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어린이 패스트푸드 시장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9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어린이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시장조사 발표자료입니다.
안산,서울지역의 학부모와 어린이 등 180며의 설문조사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어린이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현황 및 의식조사와
분석한 결과를 담고 있습니다.
- 목차
-
조사개요
(1) 조사배경
(2) 조사목적
(3) 조사방법
(4) 조사내용
2. 조사결과
(1) 어린이가 좋아하는 패스트푸드점
(2) 어린이가 자주 가는 패스트푸드점
(3) 어린이가 좋아하는 광고, 이벤트
(4) 패스트푸드점에서의 생일파티
(5)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부모님의 인식
3. 분석 및 결론
- 본문내용
-
.....전략
조사배경
핵가족화의 보편화로 인해 어린이들의 생활패턴이 변화 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먹거리 변화와 외식문화의 정착으로 패스트푸드 시장에서의 어린이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다.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소비자로서의 어린이가 큰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중략
조사방법
자료수집방법-FGI, 일대일 면접, 설문조사
.....중략
분석 및 결론
어린이들이 특정 패스트푸드점을 자주 이용하는 이유로 맛과 거리의 영향이 높게 나타났다. 안산지역에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선호도와 이용빈도가 높게 나타나는 반면 버거킹, 파파이스의 선호도와 이용빈도가 낮게 나타나는 데에는 점포수가 많은 영향을 준다. 이렇게 볼 때 점포수가 많다는 것은 어린이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위치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따라서 이제 패스트푸드점은 소비자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는 것은 기본이고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에 위치하여야 한다.
롯데리아의 매장 오픈 전략
“맥도날드가 일정 수준의 상권이 갖추어져야 매장을 오픈할 수 있는데 반해
롯데리아는 주
– 신촌 롯데리아 점장 인터뷰 中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