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어린이 패스트푸드 시장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9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어린이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시장조사 발표자료입니다.
안산,서울지역의 학부모와 어린이 등 180며의 설문조사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어린이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현황 및 의식조사와
분석한 결과를 담고 있습니다.
목차
조사개요
(1) 조사배경
(2) 조사목적
(3) 조사방법
(4) 조사내용

2. 조사결과
(1) 어린이가 좋아하는 패스트푸드점
(2) 어린이가 자주 가는 패스트푸드점
(3) 어린이가 좋아하는 광고, 이벤트
(4) 패스트푸드점에서의 생일파티
(5)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부모님의 인식

3. 분석 및 결론
본문내용
.....전략

조사배경

핵가족화의 보편화로 인해 어린이들의 생활패턴이 변화 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먹거리 변화와 외식문화의 정착으로 패스트푸드 시장에서의 어린이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다.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소비자로서의 어린이가 큰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중략

조사방법

자료수집방법-FGI, 일대일 면접, 설문조사
.....중략

분석 및 결론

어린이들이 특정 패스트푸드점을 자주 이용하는 이유로 맛과 거리의 영향이 높게 나타났다. 안산지역에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선호도와 이용빈도가 높게 나타나는 반면 버거킹, 파파이스의 선호도와 이용빈도가 낮게 나타나는 데에는 점포수가 많은 영향을 준다. 이렇게 볼 때 점포수가 많다는 것은 어린이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위치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따라서 이제 패스트푸드점은 소비자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는 것은 기본이고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에 위치하여야 한다.

롯데리아의 매장 오픈 전략

“맥도날드가 일정 수준의 상권이 갖추어져야 매장을 오픈할 수 있는데 반해
롯데리아는 주

– 신촌 롯데리아 점장 인터뷰 中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영양학A]노령인구와 저출산 사회문제화에 따른 질병양상변화, 식생활의 변화실태 및 문제점 등과 출산장려정책(관련자료 LIST화)
  • 조사, 보건복지부, 1969년부터 실시, 참조- (http://knhanes.cdc.go.kr/knhanes/index.do)Ⅲ. 결 론이상으로 관련 홈페이지, 학회지, 관련기관 및 각종 통계 등에서 우리나라의 인구변화와 그에 따른 질병 양상 변화, 식생활의 변화실태 및 문제점 등을 출산 장려정책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하였다.현재의 저출산, 고령화 문제에 대한 보다 효율적인 해결방안은 없는 것인가? 해결방안이 전혀 없는 것은 결코 아니다. 정부의 정책변화를 통해서 출산율을 높이고 고령

  • [학사] [마케팅] 한국패스트푸드기업의 중국진출 활성화 방안
  • 한국 패스트푸드 산업의 중국진출 활성화 방안A Study of Developing Korea fast food Industry to China MarketKey Words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快餐제 1장. 서 론제 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우리나라 인구의 약 30배에 이르는 13억의 인구, 한반도의 수십 배에 이르는 면적. 이러한 중국이 본격적으로 개방을 시작한 이후 중국시장은 단일 국가로서는 한국의 3대시장인 동시에 향후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재의 중국의 국민소득은 우리

  • [마케팅] KFC 부산대점 상권분석 및 소매전략
  • 패스트 푸드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Lifestyle을 분석하기 위하여 부산대학교 앞의 패스트 푸드점을 한번이라도 이용해본 학생들을 중심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100명 대상)구 분내 용빈 도퍼 센 트누 구 와가 족친구나 연인동료(직장,학교)혼 자기 타0명72명19명5명4명0%72%19%5%4%어 떤 경 우식 사 용간 식 용친구와의 약속장소지나가다 눈에 띄어서기 타36명33명18명5명8명36%33%18%5%8%선 택 기 준가 격품질(메뉴 종류)장소접근

  • 피자헛 성공사례
  • 론1. 요약 및 앞으로의 과제 2. 발전방향 참고문헌 서 론1. 조사하게 된 동기많은 성공사례의 아이템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피자헛을 조사하게 된 이유 중에 첫째로는 요즘 신세대들의 음식문화가 밥보다는 양식이 익숙한 세대라는 것이다. 요즘은 많은 패스트푸드점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배달이 가능하고 친구들과 어울려서 먹을 수 있는 피자헛을 조사하게 되었다. 두 번째 이유로는 현재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의 성장과 함께 대두되는 피자헛의

  • [식품영양학과] 패스트푸드(fast food) 특징과 전망00
  • 패스트푸드(fast food) 특징과 전망00Ⅰ. 서 론요즘 우리나라에는 패스트 푸드점이 매우 많다. 시내 가보면 거의 대다수 패스트푸드점이 차지하고 있는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패스트푸드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음식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패스트푸드는 시간을 절약해 주는 적격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어진 햄버거, 핫도그에서 시작된 패스트푸드 산업은 오늘날 전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