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예술] 일본진출 성공 사례 - 보아(BoA), 동방신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BoA
1. 일본 성공 요인
1) 철저한 현지화 전략
2) 권보아를 BoA로 만들기까지 세심하고 완벽한 기획
3) 기획사의 힘
4) BoA만의 매력
2. 보아의 성공
3. BoA와 한류


Ⅱ. 동방신기 東方神起
1. 일본 성공 요인
1) 東方神起: 동방의 신이 일어난다
2) 그들만의 매력
3) 기획력
2. BoA와의 차이
3. 데뷔부터 성공까지

Ⅰ. 디지털음원
1. 디지털음원에 대한 긍정적 시선
2. 디지털음원에 대한 부정적 시선


Ⅱ. 한국의 상황
1. 음반시장 불황
2. 기존 CD 등 음반이 디지털 음원으로 대체
3. 음반 발매 전 음원 선공개
4. 가요프로그램 순위선정 음반보다 음원 반영률 중시


Ⅲ. 일본의 대책
1. 저작권 보호와 컨텐츠 이용의 균형
2. 합법적 이용 시스템 지원
3. 저작물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기술과 시스템 마련

앞으로의 한류
1. 다양한 장르와 시도
2. 철저하고 치밀한 기획력
3. 기존 일본 가수들과는 다른 특성
4. 한국과 일본 양국 간의 공동 기획
5. 영화·드라마·애니메이션·게임 주제곡 등을 통한 진출

본문내용
Ⅰ. BoA


1. 일본 성공 요인

1) 철저한 현지화 전략

① 보아의 가장 큰 성공요인은 기획사 SM이 만든 스타 시스템의 철저한 현지화 덕분
- 철저하게 일본인들이 좋아할 수 있는 일본식의 가수
- 외국인 같지 않고 현지인 같은 친근함
- 현지화 전략이 외국인 가수에 대한 거부감 줄여줌
- 문화장벽의 한계를 뛰어넘다: 한국과 일본 사이의 국민 정서적 한계를 현지화 전략을 통해 뛰어넘음

② 철저하게 일본인이 좋아하는 쪽으로 맞춤
- 일본 최고의 댄서인 사쿠마에게 댄스교습을 받아 일반적인 일본 팬들이 좋아하는 섹시하고 여성적인 춤을 배움
- 샘플링이 주가 되는 국내와는 달리 록 비트가 바탕이 되는 일본 댄스음악의 경향에 맞춰 음악을 제작
- 일본인이 좋아할 수 있도록, 일본 시장에서 통용될 수 있도록 일본어 배우고 일본인에게 친숙한 댄스와 음악으로 일본에서 성공

③ 아시아 음반시장에서 보아는 한국 가수가 아닌 일본 가수로 분류되는 것이 일반적
- 2004년 아시아 MTV 시상식에는 일본 가수를 대표하여 보아가 출연
- 홍콩, 태국, 싱가포르에 배급되는 보아의 앨범은 모두 일본 배급사인 AVEX가 책임짐.
- 음반 매장에도 통상 J-pop으로 분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M Entertainment 마케팅 분석
  • 목 차서론본론1. SM 엔터테인먼트 조직* BCG 매트릭스 분석2. SM 엔터테인먼트의 일본 진출A. 일본시장분석 - 일본시장의 특징B. 시장 선택C. 진입방법D. 제품 전략(보아) E. 촉진 전략F. 유통전략G. 성과3. SM ENTERTAINMENT의 중국 시장 진출A. 중국 시장 분석B. 시장 선택C. 진입방법D. 제품전략(동방신기)E. 촉진전략F. 유통전략G. 성과 H. SM의 최종적인 목표결 론서론 아시아 전역을 강타하고 있는 한류. 한류의 영향은 이미 우리가 상상하는 것의 이

  • [마케팅전략] SM엔터테인먼트 중국진출 사례
  • 보아는 미국에 진출해도 성공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日 역사상 보아만한 외국가수 없었다 - 조이뉴스24 2006-04-10 일본 음악 역사상 J-POP을 불러서 보아만큼 성공한 (외국인) 아티스트는 없었습니다. 일본 오리콘사의 부사장 슈코우 코이케씨가 SBS 스페셜 아시아 쇼비즈 삼국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오는 12일 방송될 아시아 쇼비스 삼국지(연출 이주형)에서는 대표적인 한류스타로 꼽히는 보아, 동방신기 등의 성공사례를 통

  • (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주)에스엠 엔터테인먼트 S.M. ENTERTAINMENT Co., Ltd. 1조목차1. 해외직접투자의 개념(1) 해외직접투자의 정의(2) 해외직접투자의 특성(3) 해외직접투자의 동기(4) 해외직접투자의 유형2. SM Entertainment 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1) 기업선정 배경(2) SM Entertainment 소개 (3) SM Entertainment 의 해외 진출 동기3. SM Entertainment 의 성공 전략(일본 중심으로) (1) 일본 시장 특성 분석 (2) 시장 선택 (3) 진입 방법 (4) ‘보아’ 사례를

  • [문화산업론] 가수 ‘보아’를 통해서 본 문화산업적 분석
  • 대중스타들이 홍보하고 한류스타를 이용해 외국과의 외교문제에도 영향을 미칠 만큼 스타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데 대부분 동의할 것이다. 이러한 스타를 만드는 시스템, 스타매니지먼트의 예로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큰 인기를 보여주는 ‘보아’를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보아는 15세에 연예계에 데뷔하여 16세에 일본에 진출해 최근 한류열풍이라는 말과는 차원적으로 다른 길을 걸어왔다. 보아의 한,일 에서의 성공은 이미 준비된 것이었고 철

  •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
  •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 유니버셜뮤직재팬, 에이벡스 등 일본 음악계에서 영향력이 가장 유력한 기업과 파트너십 체결)ㄴ. 전달방식 : 소셜 미디어의 적극 활용SM은 유투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해외진출 과정에서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했다.① K팝을 전 세계에 동시다발적으로 전달함으로써 해외 진출 과정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 절감할 수 있었다. 실제로 일본 시장 진출 성공한 보아도 5년이 걸리고, 동방신기는 4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