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이세이 미야케 Issey Miyake의 생애 및 업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ssey Miyake의 생애 및 업적
패션 디자인에 입문
일본으로의 회귀
이세이 미야케의 행보
이세이 미야케의 패션 철학
1. 여성에 대한 배려
2. 자유감정의 존중
3. 전통의 재인식
이세이 미야케의 디자인 특징
1. 기능성, 단순성, 장식성의 조화
2. 자율성
3. 공간성
4. 동시대성
5. 대중성
본문내용
Issey Miyake의 생애 및 업적

1938 일본 히로시마 출생

1964 도쿄 Tama art University에서 Graphic Art 전공

1966 파리 Ecole de la Chambre Syndicale de la Couture Parisienne에서 수학

1964~1966 기라로쉬 어시스턴트 디자이너로 활동

1968~1969 지방시에서 어시스턴트 디자이너로 활동

1970 미야케 디자인 스튜디오 개관

1971 뉴욕 진출

1973 파리 컬렉션으로 이동

1976 이세이미야케와 12명의 흑인여성들(Issey Miyake and Twelve Black Girls)
프리젠테이션을 도쿄와 오사카에서 개최

1977 한장의 옷(A Piece of Cloth) 프리젠테이션을 도쿄에서 개최

1980 런던의 빅토리아 앤 알버트 박물관의 “Japan style” 전시회 참가

1982 미 MIT Contemporary Clothing Design 전시회 참가

1984 미 뉴욕 Fashion Design Council of America의 International Prize수상

1985 파리 Fashion Oscar 상 수상

1988 Pleats에 대한 연구 시작

1990 도쿄에서 Issey Miyake Pleats Please 프리젠테이션 개최

1992 향수 L’EAU d’Issey 런칭

1993 런던 Royal College of Art로부터 명예박사학위 수여

1994 Pleats Please Issey Miyake에 대해 Tokyo Creation Award 수상

1999 A-POC 브랜드 출범 & 브랜드를 나오키 타키자와에게 넘겨주고 은퇴 선언


- 패션 디자인에 입문

1938년 도쿄 히로시마에서 태어난 이세이
미야케는 어린 시절을 원자 폭탄이 쓸고 지
나간 폐허 속에서 보낸다.
6.25 이후 미국 문화가 해일처럼 들어왔듯이,
히로시마의 폐허 위로도 미국 문화가 봇물
터지듯이 밀려왔다. 이때 미국의 ‘바자’나
‘보그’같은 패션 잡지도 일본으로 들어왔
는데, 여자 형제가 많았던 이세이 미야케는
어릴적부터 이런 패션 잡지를 보면서 패션에
대한 꿈을 키웠다고 한다.
타마 아트 대학을 졸업한 미야케는 어린 시
절부터 동경하던 파리로 이주한다.(1965)
프랑스에 가서 이세이 미야케는 프랑스어를 배우며 패션에 대한 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코오롱패션(주) 경영전략
  • 및 시정사항을 자유롭게 작성 해주세요.감사합니다-설문 조사 분석 결과현재 코오롱의 직원들은 직업에 대한 만족도와 자부심이 대단히 큰 반면, 업무량과 직원 복지 환경에 대해서는 불만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인터뷰 내용에서도 확인이 되었지만 패션 업계의 특성상 매장 직원 부터 본사의 기획팀 직원들까지 아침, 저녁, 그리고 휴일까지 일을 하고 있다. 이런 기본적인 업무만도 휴일과 주말을 모두 반납해야 하는데 중요 업무 외의

  • [디자인학과] 패션 디자이너에 대한 연구
  • 미야케 디자인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그의 디자인 철학은 동양과 서양, 테크놀로지와 엄격한 일본 전통과의 조화에 근본을 두고 있다. 새 날개처럼 얇고 가벼운 패브릭을 래핑, 폴딩, 레이어링 하는 그의 기술은 곧잘 인체조각에 비유되었고, 로렌 휴튼(Lauren Hutton)과 같은 숭배자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이상과 같이 소개한 세사람의 철학과 생애 그리고 작품에 대한 이야기는 새로운 디자이너를 꿈꾸는 예비디자이너들을 위한 교육에도 매우 중요하다고

  • [디자인 학과 레포트] 패션디자이너에 대한 연구
  • 미야케 디자인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그의 디자인 철학은 동양과 서양, 테크놀로지와 엄격한 일본 전통과의 조화에 근본을 두고 있다. 새 날개처럼 얇고 가벼운 패브릭을 래핑, 폴딩, 레이어링 하는 그의 기술은 곧잘 인체조각에 비유되었고, 로렌 휴튼(Lauren Hutton)과 같은 숭배자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이상과 같이 소개한 세사람의 철학과 생애 그리고 작품에 대한 이야기는 새로운 디자이너를 꿈꾸는 예비디자이너들을 위한 교육에도 매우 중요하다고

  • [패션] 이세이미야케
  • 디자인이 주목받게 된 상황 -이세이 미야케 디자인의 특징-전통의 재창조- -육체의 자유-소재에 의한 혁명 -입는 방식의 자유로움-그의 패션 철학 -다른 디자이너와의 비교- 겐조-지금의 이세이미야케와 결론이세이미야케의 생애1938년- 일본 히로시마현에서 출생 1970년- 도쿄에서 미야케 디자인 스튜디오(MDS) 설립1988년- 주름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1993년- 플리츠 플리즈로 이세이미야케 독창적인 라인 런칭 그의 이름Issey 의 의미: one life Miyake

  • [패션과 문화] 한국 명품브랜드 부재와 향후 발전 가능성
  • 디자인펀드를 통해 해외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인재풀을 만들어왔다. 이런 노력을 사회적으로 확대한다면 글로벌 브랜드 육성이 앞당겨질 것으로 확신한다. 구 사장=글로벌 패션브랜드들이 뛰어난 생산능력과 유통력을 앞세워 국내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 이들은 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간주하고 모든 기획 및 생산활동을 전개한다. 이 때문에 국내 기업들에 비해 특화된 소비자의 니즈나 세밀한 부분에서 약점을 드러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