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락앤락 하나코비의 글로벌 광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하나코비의 소개 및 경쟁 상황 분석.
1.1. 하나코비 개요
1.2. 락앤락의 특징
1.3. 락앤락의 소비자
1.4. 락앤락의 경쟁자
1.5. 하나코비의 경쟁우위
2. 하나코비의 글로벌 광고 전략
2.1. 초기 국내 광고 전략
2.2.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광고 전략
2.3. 현재의 광고 전략
2.3.1. 현재의 글로벌 광고 전략
2.3.1. 현재의 로컬 광고 전략
3. 향후 하나코비가 가야 할 길은 무엇인가?]
3.1환경호르몬 파문
3.2브랜드 관리의 문제
3.3성장하는 밀폐 용기 시장
- 본문내용
-
1. 하나코비의 소개 및 경쟁 상황 분석.
1.1. 하나코비 개요
“락앤락"은 한국에서 보다 오히려 세계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은 제품으로 현재는 우리나라 밀폐용기 시장을 평정한 주부들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동반자와 같은 상품이다. 그래서 락앤락이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런 세계적인 상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인공은 바로 주식회사 하나코비이다.
하나코비는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1985년 설립 이후 주방, 욕실, 어린이용품 등 600여 가지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생산해오다 1997년부터「락앤락」브랜드 하나로 통합,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냈다. 현재「락앤락」은 80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소비자 욕구에 발맞춰 매출의 5% 이상을 R&D에 투자, 연간 40여 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GS홈쇼핑에서 2001년, 2002년, 2003년, 2004년 4년 연속 ‘BEST of the BEST’로 선정될 만큼 많은 인기를 얻는 등 홈쇼핑 업계에서 최장기 기록을 세웠다. 2004 년 6 월 30 일 산업자원부 선정 ‘차세대 세계 일류화 상품’ 으로 선정되었고, 12월에는 산업자원부 주관 한국디자인 진흥원 주최 ‘제 6회 대한민국 디자인 브랜드 대상’ 브랜드경영부문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과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 선정 ‘제 22회 품질보증 최우수 기업상’ 을 수상했다. 또한, 락앤락 스포츠 물병과 락앤락 터치 제품은 산업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 ‘2005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되었고, 2004~2007년 4년 연속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밀폐용기 분야 ‘브랜드 파워 1위’ 와 한국표준협회컨설팅 주관 ‘소비자웰빙지수(KWCI) 1위 상품’ 으로 선정되었다. 2005년 11월에는 제42회 무역의 날, 삼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하나코비는 최근 음식물을 담는 기존의 일반 보관용 밀폐용기에서 두부보관용기, 케잌 보관용기, 휴대전화기용 밀폐용기 등 내용물에 맞는 기능성 밀폐용기와 주방에서 수납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밀폐용기 등 다양한 형태의 container를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락앤락 (Lock&Lock)은 74개국에 132건의 특허. 상표. 의장 등을 출원하여 63개국에 99건의 산업재산권을 획득했다 .
현재 충남 아산에 제1, 2, 3 생산 공장과 용인 물류센타를 운영 하고 있다. 2004년 10월 준공이 완료된 중국 위해(Weihai) 1기 공장은 2004년 11월 초부터 시험가동에 들어가 유럽을 비롯 미국에 본격적인 수출을 시작했으며 빠르게 증대되는 수출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 만산 2기 공장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소주 3기 공장도 2007년 12월에 완공할 예정이다. 하나코비는 수출 국가를 현재의 80 개국에서 100여 개국으로 확대해 오는 2010년까지 세계 밀폐용기 분야 1위, 초일류 기능성 밀폐용기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다지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1.2. 락앤락의 특징
락앤락은 하나코비가 기존의 실링 밀착 방식 용기의 문제점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연구한 끝에 나온 새로운 밀폐용기이다. 기존 밀폐용기의 문제점인 밀폐력을 강화시킨 동시에 여닫기가 용이하게 용기를 고안하였다. 락앤락이 기존의 밀폐용기에 비해 가지는 장점은 크게 5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 뛰어난 밀폐성을 가지고 있다. 밀폐성은 음식의 신선도를 결정하는 필수조건이다. 락앤락은 뚜껑과 용기 사이에 속이 비어 있는 ‘중공형’ 실리콘이 끼워져 있어 기존 제품의 고무 또는 통 실리콘보다 밀폐용기 생명력인 밀폐력이 월등히 뛰어나다. 따라서 액체나 수분이 용기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차단하며, 용기 안의 음식의 냄새가 밖으로 새어 나는 것을 완벽하게 방지한다.
둘째, 폴리프로필렌을 사용하였다. 프로필렌은 인체에 절대적으로 무해하고 내구성과 내열성이 우수한 재료이다. 락앤락은 프로필렌으로 만들어 졌기에 높은 온도에서도 환경호르몬을 방출하지 않는다. 따라서 안정성 측면에서도 우수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셋째, 내구성이 뛰어나다. 락앤락의 뚜껑의 4면 잠금잠치는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300만회 작동 테스트에 합격하였으며 힌지(hinge) 부분의 내구성이 특히 두드러진다. 락앤락의 내구성은 하루에 10번 사용하였을 경우 821년 (반영구적 )동안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이다.
넷째, 다기능성 다목적 용기이다. 락앤락의 주로 음식물을 담는 용기로 쓰인다. 하지만 1L 부터 21L까지 200 가지 이상의 다양한 사이즈가 있기 때문에 음식물 이외에도 필기구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