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그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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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블루오션을 찾아서
II. 나무그늘과 마케팅관리론
III. 성장방향론
본문내용
1. 블루오션이란?

 블루오션 전략이란 차별화(differenciation)와 저비용(low cost)을 동시에 추구해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가치의 비약적 증진을 제공함으로써 경쟁을 무의미하게 만드는 체계적 방법이다

2. 나무그늘과 블루오션의 관계

블루오션의 특징


블루오션 전략을 구성하는 핵심적인 사상은 바로 가치혁신이다. 그리고 가치혁신의 기본 철학은 경쟁자를 염두에 둔 경쟁이나 혁신을 넘어서 고객으로 돌아가라라는 것이다. 즉, 자신이 생각하고 있던 고객 범주와 고객 니즈를 다시 한번 점검해서, 누가 진짜 우리의 고객인지를 냉정히 파악하고 고객이 정말 원하는 것은 과감히 혁신하고, 그렇지 않은 것은 축소하라는 것이다.

나무그늘이 블루오션인 이유(시장세분화)


20년 넘게 기자로 재직한 최영재 이사는 기자를 그만두고 판매유통업에 뛰어들었는데 여성고객들을 꾸준히 살펴본 결과 밥 먹는 돈은 깐깐하게 따지면서 차 마시는 돈은 쉽게 내는 이유에 대해 분석하기 시작했다.
단지 한잔의 커피를 마시는 것이 아니라 부과적으로 느낄 수 있는 문화 혹은 이미지를 원한다고 판단하여 화려한 인테리어 시설로만 승부하는 기존의 이미지를 탈피해 책과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체험카페, 무한정 공급되는 음료와 빵 제공을 기본 컨셉으로 하며 네일샵까지 운영하는 문화 공간을 제공하는 카페를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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