 13.5%
출고가격 2340원

지리산 하동 청매 6년 숙성

저온숙성공법

제품 고급화 성공 사례

행남 자기

고급 소비재 자기
건설사 영업, 전시판매장 영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객 DB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 실시

일품 진로

100% 순쌀 증류주

고급 한식당·일식당
호텔 등에
월 8500상자만 공급


LG생활건강
죽염 명약원

동의보감에 나와 있는
전통 한약 추출물과
죽염, 합성웅담 성분 등
고급 원료를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제품

고가 마케팅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국내전통주의 마케팅전략
  • 전략 제출일자 : 2005년 10월 6일≪목차≫1. 전통주의 역사1) 삼국시대 이전부터 맑은 술 청주는 빚어졌다. 2) 백제시대 사람 인번(仁番)이 일본을 가르쳐. 3) 일본인이 자랑하는 청주 그 뿌리는 한국이었다. 4) 고려시대의 술 5) 조선시대의 술 6) 1960년대 ~1970년대7) 1980년대 8) 1990년대 ~ 1990년대 2. 국내 주류시장 환경1) 국내 주류시장 분석2) 국내의 약주 시장 3. 주요 전통주 제품 및 SWOT분석1) 두산 설중매2) 산사춘 3) 백세주4) 매취순4. 마케팅 목

  • [경영성과와 재무성과 비교] 국순당과 보해양조의 비교를 통한 투자 가치 분석
  • 판매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예측을 내릴 수 있다. 이는 2009년 말부터 촉발된 ‘막걸리 열풍’에서 비롯된 국순당의 판매 실적 호조에서 비롯되었을 것이란 추측이 가능하다. 요컨대, 07년 이후 비교적 성장이 둔화되어 있는 보해의 경우는 주가가 현재와 유사한 수준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측되는 반면, 09년 중반을 기점으로 한 비경제적인 요인(막걸리 열풍)에 의한 기업 매출의 호조와 기존 국순당의 낮은 부채비율을 통한 건실함은, 국순당 주식의 안정

  • [마케팅관리]국순당 `백세주`와 진로 `천국`의 마케팅 전략 분석-promotion을 중심으로
  • 제품의 컨셉에 맞게 국화의 이미지를 강조한 지면광고 -CF모델을 탤런트 최수종 씨로 교체하면서 본격적으로 마케팅전략 강화-젊고 힘있는 이미지를 강조 (2)광고매체 전략 : -TV, 지면 모든 광고 매체에서 큰 효과를 얻지 못함.(3)광고 전략 성과 : -브랜드 인지도, 광고인지도 모두 낮음 -광고 모델 만족도 역시 저조PR전략백세주- 경영홍보 - 기부금 활동 - 각종 수상 경력 - VIP 마케팅, 행사 스폰서쉽 - CI 변경천국- 프레스룸 개설 판매촉진 전략

  • [마케팅전략]포지셔닝 전략에 따른 사례연구
  • 포지셔닝 전략에 따른 사례연구1. 들어가며포지셔닝 전략이란, 세분화된 시장중에서 표적시장을 정한 후 경쟁 제품과 다른 차별요소를 표적시장내 목표 고객의 머리 속에 인식시키기 위한 마케팅 믹스 활동을 말합니다. 즉, 제품 포지셔닝은 어떤 제품이 경쟁제품과는 다른 차별적인 특징을 갖도록 하여 표적시장내의 소비자 욕구를 보다 더 충족시킬 수 있음을 소비자 인식 속에서 위치시키는 것으로 광고, 포장, 디자인, 촉진활동 등의 수단을 총동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설문지 조사 및 분석41∼54추천 전략55∼56단기적 전략장기적 전략참이슬의 마케팅 전략개 요선택 동기진로는 IMF를 맞아 그룹이 부도가 났고 회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