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청소년들의 대인관계기술 향상을 위한 지침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대인관계의 정의
● 장애 청소년들에게 있어 대인관계 기술의 중요성
● 일반적인 대인관계 기술- 인사하기, 경청하기, 말하기, 자기 생각 표현하기, 비언어적 의사소통하기, 양보하기, 칭찬 및 사과하기, 거절하기, 부탁하기
● 복지관 프로그램
● 대인관계 기술 관련 도서
- 본문내용
-
▷ 여는 말
사람은 혼자서는 살 수 없는 존재이다. 이 세상에 태어나는 그 순간부터 엄마와 아빠, 형제, 자매들과 관계를 맺으며‘가족’이라는 울타리 속에서 생활한다. 생애주기에 따라 학교, 지역사회, 직장 등의 수많은 사회적 상황에서 교사, 또래친구들, 어른들, 직장 상사나 직장 동료 등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한 인간의 일생에서 사람들 간의 관계를 잘 다룰 수 있게 해주는 대인관계기술의 습득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장애인들은 비장애인들과는 다른 독특한 특성들로 인해 일반적인 대인관계 기술의 습득에서 어려움을 겪는다. 따라서 장애인들은 대인관계 기술 습득을 위한 특별한 지원이 요구된다. 본 지침서는 이러한 요구에 따라 대인관계 기술 습득과 향상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들, 특히 곧 성인기로서의 전환을 앞두고 있는 장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졌다. 본 지침서는 장애 청소년을 둔 부모를 위한 지침서이다. 교사를 대상으로 한 장애 청소년을 위한 대인관계기술 지침서는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부모를 위한 지침서는 많이 나와있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교사 못지 않게 대인관계 기술 습득 및 향상에 관련한 정보에 대해 많은 필요를 느끼는 것이 또한 부모이다. 따라서 본 지침서는 그러한 필요를 느끼고 있었던 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종합평가서 - 실습생의 자기평가, 자신의 강점과 약점, 변화되고 성장된 점
- 학교중단,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여성가족부와 교육부의 연계방안으로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과제는 평등과 차별을 토대로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평등과 차별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등과 차별이 사회현실 혹은 실천현장(신문기사, 실제 경험 등)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경험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를 논하고, 과제 후 느낀점, 알게 된 점을 결론으로 정리한다
- 치매에 대한 문제 및 해결방안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가족간의 이상적인 언어적 상호작용 방법이나 언어적 환경구성에 관한 사례, 기사, 책을 읽은 경험을 기술하시고(예비) 부모 및 교사로서 실천
- 자신이 현재 서비스를 받고 있는 사회복지정책에 대하여 분석하시오
- 가족사정시 가족을 체계로 이해하며 평가할 수 있는 몇가지 개념을 정리하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의 가족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예 가족항상성, 의사소통 방식, 가족규칙, 가족신화, 가족의례, 격리와 밀착, 부모화 중에서 선택)
- 미국의 인권 개념 및 특성(미국 이민 역사 미국 이민 정책 미국 이민사례)
- [아동언어발달] 영유아의 언어발달단계(아동의 언어습득과정)
- [환경사회학] 새만금 간척사업을 둘러싼 담론 분석 - 신문사별 사설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