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모토로라 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otorola


6-Sigma


Case study


Introduction
Management Philosophy
Malcolm Baldrige Awards
Introduction
Measure
Conclusion
Samsung SDI
City Bank
The Others

본문내용
기업소개 : 모토롤라 (Motorola Inc.)
업종 : 전기기기 제조업
국가 : 미국
설립자 : 폴 V. 갤빈
설립일 : 1928년
본사 : 일리노이주 샤움버그
한국지사 : 경기도 파주시
총자산 : 423억 4300만 달러 (2000년)
매출액 : 375억 8000만 달러 (2000년)


모토롤라의 경영철학
총체적 고객만족 (Total Customer Satisfaction. TCS)
사람에 대한 변함없는 존경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정직성
Open door Policy
세계 최상급 (Best in Class)
6-Sigma


MB상
말콤 볼드리지가 창안
1987년 일본에 대한 미국의 품질 경쟁력 위기 인식
최고의 품질을 구축하기 위한 미국의 국가품질상
평가기준
고객만족
재정적/시장적 성과
인적자원 성과
조직 효율 성과
리더십 / 사회적 책임


기존 품질운동과의 차이
진정한 의미의 '전사적 품질운동'
특정 부문의 '개선'이 아닌 경영 전반을 대상으로 한 '혁신' 활동
정보화 사회에 알맞는 21세기형 전방위 경영혁신 운동
불량에 대한 개념의 전환
불량이 일어날 수 있는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
'TOP-DOWN' 방식
경영능력이 검증된 최고 경영자가 뚜렷한 목표를 향해 강력한 추진력을 동원할 때 전사적인 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품질의 정의, 품질관리와 품질경영, 6시그마, ISO9000)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 식스 시그마(6시그마)에 대해서
  • & 논문 & 사설그림으로 보는 기업회생의 비밀 6시그마 영업서비스 편고두균 외, 6시그마 경영 이해와 적용, 한국생산성본부, 1999김학수, “삼성전관의 6시그마 추진사례”, 품질경영학회지, Vol.27, No.1, pp.211~222, 1999.홍성훈 외, “식스 시그마 성공사례”, 품질경영학회지, Vol.27, No.3, pp.202~208, 1999.홍성훈 외, “6시그마 경영혁신전략”, 품질경영학회지, Vol.27, No.1, pp.223~231, 1999.김종재 외, 경영학 원론

  • [사회적 마케팅 실현 기업 및 사회적 마케팅 경영 조사] POSCO(포스코), The Body Shop(더바디샵)
  • 6년 첫 주요 캠페인인 ‘Save the Whales(고래 살리기)’를 그린피스와 연합하여 전개. 1989 ‘Stop the Burning(소각 반대)’ 캠페인이 브라질 정부에 열대우림 대량 소각 중단을 요청.③90년대1999년 인권과 환경 보호 단체를 후원하는, The body Shop Foundation 설립.1995 아니타 로딕이 주도한 New Academy of Business(새로운 경영학) 신설. 혁신적인 경영 방식, 사회에 대한 접근, 환경적, 윤리적 이슈에 대한 수업이 The University of Bath에서 운영됨. 1996 동물 실험 반대(Against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경영학원론⌟ 필립 코틀러, 윤훈현 역 - 석정, 2003 ⌜경영학으로의 초대⌟ 이명호 외 - 박영사, 2003 ⌜시장 지향적 마케팅관리⌟ 박충환 외 - 박영사, 2004 ⌜마케팅-관리적 접근⌟ 권익현 외 - 경문사, 1999⌜뉴밀레니엄 마케팅⌟ 김세중 - 진리탐구, 1999⌜포스트모던 마케팅⌟ 스티븐 브라운, 엄주영 역 - 비즈니스북스, 2006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조서환 - 위즈덤하우스, 2005⌜이노베이터(트렌드를 창조하는 자)⌟ 김영세 - 랜덤하우스중앙,

  • [경영심리학] 진정한 리더란 어떤 존재인가 -리더십
  • 6. 기회를 포착하는 데 민첩한 사람7. 용기와 결단력이 있는 사람8. 여러 사람들 속에 있어서도 자기의 특성을 잃지 않는 사람9. 아무리 하기 싫은 일, 미천한 일도 마다하지 않는 사람10.실패하고도 낙담하지 않는 사람2. 지도자 = 선견(지)자=leader가 되는 길1. 독서를 많이 하라.2.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라.(성실한 일꾼)3. 훌륭한 지도자는 다음의 특성이 있다.1)웃는 얼굴2)바른 생각3)일직 출근하는 사람4)계획하고 평가하는 사람5)Idea 제안자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