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도르코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Environment analysis
(1) 시장환경 분석
(2)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STP
4P
conclusion
suggestion
본문내용
Intro – (1) 기업 소개

국내 대표 면도기 생산업체
1955년 동양 경금속 주식회사에서 출발
면도기뿐 아니라 주방용 칼, 문구용 커터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
독보적인 기술력 보유 - 전문 기업
5년간 한국브랜드파워 조사 ‘면도날’ 부문 연속 1위
휴대용 면도기 시장 점유율 80%
중동시장에서의 빠른 성장

비전 – Global DORCO Big 3, 2015
해외마케팅 강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2015년 세계 3대 면도기 메이커 목표


Intro – (2) 주제 선정 사유

혁신적인 시도로 국내 시장에서 강력한 해외 브랜드와 경쟁하며 나름의
점유율을 지키고 있는 Dorco사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자 채택


해외브랜드와 경쟁 - 국내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 유지

대기업인 쉬크 질레트와의 경쟁에서 살아남음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부상

중동지역에서의 빠른 성장

Dorco사의 차별화 전략과 판매전략, 틈새시장 공략을 살펴보기 위함


Environment analysis – (3) SWOT 분석
Strengths


가격 경쟁력 우위
기술적 강점
(오픈 카트리지, 세계최초6중날)
휴대용면도기 시장점유율 81%

Weaknesses

규모 - 국내3위
시스템면도기 점유율 10%
이미지 - 토종,일회용,싸다
브랜드 인지도 낮음 (광고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ZARA 자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ZARA 자라 성공비결분석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ZARA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미래전략방향 제시#목차1. ZARA 자라 브랜드소개2. ZARA의 성공비결3. ZARA 마케팅전략의 특징4. ZARA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어플케이션 활용)(2)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전략(3) 매장이용 마케팅(4)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 3) Place4) Promotion 5. ZARA의 미래전략방향 제시1. ZARA 자라 브랜드소개1975년 아만시오 오르테가 아르테이호에 있는 공장 근처의 라코루냐에 의류매장을 개설하여 여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사례연구와 SWOT분석 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사례연구와 SWOT분석 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CONTENTS1. 올리브영 기업소개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마케팅전략의 개요(2) 세일전략(3) 단골확보전략(4) 서비스마케팅(5)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4. 올리브영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 (4) Threat 5. 올리브영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1. 올리브영 기업소개올리브영은 1999년 신사동에 올리브영 1

  • 에뛰드하우스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에뛰드하우스 기업분석과 제품분석
  • 에뛰드하우스마케팅전략 사례연구=목차=1. 에뛰드하우스 소개2. 에뛰드하우스 제품특징3. 에뛰드하우스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차별화된 마케팅(2) 공주마케팅(3) SNS마케팅(4) 광고전략(5) 이벤트마케팅1. 에뛰드하우스 소개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인 에뛰드하우스는 국내 최초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이며 반복적이고 습관적인 일상이 아닌 매일 새롭고 신나는 놀이처럼 즐길 수 있어야한다는 에뛰드하우스만의 브랜드 철학을 가지고 있다.에뛰

  •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STP분석
  •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STP분석CONTENTS1. 신세계백화점 기업상황분석2.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VIP마케팅(2) 문화마케팅(3) 여성타겟 마케팅(4) 브랜드마케팅(5) 프로모션전략1. 신세계백화점 기업상황분석신세계백화점의 기업 경쟁력은 입지,규모,MD구성, 브랜드인지도, 구매협상력, 양질의 상권 확보에 달려 있다. 유통업계 Big3의 경우 시장선점을 통해

  • 인터넷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고급(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Contents3. 인터넷마케팅의전략4. 인터넷마케팅사례연구5. 결론2. 인터넷마케팅의정의 및 특성1. 인터넷마케팅의연구배경※ 마치며KOREA CHRISTIAN UNIVERSITY 기간30년45년15년라디오TV인터넷13년1. 인터넷마케팅의 연구배경 38년4년KOREA CHRISTIAN UNIVERSITY Contents3. 인터넷마케팅의전략4. 인터넷마케팅사례연구5. 결론2. 인터넷마케팅의정의 및 특성1. 인터넷마케팅의연구배경※ 마치며KOREA CHRISTIAN UNIV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