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소프트웨어산업 -인도의 IT 산업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도 IT산업의 발전배경
소프트웨어 산업 구분
인도 IT 산업 부문별 현황
소프트웨어 산업 구분
인도 IT 산업 부문별 현황
매출 상위 4대 기업
인도 IT의 새로운 성장동력-BPO
인도의 IT서비스 산업의 발전과정
BPO, 인도 IT 역량이 꽃피운 고부가가치 산업
한-인 IT 협력
본문내용
1. 인도 IT산업의 발전배경

Market FY04 FY05 FY06 FY07
Americas 69.40% 68.30% 67.18% 61.40%
Europe 22.60% 23.10% 25.13% 30.10%
(UK and Continental Europe)
Rest of the World 8.00% 8.60% 7.69% 8.50%
(APAC + ROW)


1. 인도 IT산업의 발전배경


① 미국의 IT붐과 IT 거품의 붕괴
-미국과의 12시간 시차

② 교육제도와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
- IIT (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인도공과대학)

③ 영어사용 등 사회문화적 요인

④ 정부의 소프트웨어 산업정책

⑤ 인도 기업들의 혁신노력 :
소프트웨어 서비스 부문 특화, 국제인증서 획득, 적극적인 R&D

⑥ NASSCOM의 역할 :
소프트웨어 수출확대 지원, 저작권 침해 방지, 해당지역의 파트너를 알선

⑦ 해외투자의 유치

⑧ 테크노파크(STP)의 역할

1.1 IT강국이 되기위한 정부의 정책


① 1984년 컴퓨터정책
- 하드웨어 생산과 수입에 대한 제한을 대폭 완화
- 현지서비스(On-site-services)를 통한 수입액을 수출액으로 인정
- 위성데이터망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수출의 허용
- 수출의무를 초과한 외환수입의 50% 보유 허용

② 1986년
- ‘소프트웨어개발국’ 신설 및 소프트웨어 진흥정책 발표
소프트웨어 수출, 개발, 훈련정책

③ 1988년 전자소프트웨어 수출진흥협회(FSC)가 발족

④ 2001년 10월 정보통신부(MCIT)가 IT 전문부서로서 출범

⑤ 1998 IT 기술 및 소프트웨어 산업발전을 위한 국가대책반(NTFTT) 설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 인도시장진출방안
  • 인도에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반면 중국은 농촌지역 인구의 도시유입이 급증하면서 사회문제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 인도 vs 중국 570억2,000만 달러40억8,000만 달러수출입규모(04년)64억5,410억 달러5억3,340억 달러순투자액(04년말, 누적)한국과의 관계도농 격차종교, 지역분쟁주요 갈등요소일당독재 민주주의 정착시스템강함약함정치적 리더쉽정치 사회제조업, 인프라IT, 금융업산업 경쟁력경쟁력29.50%15.20%수출/GDP(04년)4.30%0.70

  • 마이다스아이티 경영분석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마이다스아이티 현지화전략1. 마이다스아이티 성공사례연구지난 2000년에 설립된 마이다스아이티는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구조분야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웹 비즈니스 통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시작해 현재 미국, 중국, 일본, 인도 현지법인과 25개국 대리점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70여 개국에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를 수출할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구축했다. 특히 이 회사는 공학해석 분야의 핵심 기술

  • 소프트웨어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 소프트웨어 산업이 정말 전도유망하다 생각합니다. 국익과 연결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국익창출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의 미래를 열어갈 인재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싶습니다.4.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원스턴 처칠은 ‘위대함의 대가는 책임감이다‘이라는 말을 했습니다. 자신이 맡은 바 최선을 다하고 끝까지 해내고자 하는 것이 저는 책임이라 생각합니다. 어떤 의무나 직책을 맡든 저는 제가 한 말을 지키고자 항상 노력

  • 중국내 다국적기업의 R&D 투자 현황과 시사점
  • 연구개발과 생산의 일체화를 통해 신상품의 생산주기를 단축하고 현지 시장 소비자의 수요에 밀착한 경영 전략이다. 다국적기업들은 중국이 ‘세계의 공장’인 동시에 거대한 잠재력을 보유한 소비시장으로 성장하고 하고 있다고 판단하여 R&D투자 확대를 통해 시장 선점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중국은 세계 주요 산업의 생산액 비중이 상승하면서 전체 국내산업에서 차지하는 외자기업의 생산 비중이 약 40%를 초과하였다. 특히 IT분야 외자기업 생산

  • [국제커뮤니케이션]탈규제, 사유화, 그리고 변화하는 지구촌 미디어 환경
  • 이러한 문제는 더욱 심각한 수준이다. ▲ 참고문헌- 정보사회와 국제커뮤니케이션 ( 황상재, 나남출판 , 1998)- 세계화시대의 다국적기업 ( 블라드미르 앙드레프, 문원출판, 1999)- 방송통신 산업의 탈규제 정책과 자유주의의 논리 ( 오창호, 한국학술정보, 2006)- 미국의 규제완화 이후의 항공 산업의 변화와 자유항공화- ( 문준조, 2008)- 디지털 융합, 새로운 게임의 법칙 ( 안형택, 이형호 삼성경제 연구소, 2007)- 미디어 경제 경영론 ( A알바란, 나남, 200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